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기획

[온라인게임순위] 7월 4주, 배그-카트라이더-검사의 순위 상승

장정우 기자

기사등록 2018-07-31 16:36:10 (수정 2018-08-01 08:34:34)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2018년 7월 4주 온라인게임순위 = 게임조선 제작

8월을 앞둔 7월 마지막 주 온라인게임순위에서는 ‘배틀그라운드’의 순위가 상승해 2위를 탈환하는 모습을 보였으며, 상위권 순위에서는 ‘오버워치’가 2단계 순위 상승해 4위에 올랐다. 

또 일부 게임들의 순위 하락으로 10위권의 게임들이 소폭 순위가 상승하기도 했다. ‘카트라이더’를 필두로 ‘아이온’, ‘검은사막’과 같은 게임들이 1~2단계 순위가 올랐다. 이 밖에도 순위권 밖에 위치했던 ‘피파온라인3’가 다시 순위에 복귀하기도 했다. 

◆ 7월 마지막 주 2위 탈환한 ‘배틀그라운드’


'펍지 글로벌 인비테이셔널 2018' 현장 사진 = 출처 배틀그라운드 공식 카페

7월 동안 온라인게임순위 3위를 유지하던 ‘배틀그라운드’가 다시 2위로 순위 복귀했다. 순위 상승의 요인으로는 국내 포털 사이트 온라인게임 검색어 순위의 상승이 영향을 미쳤다. 

이와 관련해 ‘배틀그라운드’는 글로벌 e스포츠 경기인 ‘펍지 글로벌 인비테이셔널 2018’을 개최해 이용자들의 관심을 모은바 있다. 20개의 팀이 참여해 총 상금 200만 달러를 걸로 3인칭과 1인칭 경기가 진행됐다. 경기 결과 3인칭 경기는 젠지 골드가 1인칭 경기는 OMG 팀이 우승을 차지했다.

이 밖에도 ‘배틀그라운드’는 최근 사용자지정게임 오픈베타 시작을 비롯한 각종 변경점을 적용해 편의성을 증대하기도 했다.

◆ 도검 테마 이어가는 ‘카트라이더’ 


도검 마블 업데이트 이미지 = 출처 카트라이더 공식 홈페이지

7월을 맞아 도검 테마의 업데이트를 진행 중인 ‘카트라이더’가 한 계단 순위 상승한 14위를 차지했다. ‘카트라이더’는 PC방 이용순위에서 10위권을 꾸준히 유지한 것이 온라인게임순위에 반영됐다. 

‘카트라이더’는 도검 테마 업데이트의 일환으로 도검마블 미니게임이 게임 내 추가됐다. 해당 미니 게임은 도검마블 스테이지에서 주사위를 굴려 각종 보상을 획득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오는 8월 8일까지 적용되는 업데이트를 통해 꾸미기 아이템을 비롯한 각종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또 신규 레전드급 스피드 카트바디인 스토커9과 제노9을 구매할 수 있는 시간의 상점도 이번 업데이트에서 오픈됐다. 

◆ ‘검은사막’ 해저 던전 오픈 기념 이벤트 진행 중


해저 던전 업데이트 이미지 = 카카오게임즈 제공

신규 사냥터 해저 던전을 업데이트한 ‘검은사막’이 이를 기념하는 이벤트를 진행해 이용자들에게 각종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검은사막’은 2단계 순위 상승해 19위에 올랐다. 

새롭게 진행되는 이벤트는 수렵과 채집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기간 동안 지정된 목표를 수렵해 희귀 제작 재료로 교환할 수 있는 인장을 획득하는 이벤트이다. 또 수렵을 통해서만 획득할 수 있는 검은 결정류 아이템 획득 확률도 상승한다. 

한편, ‘검은사막’은 이벤트와 함께 오프라인 행사인 리마스터 쇼케이스의 사전 안내 페이지도 오픈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검은사막’의 새로운 그래픽과 사운드가 공개될 계획이다. 

장정우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