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게임동향

ZEP(젭), 베타서비스 100일여 만에 정식 서비스 돌입!

기사등록 2022-03-16 14:51:24 (수정 2022-03-16 14:51:24)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자료제공 = 위드피알] ZEP(대표 김원배)은 자사의 메타버스 플랫폼 ‘ZEP(젭)’을 선보인 지 100일여 만에 베타 서비스를 종료하고 정식 서비스에 돌입한다고 16일 밝혔다.

'ZEP'은 도트 그래픽으로 완성된 공간과 쉽게 조작할 수 있는 캐릭터들로 메타버스에 대한 접근성을 높였다. 웹 기반으로 작동해 빠르고 간단하게 접속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최대 5만 명까지 같은 공간에 접속이 가능해 이용자들로부터 각광받고 있다.

특히 베타 서비스 기간 중 에셋 스토어 업데이트로 젭 유저들이 스페이스를 풍성하게 구성할 수 있게 했다. 네이버 웨일 스페이스 연동을 진행해 교육 분야 사용성을 증대시키는 한편, 최근 ZEP 어플리케이션을 출시해 메타버스 접근성과 활용도도 끌어올렸다.

교보문고 라이브 미팅, CJ온스타일 브루클린웍스의 캠핑 페어, 이화여대 멘토링 데이, 더블유게임즈 채용박람회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며 활용성을 인정받기도 했다.

다양한 업계와 협업도 강화되고 있다. JTBC 드라마 ‘기상청 사람들’이 ZEP에서 워크샵을 진행하는 한편,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ZEP을 활용해 미니운동회 콘셉트의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롯데 자이언츠와는 MOU를 맺어 메타버스를 활용한 커뮤니티 확대는 물론 다양한 분야로의 확장 가능성을 열었다.

아울러 나이팅게일 인터랙티브, Nolatency, 퍼즐몬스터즈 등 NFT 분야의 리더들과 MOU를 체결하고 NFT 산업을 아우르는 광범위한 메타버스 모델 구축도 준비 중이다. 그루브웍스, 이퓨월드 등 실력 있는 메타버스 컨설팅 에이전시 16곳과도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ZEP은 '바람의나라: 연'을 개발한 게임사 슈퍼캣과 ‘제페토’ 운영사 네이버제트의 합작 법인이다. 사명과 같은 메타버스 플랫폼 ‘ZEP’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ZEP’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