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공략

넷마블 제2의 나라 칼리아 '불미잘' 킹덤, 조용하지만 콘텐츠엔 진심! 미잘리로 오세요

성수안 기자

기사등록 2024-05-16 15:54:05 (수정 2024-05-16 12:18:36)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넷마블이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 '제2의 나라' 유저들은 다양한 방식으로 게임을 즐기고 있다. 어떤 유저는 사냥에 매진해 남들보다 높은 레벨과 전투력을 달성하는가 하면, 또 다른 유저는 결투에 매력을 느껴 결투 랭커를 노리는 경우도 있다.

서버 이전 시즌을 앞두고 많은 킹덤이 킹덤 홍보에 팔을 걷어붙였다. 이번에 만나본 칼리아 서버 '불미잘' 킹덤은 게임 출시 후 3년 동안 모인 킹덤원들이 하나의 목표를 위해 함께 도전해온, 콘텐츠에 진심인 킹덤이다. 게임조선은 불미잘 킹덤 킹덤 마스터 '쭈꾸먀'와 인터뷰를 나누고 불미잘 킹덤은 어떤 킹덤인지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Q. 먼저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쭈꾸먀: 안녕하세요. 칼리아 서버 불미잘 킹덤과 버디 킹덤 킹덤 마스터 ‘쭈꾸먀’입니다. 미잘리 킹덤을 소개하게 되어 영광입니다!

Q. 서버 이전 직전 킹덤 홍보 중이십니다. 많은 분이 킹덤에 대해 알 수 있도록 어떤 킹덤 인지 소개 부탁드립니다.

쭈꾸먀: 저희 ‘불미잘’은 스큐텀 서버부터 칼리아 서버까지 서버 이전을 하지 않고 지금까지 유지되고 있으며, 킹덤원 대부분 3년 동안 지낼 만큼 분위기가 아주 화목한 킹덤입니다~! 저를 포함한 대부분의 킹덤원들은 조용하지만 제2의 나라의 모든 콘텐츠는 누구보다 재밌게 즐기고 있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증명의 전장이나 유물 전장 그리고 친선 용암골과 같은 PVP가 있을 때도 승패를 떠나 웃으면서 준비하는 게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한 가지 더! 최근 신규 레이드 골드 파운드 폐허가 출시된 후 킹덤 자체 클리어가 불가능하더라도 연습하면서 실력을 쌓아가는 킹덤원이 많아 제2의 나라를 즐기는데 아주 좋은 킹덤이라고 생각합니다 ~!

저희 킹덤은 칼리아 서버 4위, 킹덤 투력은 약 7억, 킹덤 마을은 27.7등급입니다 ~! 매주 킹덤 콘텐츠에 최소 40~45명 이상 참석하고 있으며, 부킹덤인 버디 킹덤과 같이 운영하고 있습니다.

Q. 어떤 분들이 모여계시는지 킹덤원분들 성향도 궁금합니다. 혹시 소개하고 싶은 킹덤 원이 있을까요?

쭈꾸먀: ‘불미잘’ 킹덤은 조용하지만, 콘텐츠에 대해서는 진심입니다~! 한 분 한 분 모두 다 소개하고 싶지만 그렇지 못해서 정말 아쉬운 마음입니다~! 불미잘 킹덤원분들 제 마음 모두 아시죠? 저희 킹덤원들 중 가장 소개하고 싶은 분들은 킹덤 마을인 미잘리를 관리하고 계시는 분들입니다. 많이 부족한 킹마인 제가 미쳐 관리하지 못하는 킹덤 마을을 누가 시키지 않았음에도 항상 재밌게 관리해 주셔서 가장 먼저 소개해 드리고 싶습니다 ~!

Q. 어떤 킹덤원을 모집하고 계시나요? 킹덤 가입을 위한 스펙이나 조건 있을까요?

쭈꾸먀: 가장 중요한 건 아무래도 제2의 나라 콘텐츠를 즐기고 있는지가 핵심입니다! 어느 정도 스펙도 중요하지만 콘텐츠를 같이 즐기는 것을 제일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성장에 욕심이 있고 콘텐츠 참여에 욕심이 있는 분이라면 언제든 환영합니다~!

Q. 킹덤 하면 역시 킹덤 콘텐츠죠. 킹덤 던전, 디펜스, 유물전, 왕위 쟁탈전, 레이드 등 협 동 콘텐츠를 어떤 식으로 운영 중인지 궁금합니다.

쭈꾸먀: 킹덤 던전, 디펜스는 매주 토요일 9시에 진행하고 있으며, 유물전은 콘텐츠 후 진행하고 있습니다~! 칼리아 서버 규칙 상 1번 왕위 점령 후 3번 휴식을 하고 있으며, 왕위를 점령한 만큼 서버에 보답하기 위해 서버 콘텐츠는 꼭 참석하도록 독려를 하고 있습니다. 레이드는 주 2~3회를 하고 있으며, 주로 월요일은 영웅 레이드 수요일은 골파 레이드를 하고 있습니다.

Q. 킹덤 콘텐츠 외에 킹덤원들끼리 진행했던 이벤트가 있을까요?

쭈꾸먀: O, X 퀴즈와 이마젠 숲 미로 찾기, 그리고 달리기 대회와 같은 재밌는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앞으로도 소소한 이벤트를 진행하려고 기획하고 있습니다~!

Q. 킹덤원들과 함께하다 보면 여러 추억도 생깁니다. 킹덤원들과 추억이 있다면 소개 부탁드립니다.

쭈꾸먀: 증명의 전장 16강에 진출하기까지 킹덤원끼리 준비하고 기쁨을 나눈 추억을 소개하고 싶습니다. 처음 작고 소중한 킹덤부터 시작해서 계속 같이 성장해온 추억이 가장 먼저 생각납니다! ‘불미잘’ 킹덤은 이처럼 킹덤원분들과 같이 성장하는 킹덤이라고 소개해 드리고 싶습니다!

Q. 그 외 킹덤에 대해 자랑하고 싶은 부분이 있을까요?

쭈꾸먀: ‘불미잘’ 킹덤은 정말 정말 화목합니다! 화목한 분위기 덕분에 킹덤원 대부분 2~3년 동안 함께 게임을 즐기고 있고, 장수 킹덤이 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어떤 어려운 환경이 있어도 버텨낼 수 있는 킹덤이라고 생각합니다.

Q. 킹덤 콘텐츠 면에서 개발진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무엇이 있을까요?

쭈꾸먀: 제2의 나라를 오랜 기간 유저로서 사냥 외 킹덤원들, 서버분들과 같이 즐길 수 있는 콘텐츠가 별로 없습니다. ‘불미잘’ 킹덤원끼리 친선 용암골을 만들어서 할 정도로 콘텐츠를 항상 갈구하고 있습니다. 킹덤원들끼리, 그리고 서버끼리 작더라도 보상이 걸린 콘텐츠가 있으면 좋을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Q. 마지막으로 자유롭게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쭈꾸먀: 꼭 ‘불미잘’이 아니더라도 제2의 나라를 좋아하는 유저로서 앞으로도 많은 분이 재밌게 즐기셨으면 좋겠습니다~! 제2의 나라 유저분들 앞으로도 재밌고 즐겁게 같이 게임해요! 모두 ‘미잘리’와 함께해요~!

[성수안 기자 nakir@chosun.com] [gamechosun.co.kr]

성수안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