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공략

'승리의 여신: 니케' 8월 신규 챕터와 신규 콘텐츠, 편의 기능 대거 공개! 7월 개발자노트 정리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레벨인피니트가 서비스하고 시프트업이 개발한 원 핸드 모바일 슈팅 '승리의 여신: 니케'의 유형석 디렉터가 7월 10일, 7월 개발자 노트를 공개했다.
 
그는 먼저 게임을 개발하고 운영해 오며 개인적으로 잊기 힘든 순간들이 몇 번 있었다고 밝히며, 그중에서도 'OVER ZONE'과 'RED ASH' 이벤트를 선보였던 날을 예로 들었다.
 
이어서 올해 6월, 다시 한번 큰 감동으로 남게 될 또 하나의 시간을 보냈다며, 시프티와 니케들이 실제 야구장 전광판에 등장하던 MLB 경기와 수개월간 열과 성을 다해 준비했던 스텔라 블레이드와의 콜라보를 언급하면서 많은 보람을 느꼈음을 밝히고 감사의 말을 전했다.
 
 
스텔라 블레이드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는 추후 이벤트 아카이브에 영구 등재할 수 있도록 준비될 예정이다.
 
그는 다만, 콜라보 기간 동안 늘 좋은 이야기만 가득했던 것은 아니라며 캐릭터 스킬 기능 문제로 솔레가 두 차례 연기되는 일이 있었고, 그 과정에서 많은 불편을 드렸다며 사과의 말을 전하기도 했다.
 
니케 전투는 2D와 3D가 혼합된 독특한 형태를 지니고 있어 개발 과정에서 예기치 못한 문제가 발생하곤 한다며, 이후로도 버그를 원천 차단하는 것은 현실적으로 어려운 일이지만 같은 문제가 최소화할 수 있도록 전반적인 QA 체계를 강화하고, 보다 조심스럽게, 최선을 다해 콘텐츠를 준비할 것임을 밝혔다.
 
다음으로 오는 8월에는 신규 콘텐츠로 '솔로 레이드 명예의 전당', 정식 명칭 '뮤지엄' 콘텐츠를 소개했다.
 
 
뮤지엄은 기존 솔로 레이드 보스들과의 전투를 다시 체험할 수 있는 아카이브 콘텐츠로, 먼저 '챌린지 모드'는 과거 솔로 레이드의 도전 난이도 스테이지를 그대로 재현하여 해당 시즌 유저 기록에 도전할 수 있는 모드다. 해당 모드의 도전을 통해 기존 솔로 레이드에서 제공되던 테두리의 레플리카 버전을 획득할 수 있다.
 
'노리미트 모드'는 챌린지 모드에서 1위 유저의 기록을 넘긴 경우 해금되는 모드로, 입힌 피해량에 따라 스테이지의 단계가 증가하며, 5개 전투의 단계 총합에 따라 소소한 미션 보상과 함께 랭킹에도 등록될 수 있는 콘텐츠로 소개됐다.
 
또, 원래 7월에는 메인 스토리 39~40 챕터 업데이트가 예정되어 있었으나 스텔라 블레이드 콜라보 준비 일정으로 인해 8월 초로 변경됐으며 아울러 지상 콘텐츠 업데이트 시점도 곧 안내할 예정임을 밝혔다. 지난 6월 앞서 선보인 협동작전 2.0에 대한 피드백은 지속 확인 중이라고 언급했다.
 
당장 7월에는 이상 개체 요격전 관련 편의 기능이 일부 추가된다.
 
앞으로는 이상 개체 요격전에서 획득 가능한 기업 장비들의 보유 현황을 보다 쉽게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할 예정이다.
 
 
현재 보유하지 않은 기업 장비가 드롭되는 스테이지에 대해서는 보상 항목이 강조 표시되고, 어떤 보스 스테이지를 플레이하면 해당 장비를 획득할 수 있는지 직관적인 확인이 가능해진다. 보다 명확한 선택지와 목표 의식을 제공할 수 있도록 의도한 개선이다.
 
이후 8월에는 앞서 열거한 신규 콘텐츠에 집중하고, 추후 9월에는 다시 한번 플레이 경험을 편리하게 해 줄 다양한 시스템 개선을 대거 도입할 예정이다.
 
