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공략

위메이드 '레전드 오브 이미르', 캐도 캐도 모자란 '앰버', 최적의 수급처는?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위메이드의 신작 '레전드 오브 이미르'에서 등장하는 '앰버'는 매우 귀중한 재화 중 하나다.

앰버는 아이템 제작과 장비 강화, 아티팩트 성장, 스킬 강화 등 캐릭터 육성과 관련된 요소에 활용되는 재화로, 게임 초반에는 해당 재화를 거래 가능 아이템으로 교환한 '포장된 앰버 상자'가 매우 높은 시세로 거래소에서 유통되기도 했다. 비록 현재는 가격이 많이 하락하기는 했으나 여타 아이템에 비해 여전히 높은 금액에 거래가 이뤄지고 있다.

게임 플레이 초반에는 활용처가 많지 않은 만큼 앰버의 부족함을 느끼지 않으나, 성장을 거듭할수록 앰버의 소모량이 커지면서 중요성이 부각된다. 앰버가 부족하면 일부 메인 퀘스트의 목표 중 하나인 아티팩트 성장이 불가능하기에 캐릭터 성장이 실질적으로 막히게 된다. 

또 상위 등급의 장비일수록 제작 시 필요로 하는 앰버 양이 많으며, 스킬 역시 레벨이 증가할수록 앰버 소모가 커진다. 의외로 장비 강화에도 많은 양의 앰버를 요구한다. 장비를 0단계에서 6단계까지 강화할 때 소모되는 앰버는 총 135이며, 장비 강화 단계가 높을수록 앰버 요구치도 함께 상승한다.

앰버를 획득할 수 있는 경로는 일일미션 5개 및 10개 달성 보상과 NPC로부터 받는 의뢰, 그리고 지역별 퀘스트를 수행하는 임무 등이 있다. 해당 루트를 통해서 매일, 혹은 일회성으로 앰버를 확보 가능하다.

상시적으로 앰버를 확보하는 방법으로는 발키리의 전당에서 앰버의 방으로 진입해 채광하는 방법과 세계수의 협곡 지역에서 몬스터를 처치하거나 채광하는 방법이 있다.

이처럼 앰버는 충분한 수급처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높은 가치를 가지는 까닭은 실제로 매일 획득할 수 있는 앰버의 수량이 많지 않은 편이며, 앰버 채광 경쟁도 치열하기 때문이다. 추가로 일일 앰버 획득량도 제한돼 있다는 점도 앰버의 가치를 높이는 요인 중 하나다.

따라서 앰버를 매일 꾸준히 수급하는 것이 중요하며, 앰버를 충분히 확보해 캐릭터 성장에 지체가 발생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 게임조선에서는 앰버와 관련된 약간의 팁을 더해 주요 수급처를 정리해봤다.

■ 일일 미션

매일 미션을 수행하고 다양한 보상을 수령받을 수 있는 일일 미션에서는 총 1,750개의 앰버를 확보 가능하다. 일일 미션 5개를 완료했을 때 제공되는 '일일 미션 패키지 I'에서는 500개, 10개를 완료했을 때 주어지는 보상인 '일일 미션 패키지 II'에서는 1,000개를 얻을 수 있다.

또 일일 미션 중 하나인 '반복 퀘스트 5종 완료'를 달성하면 추가로 250개를 획득하게 된다.

일일 미션은 게임 플레이를 꾸준히 하면 충분히 클리어 가능한 수준이기에 별도로 시간을 할애할 필요는 없다. 단, 매일 앰버를 확정적으로 획득할 수 있는 루트이기에 빼먹지 말고 수행하도록 하자.

■ 임무

임무는 크게 일회성 임무와 반복 임무로 나뉘는데, 일회성 임무는 클리어 시 단 1회만 보상을 받을 수 있지만 반복 임무는 동일 미션의 경우 최대 2회, 총 10회를 매일 진행 가능하다. 반복 미션은 각기 다른 보상을 제공하는데, 이중 앰버가 주어지는 반복 임무를 선택해 10회 진행하는 것을 적극 추천한다.

