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기획

[게임일정] 블랙코미디 '사우스 파크' 26일, 신작 수집형 RPG '스타시드' 28일 출시

이시영 기자

기사등록 2024-03-22 16:06:26 (수정 2024-03-22 16:06:26)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일정 23일 24일 25일 26일 27일 28일 29일
 모비드: 더 로즈 오브 아일 정식출시 (PS5, XBX/S, PC, NS)
 베어스 인 스페이스 정식출시 (PC)
 라그나로크V: 부활     OBT (Mobile)
 비트윈 호라이즌     정식출시 (PC)
 센트리       얼리액세스 (PC)
 엔더 매그놀리아: 블룸 인 더 미스트       얼리액세스 (PC)
 사우스 파크: 스노우 데이!       정식출시 (PS, XB, PC, NS)
 고 파이트 판타스틱         정식출시 (PC)
 밀레니아         정식출시 (PC)
 아웃포스트: 인피니티 시즈         정식출시 (PC)
 네크로스미스2         정식출시 (PC)
 불워크: 팰코니어 크로니클         정식출시 (PS, XB, PC)
 디스턴트 블룸         정식출시 (PC)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           정식출시 (Mobile)
 오토포지           얼리액세스 (PC)
 고스트 트릭 리마스터           정식출시 (Mobile)
 고헬고           정식출시 (PS, PC, NS)
 위닝 포스트10 2024           정식출시 (PS, PC, NS)
 오픈 로드             정식출시 (PS, XB, PC, NS)
 오메가 크래프터             얼리액세스 (PC)
 마니악             정식출시 (PC)
 갓스원             얼리액세스 (PC)
 페퍼 그라인더             정식출시 (PC, NS)
 스프링 대쉬             정식출시 (PC)

2024년 3월 23일부터 29일까지는 총 23종의 신작이 모습을 드러낸다.

23일 핵앤슬래시 방식의 소울라이크 '모비드: 더 로즈 오브 아일' 및 FPS '베어스 인 스페이스'를 시작으로, 25일 그라비티의 신작 MMORPG '라그나로크V: 부활'이 2차 테스트를 진행한다. 또 같은날 2.5D 픽셀 어드벤처 게임 '비트윈 호라이즌'도 만나볼 수 있다.

이어서 26일에는 FPS '센트리'와 액션 RPG '엔더 매그놀리아: 불름 인 더 미스트', 그리고 미국 유명 성인 애니메이션 '사우스 파크'의 IP를 활용한 액션 어드벤처 RPG '사우스 파크: 스노우 데이!'가 발매될 예정이며, '고 파이트 판타스틱', '밀레니아', '아웃포스트: 인피니티 시즈', '네크로스미스2', '불워크: 팰코니어 크로니클', '디스턴트 블룸' 등의 다양한 신작이 출시된다.

28일 컴투스와 조이시티가 선보이는 신작 모바일 서브컬처 RPG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가 정식 서비스를 시작하며, 이외에도 '오토포지', '고스트 트릭 리마스터', '고헬고', '위닝 포스트10 2024' 등의 작품이 발매를 앞두고 있다. 마지막으로 29일에는 '오픈 로드', '오메가 크래프터', '마니악', '갓스원', '페퍼 그라인더', '스프링 대쉬' 등의 신작이 발매될 예정이다.

■ 사우스 파크: 스노우 데이!

블랙코미디 애니메이션 '사우스 파크'가 게임으로 출시된다. 

'사우스 파크: 스노우 데이!'는 액션 어드벤처 RPG로, 에릭 카트먼, 케니 맥코믹, 카일 브로플로브스키, 스탠 마시 등의 주연 캐릭터와 함께 눈보라로부터 마을을 구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최대 3명의 캐릭터를 활용해 솔로, 또는 멀티 플레이가 가능하며 각종 근접 및 원거리 무기를 장착하고 업그레이드하면서 수많은 적과 전투를 펼치게 된다. 

'사우스 파크: 스노우 데이!'는 26일 플레이스테이션과 XBOX Series X/S, PC, 닌텐도 스위치 등의 플랫폼으로 만나볼 수 있다.

■ 아웃포스트: 인피니티 시즈

FPS와 타워 디펜스 장르를 결합한 신작 '아웃포스트: 인피니티 시즈'가 오는 27일 PC 플랫폼으로 발매될 예쩌이다.

아웃포스트: 인피니티 시즈는 싱글 플레이, 혹은 최대 4명의 플레이어가 함께 즐길 수 있으며, 전초기지를 건설하고 적의 공격에 대비해야 한다. 전초기지에는 터렛 뿐만 아니라 박격포, 거대 함포 등을 설치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끊임없이 몰려오는 적과 대규모 전투를 벌일 수 있다.

아울러 플레이어는 로봇 병기에 탑승해 속도감있는 전투를 1인칭 시점에서 즐기는 것도 가능한 등 SF 배경의 전투를 만끽해볼 수 있다.

■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

컴투스가 퍼블리싱하는 신작 모바일 수집형 RPG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가 오는 28일부터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는 AI로 구현된 가상세계에서 지구를 구하기 위한 모험을 펼친다는 스토리 설정을 담고 있으며 플레이어는 다양한 AI 미소녀 캐릭터와 함께 박진감 넘치는 전투를 즐겨볼 수 있다. 특히 캐릭터에 생동감을 불어넣기 위해 풀보이스 더빙을 진행하는 한편, 모션 캡쳐 기술을 활용했다.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는 듀얼 궁극시 시스템을 구현해, 모든 캐릭터가 2종의 궁극기 중 하나를 선택해 각 전투 상황에 맞게 활용 가능하도록 했다. 이를 통해 고착화되기 쉬운 전투 메타를 극복하고 다양한 전투를 구사할 수 있도록 했다는 점이 특징이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이시영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