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기획

라이엇게임즈 이승현 대표 "문화재는 게이머와 문화의 연결고리"

최희욱 기자

기사등록 2018-01-31 11:19:22 (수정 2018-01-31 11:19:22)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문화재 보호에 나서는 이유는 게이머와 문화를 연결시키기 위한 노력"

 

라이엇게임즈(한국대표 이승현)는 31일 서울시 종로구 세종로 국립고궁박물관 강당에서 국외소재문화재재단(이사장 지건길)과 함께 '효명세자빈 책봉 죽책 언론공개회 - 라이엇게임즈 기부로 돌아온 문화재'를 진행했다.

 

현장에서 이승현 라이엇게임즈 한국대표는 "많은 분들에게 왜 외국계 게임사가 한국 문화유산 보호에 앞장서냐는 질문을 많이 받는다"며 "이는 바로 10대-20대와 문화의 연결고리를 위함"이라고 언급했다.

 

현재 라이엇게임즈가 서비스하고 있는 '리그오브레전드'는 국내에서 매일 100만명이 접속해 즐기는 최고 인기게임 중 하나다. 특히 주 고객층은 10대와 20대로, 이들이 리그오브레전드를 플레이해줬기 때문에 문화재 활동을 할 수 있었다는 것이 그의 설명이다.

 

이승현 대표는 "라이엇게임즈가 문화재 활동을 한다는 것은 바로 게임을 즐겨주는 모든 플레이어들이 간접적인 참여를 한 것"이라며 "우리가 활동을 진행하고 공개가 되면 플레이어들이 해당 문화재를 찾아보는 등 선순환 구조가 있다고 생각했다"고 덧붙였다.

 

끝으로 그는 "라이엇게임즈는 앞으로도 스스로가 하나의 채널이라는 생각으로 더 많은 분들에게 우리 문화유산의 소중함과 가치를 알리는 데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최희욱 기자 chu1829@chosun.com] [gamechosun.co.kr]

최희욱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커뮤니티 이슈 한줄 요약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