또 최대 10회만 진행 가능하기에 가장 많은 경험치와 앰버를 획득할 수 있는 임무로 선택해야 하며, 임무는 자동 진행 기능을 지원하는 만큼 이를 활용하면 편리하게 진행할 수 있다.

임무는 이용자의 메인 퀘스트 진척도에 따라 진행 가능한 임무가 다른 만큼, 앰버 수급량에는 차이가 있다. 35레벨 수준의 캐릭터는 반복 임무를 통해 매일 1,100개 갸량의 앰버를 수급 가능하다.

■ 발키리의 전당: 앰버의 방

발키리의 전당은 이동 주문서를 사용해 다양한 콘셉트의 구역으로 이동하는 것이 가능하다. 주요 구역으로는 경험의 방(경험치), 황금의 방(은화), 보스의 방(보스 몬스터), 협력의 방(노른의 보물상자), 앰버의 방(앰버) 등이 있는데, 이중 앰버의 방에는 몬스터가 등장하는 대신 앰버를 채광할 수 있는 광석이 등장한다.

발키리의 전당은 매일 기본 1시간을 이용할 수 있음에 따라, 앰버의 방에서는 1시간 동안 앰버를 자유롭게 채광할 수 있다. 단, 앰버 광물이 협소한 공간에 게속해서 생성되는 만큼 많은 이용자가 몰리는 곳이며, 그에 따라 채광 경쟁이 매우 치열하다.

실제로 1시간 동안 약 1,000개 정도의 앰버도 획득하기 어려운 수준이다. 따라서 오히려 앰버의 방보다는 경험의 방, 또는 황금의 방에서 몬스터 사냥을 진행하는 것이 효율적일 수 있다.

만약 앰버의 방에서 채광을 진행한다면 안전 지역 발키리의 전당보다는 분쟁 지역 발키리의 전당을, 1층보다는 2층의 발키리의 전당을 방문하는 것이 그나마 낫다. 또 낮보다는 새벽에 경쟁이 그나마 덜 치열하다. 당연히 분쟁 지역의 발키리의 전당은 PvP가 매우 빈번하게 발생하기에 위험 부담이 있다.

■ 세계수의 협곡

세계수의 협곡은 상시 앰버를 획득할 수 있는, 앰버 수급에 초점이 맞춰져 있는 지역이다. 세계수의 협곡 내에서는 앰버 광물이 등장하며, 이를 채광할 시에 앰버를 획득 가능하다. 채광 경쟁은 발키리의 전당: 앰버의 방 수준은 아니나, 많은 이용자가 채광을 진행하는 만큼 대량의 앰버를 수급하기는 어렵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자리를 잘 잡고 자동 채집 기능을 활성화하면 꽤 쏠쏠하게 앰버를 확보할 수 있다. 물론 자동 채집을 진행하는 동안에는 사냥이 안되기 때문에 그만큼 경험치 손해를 보게 된다.

만약 앰버와 경험치 모두를 얻고자 하는 이용자라면 앰버 채광보다는 세계수의 협곡에 등장하는 몬스터를 사냥하는 것을 추천한다. 세계수의 협곡 몬스터는 일정 확률로 '앰버 주머니'를 드랍하기 때문.

해당 앰버 주머니에서는 앰버를 최소 50개, 최대 10,000개까지 주어진다. 앰버 10,000개가 등장할 확률은 0.01%다.

■ 일회성 앰버 보상 제공 콘텐츠

단 1회만 앰버를 보상으로 제공하는 콘텐츠로는 크게 메인 퀘스트와 사가, 일회성 임무, 주민 NPC 의뢰 등을 꼽을 수 있다. 이중 메인 퀘스트와 사가는 다량의 앰버를 제공하는 편이므로 앰버 확보에 큰 도움이 된다.

일회성 임무와 주민 NPC 의뢰는 연계해 클리어하는 것을 추천한다. 일부 임무는 주민 NPC 의뢰와 처치 목표 몬스터가 동일하기 때문에 동일한 몬스터를 처치하는 임무와 의뢰를 동시에 받아 진행하면 사냥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이시영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