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이슈

엔씨 '쓰론 앤 리버티(TL)', 2년 연속 '스팀 최고의 게임' 등극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엔씨소프트의 MMORPG ‘쓰론 앤 리버티(Throne and Liberty, 이하 TL)’가 글로벌 PC 게임 플랫폼 스팀(Steam)의 ‘베스트 오브 2025’ 최고 인기 게임 실버 등급에 이름을 올렸다.

스팀 베스트 오브 2025는 한 해 동안 스팀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신규·기존 게임과, 가장 많은 이용자가 즐긴 타이틀을 대상으로 플래티넘·골드·실버·브론즈 등급을 부여하는 연례 결산이다. 전 세계 최대 PC 게임 플랫폼인 스팀에서 이러한 성과를 거둔 것은 TL이 글로벌 시장에서 의미 있는 존재감을 확보했음을 보여주는 대목이다.
 

TL은 2024년 스팀을 통해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같은 해 ‘베스트 오브 2024’에서 최고 매출 부문, 인기 출시작, 최다 플레이 등 3개 부문에서 골드 등급을 획득한 바 있다. 이번 실버 등급 선정으로 TL은 2년 연속 ‘스팀 베스트 오브’에 이름을 올리며 글로벌 흥행작으로서의 입지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한편 엔씨소프트는 연내 자사의 신작 MMORPG ‘아이온2’의 글로벌 서비스를 예고하며, TL에 이어 또 하나의 글로벌 흥행작을 선보일 지에 귀추가 주목된다.
 

이시영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