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기획

"3월 17일, 상상이 현실이 된다"…'일곱 개의 대죄: 오리진'이 쏘아올린 오픈월드의 신(新) 기준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오랜 기다림은 단순한 인내가 아닌, 기대를 확신으로 바꾸는 숙성의 시간이었다.
 
넷마블이 오는 3월 17일 PS5와 스팀 선공개를 시작으로 3월 24일 그랜드 론칭을 확정한 '일곱 개의 대죄: 오리진'은 단순히 인기 IP의 후속작이라는 틀에 가두기엔 그 체급과 야심이 압도적이다.
 
이전에 선보인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가 글로벌 시장에서 장기 흥행하며 넷마블이 가진 고유의 DNA, 원작 IP에 대한 해석 능력을 증명했다면, 이번 '오리진'은 그 해석을 넘어 유저가 직접 브리타니아 대륙의 공기를 호흡하게 만드는 경험의 전이를 선포하고 나섰다.
 
시장이 '오리진'을 기대하는 첫 번째 이유는 넷마블이 선보이는 '오픈월드 RPG'라는 점에 있다. 그간 넷마블은 정교한 그래픽과 연출력, 또, 장르에 대한 선구자적인 발빠름을 주무기로 삼아왔으나 이번에는 그 기술력을 30km²에 달하는 광활한 대지로 확장했다.
 
최근 타이베이 게임쇼 2026 현장에서 공개된 시연 빌드는, 넷마블이 발전시켜온 기술력과 함께 지금은 하나의 유산처럼 자리 잡은, '일곱 개의 대죄' 그 원작에 대한 이해도를 증명한 것은 물론 '애니메이션 속 세상 속으로 실제 모험을 떠날 수 있는' 팬들의 상상을 언리얼 엔진 5로 완벽히 구현해내며 글로벌 미디어와 유저들의 찬사를 이끌어냈다.
 
특히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가 애니메이션 원작 게임의 기틀을 마련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의 확고한 리스펙트를 선보이며, 글로벌 시장, 특히 북미와 유럽에서 흥행작의 반열에 올랐던 만큼, 해외 웹진과 포럼에서는 "애니메이션풍 오픈월드 게임의 가장 강력한 게임 체인저"라는 평가가 지배적이다.
 
3월 17일로 예고된 PS5와 스팀 선공개 전략은 넷마블의 자신감을 대변한다. '오리진'이 모바일 퍼스트가 아닌 하이엔드 플랫폼을 우선 선택했다는 것은, 조작감과 비주얼 퀄리티 면에서 더 다양한 플랫폼, 특히, 콘솔 게이머들의 까다로운 기준을 충족시킬 준비가 되었음을 의미한다. 특히, 듀얼센스의 햅틱 피드백과 트리거 효과를 적극 활용해 대죄 특유의 화려한 기술에 손맛을 더한 점은 콘솔 기반의 멀티 플랫폼 대작으로서의 정체성을 확고히 하는 대목이다.
 
'오리진'이 제시하는 오픈월드는 단순히 넓은 땅이 아닌, 상상을 현실로 만들어내고자 하는 '일곱 개의 대죄' 세계관의 물리적 해금을 뜻한다.
 
비행, 수영, 잠수 등 지형지물을 활용한 자유도 높은 탐험과 애니메이션 속 멜리오다스와 호크, 엘리자베스가 차곡차곡 걸어간 지형을 하나하나 뛰어다니는 경험은 원작 팬들에게는 성지 순례의 감동을, 일반 게이머들에게는 고퀄리티 액션 어드벤처의 재미를 제공한다.
 
최근 공개된 원작 성우진의 릴레이 인터뷰에서 알 수 있듯, '오리진'은 원작의 서사를 따라가는 수동적 플레이에서 벗어나 유저가 직접 '트리스탄'과 함께 대죄 시리즈의 또 다른 역사를 써 내려가는 능동적 공간을 창조하는데 주력했다. 이는 곧, '오리진'이 자유도 높은 오픈월드 시장에 가져올 장르적 변주의 성공 가능성을 의미하는 부분이다.
 
2026년 봄, '일곱 개의 대죄: 오리진'은 단순히 넷마블의 신작을 넘어 한국 게임이 글로벌 콘솔·PC 오픈월드 시장에서 어디까지 도약할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기술적 금자탑이 될 준비를 마쳤다.
 
이 세상에서 '일곱 개의 대죄'가 가진 게임으로서의 매력, 모험의 매력을 가장 잘 이해하고 있는 이들이 빚어낸 드넓은 브리타니아 대륙. 3월 17일 PS5 와 스팀 선 공개 후 3월 24일 전 플랫폼 그랜드 론칭을 향한 초읽기가 시작된 지금, 전 세계 게이머들의 시선은 이미 브리타니아의 지평선 너머를 향하고 있다.
 

박성일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