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게임동향

알파스캔, 압도적인 스펙과 디자인의 27인치 OLED 240Hz 게이밍 모니터 출시

기사등록 2024-04-05 12:10:28 (수정 2024-04-05 12:10:28)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자료제공 = 알파스캔] 알파스캔디스플레이가 고객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는 올레드(OLED, 유기발광다이오드) 제품으로 자사 게이밍 모니터 라인업 중 최상급 프리미엄 레벨인 AGON(에이건) Pro 시리즈 신제품 ‘276QZD QHD OLED 240 프리싱크 HDR 게이밍’을 출시했다.

276QZD은 최신 프리미엄 올레드(OLED) 패널을 적용한 게이밍 모니터로, QHD 해상도와 높은 명암비, 울트라 주사율 240Hz와 응답속도 0.03ms(GTG) 지원, 프리싱크 프리미엄 및 지싱크 호환 공식인증, ClearMR 13000 인증, HDR 10, 트루 10비트 컬러로 완성한 완벽한 화질과 색감, 화려한 Light FX 조명, 게이밍 감성의 멀티스탠드, 다양한 게이밍 서포트 기능, 스테레오 스피커, PIP/PBP 기능을 모두 갖춘 정상급 제품이다. 또한 세계적인 권위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하며 뛰어난 디자인을 인정받았다.

생생한 컬러로 완벽한 화질을 구현하는 올레드 디스플레이

LG디스플레이 OLED 패널을 적용한 신제품은 QHD 해상도, 450 칸델라(25% APL)의 놀라운 밝기와 150만대 1의 명암비, True 10비트 컬러, DCI-P3 기준 98.5%에 달하는 색 영역과 HDR 10, Delta E<2 등 다양한 컬러 기술이 적용되어 정확한 색상의 생생한 화질을 선사한다. 이에 더해 VESA ClearMR 최상위 등급인 13000 인증을 받은 비교 불가한 선명도와 화질로 게임은 물론 영상시청, 전문 그래픽 작업용으로도 손색이 없다. 한편 276QZD는 로고 추출 알고리즘, 픽셀 오비팅, 블록 전력 제어, 로컬 밝기 제어 등 첨단 기술의 다양한 OLED 안심케어 기능을 제공하여 번인 우려도 최소화했다.

놀랍도록 짜릿한 스피드를 선사할 주사율 240Hz와 0.03ms GTG 응답속도 

울트라 주사율 240Hz와 응답속도 0.03ms(GtG), 0.01ms(Pixel Response Time)로 게임의 역동적인 화면이나 빠른 움직임도 선명하면서도 날카롭게 보여주어 순간의 반응이 중요한 게임에서 승률을 높일 수 있다. 또한 AMD 프리싱크 프리미엄과 엔비디아 G-sync 호환 공식인증을 받아 어떤 주사율에서도 화면 끊김이나 테어링 현상 없이 게임을 컨트롤 할 수 있다.

승리를 위한 다양한 게이밍 서포트 기능과 강렬한 존재감의 Light FX 조명  

게임 장르에 따라 최적화된 화면 설정을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RTS, FPS 등 6가지 게임모드를 탑재했으며, 섀도우 컨트롤기능을 이용하면 게임 화면에서 너무 어둡거나 밝은 부분의 명암비를 조정하여 디테일하게 보여준다. 게임컬러기능은 게임의 특성 및 플레이어의 선호도에 따라 화면의 색상을 최적화할 수 있게 해준다. 또한 프레임 지연속도를 최소화하는 인풋렉 제어와 조준선 표시 기능도 갖춰 승률을 높여준다. 한편 AGON 시리즈만의 Light FX는 다양한 패턴과 컬러의 화려한 후면 조명을 15개의 모드로 설정해 차원이 다른 게이밍 환경을 완성한다.

효율과 편리함을 더할 AOC 모니터 전용 소프트웨어 제공

AOC의 독자적인 게이밍 모니터 전용 소프트웨어인 G-Menu를 지원해 OSD 버튼대신 마우스를 이용해 게이밍 기능을 포함한 각종 디스플레이 설정을 쉽고 간편하게 할 수 있고, ‘Screen+’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면 총 17가지의 화면 분할 옵션을 사용할 수 있어 효율적인 작업이 가능하다.

USB 허브를 포함한 다양한 입력단자와 펜타곤 멀티스탠드 기본 장착

HDMI 2.0 단자, DP 1.4 단자, 급속충전이 가능한 USB 3.2 Gen1 단자를 각 2개씩 제공해 다양한 주변기기를 동시에 연결하여 편리하게 사용가능하며, 5W x 2 스테레오 스피커가 내장되어 있어 클린데스크를 꾸밀 수 있다. 피벗, 높낮이 조절, 스위블, 틸트가 가능한 멀티스탠드가 장착되었는데 특히 e-Sports 전문가들과 공동 설계한 독보적인 디자인의 펜타곤 베이스는 키보드와 마우스를 모니터에 보다 가깝게 배치할 수 있어 편안한 자세로 게임에 몰두할 수 있고 공간 활용도 또한 높다.

저반사 안티 글레어 패널과 강력한 시력보호 기능

AGLR(Anti-Glare & Low-Reflection) 코팅 기술로 빛 반사를 극도로 줄인 저반사 안티글레어 패널을 적용해 장시간 사용에도 눈이 편안하다. 또한 TUV 라인란드가 인증한 시력보호 기술과 UL이 인증한 하드웨어 솔루션으로 눈에 해로운 블루라이트로부터 눈을 보호하는 동시에 색상 왜곡을 최소화하면서 선명한 색상을 구현한다. 

알파스캔 측은 “알파스캔 최초의 올레드 게이밍 모니터 에이건 276QZD는 게이머라면 한번쯤 써보고 싶은 압도적인 화질과 성능의 프리미엄 제품”라며, “최근 HDR을 지원하는 게임, 영상 콘텐츠가 급증하고 있어 게임뿐만 아니라 다양한 멀티미디어 컨텐츠를 즐기기에도 완벽한 선택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알파스캔 모니터 관련 추가 정보는 알파스캔 홈페이지, 알파스캔 공식 블로그 또는 알파스캔 공식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Game Weekly

커뮤니티 이슈 한줄 요약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