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공략

넷마블 제2의 나라 에델리안 1위 '무제' 킹덤, 열정 많은 분들 함께 해요

성수안 기자

기사등록 2024-04-04 19:55:34 (수정 2024-04-04 11:14:47)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넷마블이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 '제2의 나라' 유저들은 다양한 방식으로 게임을 즐기고 있다. 어떤 유저는 사냥에 매진해 남들보다 높은 레벨과 전투력을 달성하는가 하면, 또 다른 유저는 결투에 매력을 느껴 결투 랭커를 노리는 경우도 있다.

서버 이전 시즌을 앞두고 많은 킹덤이 킹덤 홍보에 팔을 걷어붙였다. 이번에 만나본 에델리안 서버 무제 킹덤은 서버 내 전투력 1위 킹덤으로 제2의 나라 내 모든 콘텐츠에 도전하고 있는 열정 킹덤이다. 게임조선은 무제 킹덤의 킹덤 마스터인 향노와 인터뷰를 나누고 무제 킹덤은 어떤 킹덤인지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Q. 먼저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향노: 안녕하세요. 에델리안 서버에서 무제 킹덤을 운영하며 게임하고 있는 향노입니다.

Q. 서버 이전 직전 킹덤 홍보 중이십니다. 많은 분이 킹덤에 대해 알 수 있도록 어떤 킹덤인지 소개 부탁드립니다.

향노: 현재 킹덤 전투력 순위는 에델리안 서버에서 1위이며, 킹덤 마을 등급은 29등급입니다. 서버에 좋은 분들이 많이 계셔서 에델리안 서버에서 서버 이전 생각 없이 계속 함께 하고 싶습니다.

Q. 어떤 분들이 모여계시는지 킹덤원분들 성향도 궁금합니다. 혹시 소개하고 싶은 킹덤원이 있을까요?

향노: 대부분 제2의 나라 모든 콘텐츠를 즐기기 위해 모여 계신 분들이고 다들 즐겁게 즐기면서 게임하고 하시는 분들입니다. 많은 분을 소개하고 싶은데 정한다면 운영진으로써 옆에서 많이 도와주고 있는 쟝만월, 노박, 노뚱땡, 한다니까 이 네 분이 생각이 납니다. 매주 킹덤 던전, 유물 판매 보상 스킬북 사다리 및 킹덤원을 같이 케어해주고 있습니다.

Q. 어떤 킹덤원을 모집하고 계시나요? 킹덤 가입을 위한 스펙이나 조건 있을까요?

향노: 레이드에 열정이 많으신 분, 함께 같이 하려고 노력하시는 분을 모집하고 있습니다(투력은 1150만 정도 생각합니다). 스펙이 부족하더라도 노력하시는 분은 같이 신규 레이드에 모셔가려고 노력 중입니다.

Q. 킹덤하면 역시 킹덤 콘텐츠죠. 킹덤 던전, 디펜스, 유물전, 왕위 쟁탈전, 레이드 등 협동 콘텐츠를 어떤 식으로 운영 중인지 궁금합니다.

향노: 매주 토요일 20시 45분부터 킹덤 던전, 디펜스, 유물전을 진행하고 왕위 쟁탈전은 한번 참가하면 2번 쉬어가고 있습니다. 레이드는 월, 수, 토 진행 해왔는데 신규 레이드가 나오면서 월 영웅+신규레이드 / 수요일 영웅+신규레이드 연습 공대 / 토,일 영웅+신규레이드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Q. 킹덤 콘텐츠 외에 킹덤원들끼리 진행했던 이벤트가 있을까요?

향노: 산리오 콜라보 이벤트 일 때 킹덤원들과 달리기 대회를 진행했습니다. 다들 디스코드로 대화하면서 재미있게 즐기셨습니다.

Q. 킹덤원들과 함께하다 보면 여러 추억도 생깁니다. 킹덤원들과 추억이 있다면 소개 부탁드립니다.

향노: 예전 구크필 3층에 머물던 시절에 다음 매칭 첫날 4층에 올라갔다는 타섭 유저의 말 듣고 따라잡으려고 8시간씩 컨트롤하면서 킹덤원분들하고 노력했던 추억이 생각이 나네요.

Q. 그 외 킹덤에 대해 자랑하고 싶은 부분이 있을까요?

향노: 늘 유쾌하고 재미있는 킹덤이고, 킹덤에 관한 일을 결정해야 할 땐 킹덤원분들 의견도 물어보고 회의를 통해 결정하는 킹덤입니다. 킹덤원들이 있어야 킹덤장도 있는 거니까요

Q. 킹덤 콘텐츠 면에서 개발진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무엇이 있을까요?

향노: 킹덤 던전 추가가 되었으면 좋겠고 킹덤원분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콘텐츠가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Q. 마지막으로 자유롭게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향노: 같이 게임해 주시는 킹덤원분들 신규 레이드로 인해 고정으로 매주 3~4판씩 가는 무제 메인 딜러분들 그리고 버퍼분들도 정말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잘 부탁드립니다.

레반트 서버에서 이전 와서 잘 적응할 수 있게 도와주신 에델리안 서버분들도 항상 감사하고 늘 고맙습니다. 게임인 만큼 스트레스 받지 말고 다 같이 즐겁게 웃으면서 게임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에델리안 파이팅! 갸아아아아악!

[성수안 기자 nakir@chosun.com] [gamechosun.co.kr]

성수안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Game Weekly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