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게임동향

엔씨(NC) 리니지M, ‘EPISODE. ZERO’ 업데이트 진행

기사등록 2024-06-19 12:41:16 (수정 2024-06-19 12:41:16)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엔씨소프트(공동대표 김택진, 박병무, 이하 엔씨(NC))의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M’이 19일 대규모 업데이트 ‘EPISODE. ZERO’를 진행한다.

엔씨(NC)는 리부트 월드에 신서버 ‘말하는섬’과 ‘윈다우드’를 선보인다. 리부트 월드는 ‘리니지M’ 정식 출시 이후 선보인 기존 22개 서버군들(레거시 월드)과 구분된 독자적인 월드다. ‘유일 등급’이 없으며 상점 장비 및 문양, 수호성 등의 콘텐츠도 일부만 서비스되는 점이 특징이다.

리부트 월드 신서버에서는 전용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모든 이용자들은 ‘신서버 전용 성장 패스’를 통해 상급 뽑기팩 총 300개와 캐릭터 성장에 필요한 필수 재화 아이템들을 선물 받는다. 신서버 전용 아이템 ‘샤르나의 영웅 변신 반지 (각인)’도 준비되어 있다.

신서버에서는 특수 던전 ‘과거의 말하는 섬’을 통해 빠른 성장이 가능하다. ‘과거의 말하는 섬’에서는 사전예약 보상인 ‘아덴 기사단의 장비 (기간제)’를 영웅등급 ‘기사단의 장비 (각인)’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마력의 조각’을 얻을 수 있다.

엔씨(NC)는 신서버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6월 19일 신서버 출시부터 7월 17일 정기점검 이전까지 신서버 랭킹 이벤트가 열린다. 모든 이용자는 ▲최고 레벨 달성 ▲전설 변신, 마법인형, 성물 획득 ▲최고 혈맹 등급 달성 등의 랭킹을 기록할 경우 다양한 보상을 받는다. 사전예약에 참석하지 못한 채 신서버에 합류하는 이용자를 위해 ‘아덴 기사단의 장비 (기간제)를 제공하는 ‘후발대 용사 지원 이벤트’도 진행한다.

신규 클래스 ‘마검사’와 신규 지역 ‘페트라’의 상세 내용이 공개된다. ‘마검사’는 ▲춤추듯 빗발치는 칼날로 대상의 행동을 제약하는 ‘댄싱 블레이드’ ▲음속으로 이동해 대상을 타격하고 ‘룬 각인’을 남기는 ‘소닉 블레이드’ ▲교전 시 입는 피해가 지속 감소하고, 치명적인 피해를 입을 경우 피해를 수 초에 걸쳐 나눠 받는 ‘팔랑크스’ 등의 스킬을 사용한다.

리니지M 이용자는 6월 19일 18시부터 7월 3일 2시까지 캐릭터의 클래스를 ‘마검사’로 바꿀 수 있는 ‘클래스 체인지’ 이벤트에 참여 가능하다. ‘클래스 체인지’는 게임 내 재화 아데나를 통해 진행 가능하며, 각 항목별 비용이 25% 할인된 형태로 진행된다.

신규 지역 ‘페트라’에서는 보스 몬스터 ‘고대 병기 네메시스’가 등장하며 처치 시 ▲세계수의 반지 ▲트리니티(에이스) ▲일루전 카운터(에이스) 등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숨겨진 페트라 사막 지하 ‘모래지옥 던전’이 매일 정시에 특정 지역에서 정해진 확률에 따라 등장한다.

업데이트 기념 TJ 쿠폰 7종도 받을 수 있다. 이용자는 상점 구매와 출석체크를 통해 ▲일반 장비 복구 ▲스킬 합성 ▲스페셜 룬 복구 ▲스페셜 상점 장비 복구 ▲스페셜 마법인형 합성 ▲스페셜 변신 합성 ▲스페셜 성물 합성 쿠폰 획득이 가능하다. 쿠폰 별 기준에 따라 파괴된 일부 아이템을 복구하거나, 실패했던 변신, 마법인형, 성물의 최고 등급 합성에 재도전할 수 있다.

‘EPISODE. ZERO’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리니지M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