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게임동향

검은사막모바일, 신규클래스 '란' 출격 완료! 서비스 500일 기념 이벤트 진행

이시영 기자

기사등록 2019-07-11 16:01:32 (수정 2019-07-11 16:01:32)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펄어비스는자사의 모바일 MMORPG '검은사막모바일'에 신규 클래스 '란'과 신규 서버 '일레즈라'를 추가하는 한편, 하둠의 영역에서 획득한 '암흑 주화'를 사용할 수 있는 '암흑 주화 상점'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날 업데이트에서 가장 눈여겨봐야할 것은 역시 신규 클래스 '란'의 등장이다. 란은 근거리 무기를 사용하지만 먼 사정거리를 보유했기에 기존의 근거리 공격 포지션의 클래스와는 또다른 역할을 수행 가능하다. 또, 신규 서버 '일레즈라'가 오픈함에 따라 다채로운 이벤트가 진행되며,  하둠의 영역에서 획득 가능했으나 사용처가 존재하지 않았던 '암흑 주화'가 빛을 발하게 되었다. 

 

이외에도 낚시 가능 지역을 확장하는 한편, 펄 상점에는 무더운 여름을 맞아 '마린 로망스' 의상을 추가했다.

 

■ 신규 클래스 '란'

 

란은 위에서 설명했다시피 '중거리'를 공격할 수 있는 클래스다. 무기로는 반월에 긴 끈을 묶은 '반월추'와 '고검'을 사용한다. 특히 다른 클래스는 보유하지 못한 우월한 이동기를 활용해 빠르게 그리고 멀리 이동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

 

 

또, 캐릭터 생성 시 기본적으로 계승 클래스로 생성되며, 기본 4개 기술 외, 10레벨 단위로 신규 기술을 습득한다.

 

 

 

■ 신규 서버 '일레즈라' 

 

신규 서버 '일레즈라'가 오픈했다. 이에 따라 다채로운 이벤트가 진행되는데, 우선 일레즈라 서버 내에서만 핫타임이 적용되며 '일레즈라 FESTA'를 통해 출석 및 의뢰 완료 시 보상 획득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일레즈라 전용 출석 이벤트'와 함께 '길드로 뭉쳐라! 이벤트'가 진행된다. '길드로 뭉쳐라! 이벤트'에서는 특정 길드 레벨을 달성하면 길드원 전원에게 보상이 지급되는 방식이다. 

 

■ 암흑 주화 상점

 

암흑 주화로 각종 물품을 구매할 수 있는 '암흑 주화 상점'이 추가됐다. 암흑 주화 상점은 '긴잎나무 정찰 초소'를 제외한 모든 마을에 배치돼 있는데, NPC '제르베츠'를 찾아가면 된다. 암흑 주화는 하둠의 영역에서 사냥을 통해 획득 가능하며, 암흑 주화 상점에서는 각종 월드 우두머리 파편을 판매한다. 이에 따라 심연 등급 장비 제작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 낚시 가능 지역 확장

 

낚시 가능 지역이 추가 및 일부 마을의 낚시 가능 구역이 확장됐다. 칼페온의 마을 씨앗 상인 NPC '아르' 인근에 낚시 가능 지역이 생겼으며, 물고기를 납품할 수 있는 상인 NPC '휴티오'의 위치도 낚시터 인근으로 이동했다. 벨리아와 하이델, 에페리아, 알티노바, 타리프 마을의 낚시 가능 구역은 더욱 넓어졌다.

 

 

■ 신규 의상

 

우선 신규 클래스 '란'의 의상으로 슈다드와 라르아시헨W, 호접란을 새롭게 선보였으며, 그 외 전 클래스는 신규 의상으로는 '마린 로망스'가 추가되었다.

 

 

 

■ 콘텐츠 추가 및 변경, 개선 사항

 

- 영광의 길

12 균열의 난이도 및 진행 방식이 다소 조정되었다. 이외에도 영광의 길 12균열 10공새를 완료했을 때 주어지는 신규 칭호 및 도전 과제를 추가했다.

 

- 아술라 도적단

보스 '모르기아나'의 공격 패턴이 추가되었다.

 

- 우두머리

월드 우두머리 머스칸의 피해량을 대폭 하향 조정하는 한편, 토벌 우두머리 켈카스의 방어력을 하향했다. 

 

- 하둠의 영역 

하둠의 영역 입장 시 빛의 가호 적용 단계에 따라 추가적인 전투 경험치 뿐만 아니라 지식 경험치도 추가로 획득할 수 있도록 변경했다. 또, 하둠의 영역에서 획득 가능한 '황금 조각상' 아이템을 '어둠에 잠식된 조각상'으로 변경했다.

 

한편, 검은사막모바일은 출시 500일을 맞아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이시영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