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기획

승리의 여신 : 니케, 끊임없이 풀리는 선물 보따리! 눈과 귀를 사로잡는 서브컬처의 진수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시프트업'이 개발하고 '레벨인피니트'가 서비스하는 '승리의 여신 : 니케'가 말 그대로 끊임없는 볼 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하며 가볍게 즐기는 모바일 게임답지 않게 광폭 행보를 보이고 있습니다.

앞서 니케는 7월 한 달 간 서브컬처 장르 게임이라면 피해갈 수 없는 '여름 시즌'을 맞이하여 무려 3시간 분량의 풀더빙 이벤트 스토리 'BEAUTY FULL SHOT'을 통해 '일상을 위한 소중한 추억을 간직하는 방법'에 대한 심도 있는 고민을 선보였고, 각자의 방식으로 휴가를 즐기는 니케들의 모습을 매력 넘치게 그려낸 바 있었죠.

항상 레전드를 경신하고, 거를 타선이 없다는 니케의 BGM 라인이지만 특히, 이번 여름 스토리 이벤트의 BGM, 'Midnight Memories' 여름 바다를 수놓는 감미로운 보컬곡으로서 게임에 삽입된 BGM으로서의 격을 한층 높였다는 평입니다.

◈ 《승리의 여신: 니케》 BEAUTY FULL SHOT 스토리 이벤트 BGM 「Midnight Memories」(Full Ver.)

◈ 《승리의 여신: 니케》 BEAUTY FULL SHOT 스페셜 애니메이션

이와 함께 그동안 각종 오프라인 행사와 SNS 등지에서 '니케'의 캐릭터들을 개성 있게 표현해 주신 코스어 분들을 섭외하여 서브컬처라면 빠질 수 없는 '코스프레' 여름 화보 영상 역시 잊지 않았습니다.

◈ 《승리의 여신: 니케》 여름 화보 코스프레 영상

뿐만 아니라 전혀 다른 장르, 전혀 다른 콘셉트의 게임, '데이브 더 다이버'와의 깜짝 미니게임 컬래버레이션, 'AEGIS THE DIVER'를 선보여 단순한 미니게임이 아니라 장르를 넘어선 게임 속 게임의 색다른 역량을 과시하기도 했습니다.

사실 서브컬처 게임이 '수영복 시즌'이라 할 수 있는 여름 시즌을 챙기는 것은 그다지 놀랍지 않은 일입니다.

다만, 니케가 남다른 것은 바로 그 직후에 벌이는 멈추지 않은 질주, 마라톤 업데이트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니케는 오는 25일(목) 또 하나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먼저  신규 메인 시나리오 31챕터 '세계를 집어삼키려는 [마수]'32챕터 '미뤄놨던 [전진]'를 예고하며 이를 소개하는 사전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 《승리의 여신: 니케》 신규 메인 시나리오 31 - 32 챕터 영상 사전 안내

이를 통해 수정 지역 섬멸 작전에 나선 '앱솔루트' 스쿼드와 '카운터스' 스쿼드의 재결성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 것은 물론 '그레이브'와 '아나키오르'에게 집착하게 되는 '라피'의 모습을, 신규 헬레틱으로 보이는 또 다른 미지의 적의 등장, 여기에 지휘관까지 전면에 나서게 되는 등 긴박한 상황이 벌어지게 됨을 알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영상 말미에는 드디어 '아나키오르'가 눈을 뜨며 갓데스 시절부터 지금에 이르기까지 벌어졌을 미씽링크에 대한 또 다른 단서를 얻게 될 것임을 예고했죠.

그야말로 엉덩이 보고 시작해서 스토리에 빠지고 만다는 스토리 맛집다운 '떡밥'의 향연인 셈입니다.

다음은 조금 특수한 선물이라고 할 수 있겠는 데요,

바로 여름 이벤트의 모든 서사와 주제를 관통하는 비운의 니케이자, 올여름 가장 섹시한 '한정 코스튬'의 주인공 '바이퍼'의 달콤한 속삭임이 담긴 ASMR 영상입니다.

◈ 《승리의 여신: 니케》 특별 ASMR 공개

무려 11분이 넘는 이번 ASMR은 '지휘관'을 '자기'라고 부르는 '바이퍼'의 호칭 탓에 여름 바닷가, 석양 속에서 오붓하게 데이트를 즐기는 것 같은 기분 좋은 착각을 선사해 줍니다.

지휘관을 향해 가장 적극적인 애정 공세를 하는 니케 중 한 명인 '바이퍼'는 공기 반, 소리 반의 나른하게 늘어지는 독특한 말투가 특징으로, '플러팅' 장인이라 할 수 있으니 ASMR 첫 타자로 안성맞춤입니다.

선택의 여지없이 가장 더럽고 어두운 곳에 내던져져 아무것도 가질 수 없도록 만들어진 운명을 받아들여야 하는 자신에게 있어, 유일하게 자신의 것이 되어줄 것 같았다는 '바이퍼'의 처절한 외침과 대비되어 흐뭇해지는 영상이기도 합니다.

아무리 매번 업데이트 때마다 스토리 고봉밥을 선보이는 니케라고는 하지만 워낙 많은 니케들이 등장하고 워낙 많은 이벤트들을 해결해야 하는 세계관 특성상 오롯이 특정한 한 니케의 이야기를 이렇게 길게 풀어내는 것은 힘든 일이었죠. 

앞으로도 이와 같은 ASMR 콘텐츠를 통해 자신이 아끼는 니케와의 관계에 대한 상황 몰입을 원하는 분들께 좋은 선물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마지막으로 이벤트 스토리입니다.

7월 25일(목) 선보이는 이벤트 스토리 'JUVENILE DAYS'에서는 '미미르 부속 고등학교'의 또 다른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타이틀 제목에서부터 알고 있듯이 우리 모두가 겪어왔던 시간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 《승리의 여신: 니케》 JUVENILE DAYS PV

반항아적 기질을 가진 신규 니케 '아인'이 가진 '진정한 친구에 대한 고민'은 어쩌면 비슷한 나이대 청소년은 물론 타인과의 관계에서 어려움을 겪는 2, 30대까지도 누구나 한 번쯤 했을 법한 고민이 아닐까 싶은 데요, 

'우정'과 '사랑', '약속', '맹세'와 '배신' 등 유독 '관계'에 대해서 집요하게 스토리텔링을 해온 '니케'가 단순히 학생 니케들의 뻔한 우정 이야기가 아니라 보는 이 모두에게 힐링이 될 수 있는 심도 있는 이야기를 해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한편, '승리의 여신 : 니케'는 7월 25일(목) 콘텐츠 업데이트 외에도 오는 27일(토)부터 8월 8일(목)까지 '더현대 서울'에서 '2024 여름 팝업스토어'를 오픈, 코스프레, 포토존, 굿즈샵, 사격체험 등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여 온, 오프라인 양쪽에서 지휘관들의 여름을 책임질 계획입니다.

[홍이표 기자 siriused@chosun.com] / [김규리 기자 gamemkt@chosun.com] [gamechosun.co.kr]

홍이표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창간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