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공략

위메이드 '나이트 크로우', 캐릭터를 한층 더 강력하게! 2차 클래스 전직 효과는?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위메이드가 서비스하는 나이트 크로우에선 레벨 45 달성 후 2차 클래스 전직을 통해 캐릭터의 능력치를 대폭 강화할 수 있다.

1차 클래스가 워리어, 소드맨, 헌터, 위치에서 각 무기별 전문 특화가 되는 단계라면 2차 클래스는 자신의 기술을 원하는 방향으로 투자해 커스텀을 시작하는 단계다. 무기 숙련의 상한선이 대폭 증가해 본격적으로 특성 포인트를 사용, 특정 기술을 더욱 강화할 수 있게 된다.

길드 주화로 전직의 증표를 매주 조금씩 살 수 있게 개선된 후로 2차 클래스의 접근성이 대폭 증가했으며, 슬슬 서비스 초기부터 달려왔던 이용자라면 길드 주화 구매만으로 2차 전직의 가능성이 보이고 있다. 이에 2차 클래스의 특징과 전직 시 주어지는 각종 혜택을 정리해 보았다.

가장 먼저 2차 클래스로 전직하기 위해선 '전직의 서' 제작이 필요하다. 앞서 언급했듯이 상급 전직의 증표 3개, 전직의 증표 70개가 필요하며, 길드 주화 상점에서 매주 정해진 수량을 구매할 수 있다. 드롭으로 얻거나 거래소에서 구매하지 않고 오로지 길드 주화로만 구하려면 5주의 시간과 142,500 주화가 필요하다.

전직 시 가장 큰 변화는 '최대 생명력'이 대량으로 추가된다는 점이다. 클래스마다 조금씩 차이는 있지만 가장 낮게 상승하는 마법봉 클래스 클레릭도 1365가 상승한다.

힘, 민첩, 지능, 체력, 정신, 인내 등 기초 능력치도 도합 15가 상승해 피해, 명중, 생명력, 정신력 등 여러 파생 능력치가 복합적으로 상승한다. 기본 피해 자체 상승치까지 합치면 최대 15나 되는 기본 피해를 2차 전직을 통해 확보할 수 있다.

1차 클래스 전직 시 각 클래스가 가지고 있던 고유 능력치가 강화되며 2차 클래스 전직 시 창과 지팡이 클래스는 범위 피해, 한손검과 마법봉은 피해 감소, 양손검은 기절 추가 피해가 신설되는 등 또 한 번 추가 능력치가 부여된다. 

또한 2차 전직 시 클래스별 고유 기술이 자동 습득된다. 공통적으로 특정 조건부로 발동되는 지속, 토글, 버프 형식의 스킬로 2차 전직과 함께 자동으로 스킬창에 생기고 적용된다.

공격 범위가 증가하는 창, 자신의 생명력을 회복하는 마법봉을 제외하면 모두 공격이나 피격 시 상대방에게 추가 피해를 주는 공격적인 효과라 겉으로 보이는 능력치 외에도 화력이 상당히 강해진다.

2차 전직을 완료하면 무기 숙련의 최대 레벨이 50으로 상승하고, 기술 특성 포인트를 투자할 수 있게 된다. 전직하자마자 10포인트를 지급하며 이후 무기 숙련 레벨이 오를 때마다 계속해서 특성 포인트를 얻게 된다.

특성 포인트는 자신이 습득한 기술을 강화하는 데 사용된다. 적에게 피해를 주는 스킬은 사거리를 증가시키거나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아군을 강화하는 스킬은 버프 효과 추가 같은 강화 효과부터, 치유한 파티원의 상태 이상 회복처럼 등 원본 스킬에 특색을 더해준다.

이렇듯 강력한 효과를 여럿 제공해 주는 2차 클래스 전직은 아무리 길드 주화로 5주의 시간을 들여 접근할 수 있게 되었지만 여전히 부담스러운 비용을 지불해야 한다. 특히 메인 퀘스트를 진행한 이후엔 자유롭게 다른 클래스로 바꿀 수 있었던 1차 전직과 달리 2차 클래스부터는 다른 클래스를 고를 때마다 전직의 서를 한 번 더 만들어야 바꿀 수 있다. 이 점에 유의하여 2차 클래스 전직은 신중하게 결정해야 한다.

[오승민 기자 sans@chosun.com] [gamechosun.co.kr]

오승민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창간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