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공략

넥슨 '나이트 워커', 피로도 빼고도 즐길 거리 다양! 주요 콘텐츠 소개

오승민 기자

기사등록 2023-02-06 17:09:24 (수정 2023-02-06 16:32:56)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넥슨이 서비스하는 '나이트 워커'의 콘텐츠는 크게 던전 스테이지에 입장해 목적을 달성하는 다양한 형태의 'PvE 콘텐츠'와 다른 유저와의 결투, 경쟁을 목적으로 하는 'PvP 콘텐츠'로 나눌 수 있다.

PvE 콘텐츠는 기본적으로 하루에 정해진 피로도를 소모해서 입장하는 던전, 피로도를 소모하지 않고 입장 횟수나 특정 아이템을 요구하는 성장 던전으로 나뉘어져 단순히 피로도만 다 사용하면 끝나는게 아니라 다양한 콘텐츠를 도전하고 캐릭터를 육성할 수 있다.

PvP 콘텐츠는 캐릭터의 능력치가 보정되어 어느정도 균등하게 서로의 합을 맞출 수 있으며 시간에 따라 1:1이 아닌 4:4 팀전, 8인 개인전, 20인 대난투 등 다양한 모드로 자신의 실력을 뽐낼 수 있다.

■ PvE 콘텐츠 : 스토리 던전(에픽 퀘스트)

스토리 던전은 나이트 워커의 가장 기본이 되면서 중심이 되는 PvE 콘텐츠다. 메인 스토리를 진행하며 플레이하게 된다.

세계관상 '워커'들이 구하고자 하는 현실이 된 '마야'의 꿈 속 세계로 처음 마주하게 되는 사이버펑크풍의 도심이라 할 수 있는 '메트로시티' 지역, 무협풍의 곤륜산, 아미파 등을 만나볼 수 있는 '구운동' 지역, 판타지 세계에서 만나볼 수 있는 신비한 자연과 숲을 만나볼 수 있는 '마더랜드' 등 챕터가 진행됨에 따라  여러 컨셉의 다양한 지역, 해당 지역에 맞는 다양한 기믹, 몬스터, 보스를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에픽 퀘스트 진행 중에는 세계관 이해를 돕는 여러 시네마틱 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 챕터 곳곳에서 현재 벌어지고 있는 사건을 둘러싼 주요 인물들은 물론 이들 간의 갈등, 관계, 앞으로의 단서를 함축적으로 만나볼 수 있다.

각 던전은 피로도를 소모해 입장할 수 있다. 던전은 여러 개의 블록이 연결되어 이루어져 있으며 한 블록의 적을 모두 처치하게 되면 다음 블록으로 넘어가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우측 상단 미니맵을 통해 전체 맵 구성을 알 수 있다. 블록 이동 전 붉은 색의 블록은 보스룸이므로 전열을 가다듬고 입장하는 것을 추천한다.

보스룸 입장 시 보스의 특징을 살린 짧은 등장 컷씬을 감상할 수 있는데, 보스는 저마다의 공격 패턴을 가지고 있어 공격과 회피 타이밍을 잘 숙지해야 한다.

던전 탐험 도중 마주치는 몬스터를 쓰러뜨려 '페니'와 '장비'를 획득할 수 있고, 보스 처치 후 '히스토릭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상자를 개봉하여 페니와 장비는 물론 각종 강화 재료와 승급 아이템을 포함한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 PvE 콘텐츠 : 성장 던전

단순 피로도만 있으면 입장할 수 있는 스토리 던전과 달리 독자적인 규칙을 가지고 있는 던전들이다. 먼저 '연합전선'은 4인 파티 기준으로 진행할 수 있는 협동 컨텐츠로 피로도를 소모하지 않는다.

파티원을 도움을 필요로 하는 기믹이나 즉사 패턴을 가진 몬스터가 등장하는 등 어느 정도의 숙련과 협동심을 필요로 하는 던전으로, 여러 단계로 이루어진 던전을 연이어 클리어하여 최종적으로 보스를 쓰러뜨려야 하는 던전입니다. 입장 전 파티 리더가 임의로 입장 난이도를 결정할 수 있으므로 결성된 파티의 수준에 맞는 난이도를 설정하는 것이 좋다.

