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게임동향

만두게임즈, 파이아어볼아일랜드부터 그오호까지! 2019 상반기 보드게임 라인업 공개

이정규 기자

기사등록 2019-02-08 11:54:02 (수정 2019-02-08 11:54:02)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게임조선=이정규 기자] 만두게임즈(대표 김기찬)는 자사의 홈페이지를 통해 7일 2019년 상반기 출시될 보드게임을 공개했다.
 
공개한 내용에 따르면 이번에는 패밀리 게임 부문과 패밀리 게임 플러스 부문, 게이머 게임 부문으로 각각 나뉜다.
 
패밀리 부문에는 이미 팝콘에듀를 통해 발매됐던 헬베티크 미니 3종(카리바, 반디도, 고타운)에 이은 새로운 라인업이 포함되어 있으며, 하비게임몰을 통해 공급되던 오이다섯개와 푸지플러시 역시 출시된다. 이외에도 선주문을 받은 파이어볼아일랜드와 이전부터 꾸준히 언급되던 드렉사우가 보드엠과의 협업으로 출시된다.
 
패밀리플러스 부문에서는 패밀리 부문에 비해 조금은 더 생각할 거리가 필요한 게임이 포함되어 있다. 만두게임즈의 인기 보드게임 '사그라다'의 확장팩이 5-6명확장팩과 열정 확장팩이 출시되며, 플레이만두에서 공개됐던 보물섬이나 인트리그, 글로브 트위스터 등이 출시된다.
 
게이머 게임 부문으로는 센추리:향신료의 길, 동방의바다에 이은 3부작 완결편 센추리:뉴월드(타이틀 미정), 국내에서는 마르코폴로와 위대한로렌초와 함께 언급되는 주사위 전략보드게임 그랜드오스트리아호텔이 정식출시된다.
 
한편, 상반기 출시될 보드게임은 제2회플레이만두(2월 23일)와 플레이앤마켓(3월 16일) 등 만두게임즈가 주최 또는 참여하는 행사에서 미리 체험해 볼 수 있을 전망이다.
 
- 패밀리 게임 부문: 포레스트, 윈스턴, 미스티, 마피아, 카르텔, 드렉사우 딜럭스, 오이다섯개, 푸지플러시, 미아우이, 파이어볼아일랜드, 소나, 슬라이드퀘스트
- 패밀리플러스 게임 부문: 사그라다5-6명확장팩, 사그라다열정확장팩, 보스크, 보물섬, 포트로얄, 포트로얄확장, 인트리그, 글로브트위스터
- 게이머 게임 부문: 센추리:뉴월드(타이틀미정), 그랜드오스트리아호텔, 하다라, 히스토리오브더월드
- 도서 부문: 나는보드게임작가다(김건희 디자이너)
 

이정규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