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튜디오비사이드 류금태 대표와 스타세이비어 이성원 디렉터는 12월 10일 공식 채널을 통해 향후 방향성에 대해 발표했다.
먼저 작전과 무한회랑 돌파 미션이 추가된다. 각 미션을 수행할 때마다 성장 아이템을 받을 수 있으며, 이미 해당 미션 조건을 만족한 게이머는 미션이 즉시 완료된다. 또한 다양한 성장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이벤트에서 더 많은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도록 이벤트 재화 획득량 늘리며, 토벌 의뢰 보상을 3배 이상, 레전더리 장비 획득 확률을 상향 조정한다.
편의성 기능으론 탐사 의뢰 및 토벌 의뢰에 소탕 기능이 추가되며, 추후 모든 탐사 의뢰를 소탕할 수 있는 기능을 개발 중으로 밝혔다. 전략전의 전투 또한 여정과 동일한 방식의 스킵을 제공할 예정이며, 추후 전략전에 입장하지 않아도 전투 결과만 확인할 수 있도록 기능을 개발 중이다.


일일 초기화 시간은 오전 4시로 변경되며, 레드닷 작동 규칙을 개선한다. 또한 각 전투에 사용하는 파티는 해당 전투에 사용된 마지막 파티로 조정해 파티 변경의 번거로움을 줄인다.
장비 강화는 저등급 장비가 우선적으로 선택되어 불필요한 장비를 쉽게 처리할 수 있도록 변경되며, 캐릭터 및 아르카나의 한계 돌파는 여러 재료를 한 번에 선택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된다.
코스모 게이트는 구원자 장비 확인 기능이 추가되며, 이외 불편 사항을 종합해 1월 중 개선된 버전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전투는 캐릭터 개별 밸런스, 공통 전투 시스템, 구원자 메커니즘 상향 조정 3가지 측면에서 접근한다.
노바 버스트, 브레이크 스킬, 영역 전개 등 충분한 매력을 주지 못하는 시스템을 개선한다. 효과가 지나치게 단순하고 메커니즘을 활용하기 힘든 리디아, 에데, 릴리, 할리, 타냐, 뮤리엘이 개선된다. 이와 함께 강화 및 약화 표시와 별개로 부스터 효과를 별도로 표기해 시인성을 높인다. 노바 버스트는 효과 개선, 피해량 상향이 진행되며, 사용 시 쿨타임 감소 같은 기능을 테스트 중이다.
마지막으로 여정의 부적처럼 강력한 효과를 일반 전투에서도 사용 가능하도록 개발 중이다

새로운 이벤트로 '오메가는 전기 친구의 꿈을 꾸는가?' 이벤트가 12월 25일 오전 4시까지 진행된다.
신규 구원자로 오메가가 추가된다. 오메가는 별 속성 캐스터로 특정 조건을 만족하면 연속적으로 특수기를 사용한다. 신규 아르카나 '허수의 개척자'는 힘 / 특수 효과 / 공용 보조, 특수기를 자주 사용할수록 특수기 피해가 높아지는 특수 잠재력을 제공한다.
큐브 팰리스 5단계 메카닉스가 업데이트된다. 메카닉스의 보스는 전체 공격을 자주 사용하며, 스스로에게 강력한 강화 효과를 부여한다. 게이머는 이곳에서 코즈믹 큐브 파편을 획득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코즈믹 큐브를 제작할 수 있다.
구원자 감상 요소로 멀티 로비가 추가된다. 이와 함께 한계돌파 3회, 혹은 호감도 10을 달성하면 아크 포인트와 엑스트라 포인트를 감상하는 기능과 데이트베이스에서 음성을 듣는 기능이 추가된다.
스팀 버전은 12월 11일 업데이트 이후 제공된다.



[성수안 기자 nakir@chosun.com] [gamechosun.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