첫 번째는 '트라이브 타워 자동 도전 기능 추가'다. 클리어 후 별도의 조작 없이 다음 층으로 자동 진입하는 기능이다.
 
두 번째는 '시뮬레이션 룸 개선'이다. 시뮬레이션 룸의 버프 체인 레벨 달성 조건을 다음과 같이 완화할 예정이다.
 
2레벨 : 동일 체인 타입 3개 -> 2개
3레벨 : 동일 체인 타입 3+3개 -> 3개
4레벨 : 동일 체인 타입 6개 -> 4개
5레벨 : 동일 체인 타입 8개 -> 6개
 
해당 개선을 통해 보다 수월하게 고레벨 버프 체인을 달성할 수 있게 된다. 이와 함께 전투력, 버프 상태 등 UI도 함께 개선될 예정이다.
 
세 번째는 '니케 레벨 업/싱크로 디바이스 편의 기능 확장'이다.
 
 
싱크로 디바이스의 기본 제공 슬롯을 5개에서 25개로 확장하고, 특정 니케 해제 후 발생하던 재장착 쿨타임 제거, 니케 자동 배치 기능 추가, 200 레벨 미만 시 일괄 레벨업 기능, 싱크로 레벵 업이 필요한 재료 부족 시 소비 아이템 자동 사용 기능, 니케 레벨 초기화 시 필요 재화 무료화 등이 거론됐다.
 
다섯 번째는 '총기 튜토리얼 강화'입니다. 니케 상세 정보 페이지 내 무기 정보 팝업에 무기별 특징과 이를 소개하는 영상이 추가된다. 
 
여섯 번째는 '신규 타입 몰드가 추가'됩니다.
 
신규 타입 몰드는 SSR을 확정적으로 모집할 수 있는 기능이 부여된 타입으로 기존 타워 보상을 유지하되, 신규 타입 몰드가 추가적인 보상으로 배치되는 방향으로 준비될 예정이다.
 
이미 클리어된 트라이브 타워 스테이지의 보상 제공 방식 등에 대해서는 현재 논의 중이나 전체적인 보상의 양이 향상될 것이고 부족하지 않도록 준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글로벌 버전에 연내 순차 적용될 수 있도록 준비 중인 편의 기능을 소개했다.
 
먼저 실수로 소모품을 사용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는 '소모품 사용 잠금 기능', 특정 니케를 즐겨찾기 하듯 리스트 상단에 고정하는 '관심 니케 등록 기능', 여유로운 전투 환경에서 스토리를 감상할 수 있는 '캠페인 스토리 난이도 추가', 시간대별 스토리 감상을 위해 추천 루트를 안내할 수 있는 '스토리 감상 순서 가이드 제공', 반복적인 수동 조작을 필요로 했던 기능을 일괄 적용할 수 있는 '한계 돌파 및 코어 돌파 일괄 기능', 캐릭터별로 보유한 다양한 표정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니케 표정 리스트 확인 기능' 등이 언급됐다.
 
유형석 디렉터는 니케 특유의 여름 분위기와 색다른 전개가 담긴 이번 7월 여름 시즌 이벤트에 대해서도 기대해 달라고 밝히며, 곧이어 9월에도 '앤: 미라클 페어리', '루피: 윈터 쇼퍼', '메어리: 베이 갓데스', '네온: 블루 오션', '아니스: 스파클링 서머', '헬름: 아쿠아마린'의 복각이 있을 예정이라고 안내했다.
 
 
승리의 여신: 니케는 7월 10일 같은 날, 여름 특별 방송을 통해 7월 17일(목) 여름 업데이트 '멈춰선 낙원에서, 잊지 못할 여름을'을 공개했다. 신규 니케 '도로시: 세렌디피티', '일레그: 붐 앤 쇼크'와 신규 이벤트 스토리 'BOOM! THE GHOST!', 신규 한정 코스튬 '라피: 레드 후드 - 레드 플레이버', '토브 - 썬블레이즈', '율리아 - 서머 로망스' 3종이 추가되고, 신규 필드, 미니게임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 밖에도 한강 선착장에 나타난 거대 도로롱 풍선 등 다양한 오프라인 행사도 예고됐다.
 

김규리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