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공략

넷마블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잡썰(Job Ssul) 2화 - 궁수, 원거리 공격 스페셜리스트

성수안 기자

기사등록 2024-04-24 03:14:13 (수정 2024-04-23 19:12:05)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넷마블의 MMORPG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초기 클래스 4개 중 '궁수'는 가장 먼 거리에서 공격할 수 있는 원거리 딜러다.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에 등장하는 각 클래스는 MMORPG에 주로 등장하는 역할군을 수행한다. 그중에서 활을 사용하는 궁수는 다른 클래스보다 긴 공격 사거리와 각종 이동 스킬로 먼 거리에서 일방적으로 공격할 수 있는 원거리 딜러 클래스다. 또한 이동하면서 공격할 수 있어 쉴 새 없이 공격을 이어가면서 적의 후방으로 돌아가 후방 공격 보너스를 통해 높은 피해를 누적시킬 수 있다.

궁수는 원거리 딜러인 만큼 강력한 공격 스킬이나 피해량을 높이는 스킬, 이동 스킬 등 공격에 도움이 되는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예를 들어 적에게 표식을 부여거나 이동을 멈추고 공격 능력을 극대화하는 식으로 공격 능력을 상승시킬 수 있다. 적이 가까이 다가왔을 땐 뒤로 물러나면서 상대를 공격해 둔화시킬 수 있으며, 군중 제어 스킬에 걸렸을 땐 공유 스킬로 군중 제어를 해제하면서 빠르게 이동해 안전거리를 확보할 수 있다.

다만, 공격 능력과 이동 능력은 출중한 대신 전사같이 적의 움직임을 완벽하게 봉쇄할 수 있는 군중 제어 스킬이나 투사같이 넓은 범위에 피해를 주는 스킬은 다소 부족한 모습을 보여줬다.

부족한 군중 제어 스킬이나 광역 공격은 다른 클래스와 조합으로 어느 정도 해결할 수 있다.

전사의 수많은 군중 제어 스킬은 PVP에서 빛을 발한다. 적들의 움직임을 전사의 스킬로 봉인하고 궁수로 하나씩 처리할 수 있고, 자신을 노리는 적의 발을 묶고 이동 스킬로 빠르게 전장을 이탈해 안전을 도모하는 식의 플레이를 할 수 있다.

투사와 궁수가 조합될 경우 광역 공격은 투사 스킬, 단일 공격은 궁수 스킬을 사용하는 식으로 끊임없이 공격을 이어갈 수 있다. 두 딜러 클래스를 조합한 만큼 다양한 공격 스킬로 다른 직업보다 높은 피해량을 누적시킬 수 있지만, 근거리 세팅과 원거리 세팅을 모두 맞춰야 하기 때문에 육성 난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궁수와 사제 조합은 원거리에서 안전하게 전투할 수 있다는 점에서 사냥에 가장 적합한 조합으로 평가받고 있다. 원거리에서 적을 확실하게 처리하면서 공짜 회복 수단을 이용할 수 있어 가장 오랜 시간을 보내게 될 것으로 예상되는 필드 사냥에 유리한 조합으로 주목받고 있다.

원거리 딜러는 많은 MMORPG에서 사냥에 유리한 클래스로 활약하고 있는 만큼 공격 능력과 이동 능력이 뛰어난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의 궁수 역시 빠른 육성을 원하는 유저들에게 사랑받는 클래스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성수안 기자 nakir@chosun.com] [gamechosun.co.kr]

성수안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Game Weekly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