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기획

리니지M, 서버 이전 시작! 21일까지 최대 2회 이전

이시영 기자

기사등록 2018-03-06 18:49:07 (수정 2018-03-06 18:49:07)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출처 - 리니지M 공식 홈페이지)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은 자사의 인기 모바일 MMORPG 리니지M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예고됐던 '캐릭터 서버 이전' 이벤트의 세부 내용을 공개했다.

캐릭터 서버 이전은 크게 일반과 프리미엄 2종으로 준비된다. 일반 이전은 신청한 캐릭터와 해당 캐릭터의 인벤토리에만 있는 아이템만 이전되는 일종의 간소화된 서비스이며, 프리미엄 이전은 여기에 보유 다이아, 변신/마법인형 카드, 컬렉션 정보, 마일리지까지 함께 이전되는 서비스다.

프리미엄 서버 이전 성공 시 기존 서버는 이전을 신청한 캐릭터 정보는 물론 다이아, 변신/마법인형 카드와 컬렉션 정보, 마일리지 정보는 즉시 초기화되며, 이전되는 정보는 이전하고자 하는 서버의 정보와 합산 적용된다.

서버 이전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는 다음과 같다.

- 60레벨 미만 캐릭터
- 혈맹 가입, 신청 캐릭터
- 이전 신청 서버의 잔여 캐릭터 슬롯 부족
- 일요일 00:00 ~ 23:59 사이
- 블루디카 01 ~ 10 서버

여기에 추가로 서버 이전을 신청하는 캐릭터가 보유한 아이템이나 아데나의 수량에 따라서도 일부 제한이 걸린다. 이전 가능한 아이템은 각각 무기 5개, 방어구 15개, 장신구 5개, 아데나는 2억까지. 이전 신청을 하는 캐릭터가 그 이상 보유하고 있다면 서버 이전을 이용할 수 없다. 단, 캐릭터가 소지하고 있는 각인 아이템 및 소모품은 수량 제한없이 모두 이전이 가능하다.

이번 캐릭터 서버 이전 이벤트는 우선 한시적 이용이 가능하다. 3월 7일 정기점검 이후부터 3월 21시 02시까지만 진행할 수 있으며 전체서버 통합으로 일반 서비스 2회, 프리미엄 서비스 2회로 제한된다.

서버 이전은 신청한 순서에 따라 순차적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즉시 적용되는 것은 아니며, 적용 자체에도 이용자마다 각각 텀이 있을 수 있다. 단, 신청이 완료되면 즉시 접속이 종료되며 서버 이전이 진행되는 동안에는 게임을 이용할 수 없기 때문에 주의할 필요가 있다. 일단 신청이 완료되면 취소 및 되돌리기가 불가능하다.

마지막으로 각 서버에서의 이동 가능 인구가 제한되어 있다는 점, 또한, 유입될 수 있는 캐릭터 수도 제한되어 있기에 원할 때 원하는 만큼의 이전이 힘들 수도 있다는 점은 염두해둘 필요가 있다.


(출처 - 리니지M 공식 홈페이지)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이시영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