이곳에서는 '꿈의 조각'과 함께 장비, 특히, 세트 효과가 있는 장비도 획득할 수 있다. 해당 레벨대의 장비 수준보다 3단계는 더 위의 수준을 가지고 있으며 공통적으로 스킬 레벨 증가 효과를 가지고 있어 효율적인 SP 분배가 가능해 반드시 얻고 가야 하는 장비다. 

또한, 연합전선 지역을 클리어할 때마다 어드벤처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는데, 포인트를 100까지 획득할 경우 인센티브 보상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얻은 꿈의 조각으로 제르멩에게 세트 장비를 제작할 수 있다. 아카이브당 일일 4회까지 입장할 수 있고, 일일 특별 보상은 캐릭터당 2회까지 주어진다.

'기억의 재구성'은 가장 기본적인 도전 콘텐츠라 할 수 있으며 각 에피소드의 보스 몬스터에 도전할 수 있는 던전입니다. 캐릭터당 하루 5회 이용 가능하고, 던전 클리어 시 6의 피로도를 소모합니다. 캐릭터당 4회의 일일 특별 보상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최초 '니콜라이의 기억'을 시작으로 여러 레벨대로 이루어져 있으며 그에 맞는 각 레벨대의 장비 아이템 및 승급 아이템을 파밍할 수 있고, 각종 네페쉬, 자이가르닉, 루시디움 등을 얻을 수 있다. 악몽 난이도를 높이면 더 높은 레벨대의 장비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베니의 보물지도'는 피로도를 소모하지 않는 던전으로, '대량의 페니'와 '장비 숙련 재료'를 획득할 수 있는 던전이다. 아카이브당 일일 4회까지 입장할 수 있으며 캐릭터당 2회의 일일 특별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이 역시 악몽 난이도를 높일때마다 결과보상으로 주어지는 금괴, 은괴, 동괴 아이템의 수가 늘어난다.

마지막으로 '섬멸'은 '플러리쉬'를 포함해 장비 숙련에 필요한 각종 재료 아이템을 구할 수 있는 파밍 던전이다. 베이스 캠프의 '데우스'를 통해 입장할 수 있으며 입장 시 '루시디움'이 소모된다. 다른 성장 던전과 달리 퀵 메뉴로 어디서나 입장하는게 아닌 베이스 캠프의 '데우스'를 통해 입장할 수 있으며 '루시디움'만 충분하다면 피로도 상관없이 무제한으로 입장할 수 있다.

■ PvP 콘텐츠 : 투기장 

'투기장'은 나이트 워커가 가진 액션의 진수를 살리면서 자신만의 콤보, 판단력으로 다른 유저와 실력을 겨룰 수 있는 PvP 콘텐츠로 베이스 캠프의 '미샤' NPC를 통해 입장할 수 있다.

투기장은 입장 규모 및 형태에 따라 크게 4종으로 나눌 수 있다. 다른 유저와 3판 2승제의 1:1 전투를 즐길 수 있는 '대결', 4인 파티로 팀을 이뤄 7판 5승제의 4:4 팀 데스매치를 벌이게 되는 '충돌', 8인이 입장하여 최후의 1인이 남을 때까지 전투를 벌이는 8인 개인전 '난투'와 20인이 입장하는 최추희 1인을 가리는 20인 개인전 '격전'이다. 이 중 '대결'을 제외하면 모두 특정 요일, 특정 시간대에만 개방된다. 

기본적으로 PvP 전장은 전투력이 보정되어 비교적 공정한 전투를 벌일 수 있다. 또한, 누군가의 HP가 크게 감소하면 맵 중앙에 회복구슬이 생성되어 이를 적절하게 활용해 변수를 창출할 수도 있다.

투기장에서는 하루 5회까지 일일 참여 보상을 획득할 수 있고, 주 단위로 도전하여 달성할 수 있는 '주간 임무'도 준비되어 있다. 보상으로 '투기장 토큰'을 획득하여 베이스 캠프에 있는 NPC '밀피유'에게 방문하면 각종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다.

투기장 시즌이 진행되면 투기장 콘텐츠를 이용한 모든 플레이어는 그랜드마스터부터 브론즈까지 티어를 배정 받게 되고, 매 시즌 종료 시 플래티넘 이상 티어의 워커는 '전용 칭호' 등 그에 맞는 시즌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오승민 기자 sans@chosun.com] [gamechosun.co.kr]

오승민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Game Weekly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