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공략

던파, 퍼스트서버 '안개신 레이드' 업데이트…파밍 시스템 개편도 한 번에!

이정규 기자

기사등록 2024-04-17 18:52:40 (수정 2024-04-17 18:45:46)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던전앤파이터는 17일 퍼스트서버에 신규 콘텐츠 '안개신 레이드'를 업데이트했다.

안개신 레이드는 아스라한 프리 레이드였던 아스라한 : 무의 장막에 이은 신규 레이드로 신규 액트 '아스라한 : 안개의 신, 무'와 함께 추가됐다. 해당 퀘스트를 받기 위해서는 명성 23,295 이상의 캐릭터가 필요하며, 110레벨 액트 퀘스트 '유일한 방법' 수락 시 수행이 가능하다.

안개신 레이드는 기존 레이드와 마찬가지로 토요일부터 수요일까지 입장이 가능하나, 퍼스트 서버에서는 원활한 테스트를 위해 17일 오후 3시부터 오후 11시까지, 18일부터 24일까지는 오후 7시부터 오후 11시까지 입장이 가능하다.

안개신 레이드는 기존 던파로ON 특별편에서 공개한대로 12인 레이드이며, 권장 명성은 58,087이다. 피로도 소모는 없으며 주간 입장 1회 제한이 있다. 콘텐츠 시작 시 횟수가 차감되며, 만약 공략에 실패하면 제한 횟수가 복구되는 방식이다.

프리 레이드 아스라한 : 무의 장막과 보상 횟수를 공유하며, 보상 획득 시 주간 보상 횟수가 차감된다. 보상을 획득하기 위해서는 최소 3마리의 보스를 처치해야만 획득할 수 있다. 보스 처치 횟수 파티원 개별로 기록된다. 안개신 레이드는 기존 레이드 채널과 마찬가지로 안개신 레이드 채널을 통해 운영되며, 숲의 전언자 카밀라를 통해 공격대를 생성해 진행할 수 있다.

레이드는 시작 시 15분의 제한 시간이 적용되며, 이후 1페이즈와 2페이즈를 클리어할 때마다 각각 10분씩 공략 시간이 추가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또한, 코인 사용 횟수가 공격대 단위로 공유된다. 레이드 시작 시 15개의 코인이 충전되며, 각 페이즈 종료 시 15개로 코인이 다시 갱신되는 방식이다.

또한, 회복형 소모품 및 던전앤라이프 투척 소모품 사용 횟수도 10개로 제한되며 인형류는 사용이 불가하다. 안개신 레이드 전용 물품인 '안개꽃 회복 물약'을 레이드 채널에서 구매할 수 있다.

던파로ON에서 예고한대로 안개신 레이드에서는 오행 조율이라는 요소가 새롭게 들어간다. 던전 입장 후 몬스터와의 전투를 통해 오행의 기운을 획득할 수 있으며, 던전 특수키를 이용해 오행 조율을 사용할 수 있다. 오행 조율 사용 시, 오행의 기운을 소진하여 소진한 오행의 기운에 알맞은 효과가 발동한다.

페이즈는 크게 '1페이즈 - 반추하는 세계 각', '2페이즈 - 반추하는 세계 과', '3페이즈 - 반추하는 세계 종'으로 진행된다.

안개신 레이드에서는 안개신 무기를 획득할 수 있다. 옵션 레벨 40에 도달한 仙 고정 옵션 에픽 무기나 옵션 레벨 70에 도달한 불가침의 영역 레전더리 무기에 기억의 성단을 발현시켜 추가적인 옵션을 부여할 수 있다. 기존 바칼 무기 융합을 해둔 상태라면 해제한 후 진행해야 한다. 기억의 성단 발현 시 오행 및 부조화의 기운 중 하나를 선택하여 효과를 부여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고유의 효과를 더할 수 있다. 이후 기억의 성단을 복원해 기운을 강화하고 기억의 종착지를 활성화 해 옵션을 극대화할 수 있다.

안개신 레이드와 함께 파밍 콘텐츠인 '아스라한 기록실', '아스라한 서고', '별무리록 복원'도 함께 추가됐다. 아스라한 : 무의 장막 역시 일반과 하드 난이도가 분리되면서 일반은 권장 명성 51,693, 하드는 권장 명성 55,034로 책정됐다.

한편, 콘텐츠 업데이트와 별개로 파밍 시스템 변경됐다. 4종의 신규 세트 에픽 장비가 추가되며, 신규 레어리티 '태초' 등급, 신규 융합석, 정제된 미스트기어 변환 시스템 변경 등 대폭 변경이 이뤄졌다. 금일 퍼스트서버에 업데이트된 내용은 오는 25일 라이브서버에 적용될 예정이다.

[던전앤파이터 게임조선: https://df.gamechosun.co.kr/]

이정규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Game Weekly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