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료제공 = 큐리어스팩토리] 디지털 익스트림즈는 자사의 신작 판타지 MMORPG ‘소울프레임(Soulframe)’의 최신 클로즈드 알파 업데이트 ‘서막 13: 미덕의 삼위일체’를 무료로 배포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2026년 첫 번째 데브스트림 이후 적용되는 대규모 패치로, 플레이어의 성장 시스템을 전면 개편하고 신규 무기, 커스터마이징 요소, 임무 유형 등을 추가해 게임의 깊이를 더했다.
가장 큰 변화는 ‘미덕 시스템’의 개편이다. 기존의 수동 포인트 분배 방식을 탈피해, 레벨 업과 함께 용기, 정신, 기품 등 세 가지 미덕이 자연스럽게 성장하도록 변경됐다. 플레이어는 집중하고자 하는 미덕이 조율된 ‘프리즘’을 장착하여 실시간으로 스탯 분배를 변화시킬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철갑 전사, 마법사, 암살자 등 다양한 판타지 아키타입을 손쉽게 구현할 수 있게 됐다.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기능도 대폭 강화됐다. 밤의 장막에서 만날 수 있는 ‘쥐 마녀 선조 버미니아’를 통해 10종의 새로운 얼굴 형태와 24종에 달하는 헤어 스타일을 선택할 수 있다. 또한, 시작용 쌍검 ‘클리버스’, 손목 캐스터 ‘바스커스 레슬트’, 지팡이 ‘시손’ 등 신규 무기 3종도 제작 가능 리스트에 추가됐다.
신규 임무 유형인 ‘기관: 메디스 기온’도 선보인다. 플레이어는 미드라스 전역에 흩어진 덴드리아 타워를 찾아 기관 내부로 침투하고, 오염원을 파괴하여 알카 야생동물에게 신선한 공기를 되찾아주는 임무를 수행하게 된다.
이외에도 보스 몬스터 ‘브로미우스’와의 전투가 더욱 도전적으로 리뉴얼되었으며, ‘황폐한 곰’ 우화 퀘스트 완료 시 신규 보스 ‘바다가르 곰’이 특정 지역에 등장한다. 또한, 여러 개의 우화를 동시에 수락할 수 있는 게시판 기능과 전투 오디오 개편 등 편의성 개선도 함께 이루어졌다.
디지털 익스트림즈 수석 커뮤니티 매니저 사라 아셀린은 “이번 업데이트는 더욱 표현력 있고 몰입감 있는 경험을 향한 중요한 단계”라며, “미덕 시스템 개편과 새로운 콘텐츠 도입은 올해 더욱 대담한 창의적 도전에 나서겠다는 의지”라고 전했다.
‘소울프레임’의 클로즈드 알파 테스트 ‘서막’은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참여 신청이 가능하며, 파운더 팩 구매 시 즉시 접속 권한을 얻을 수 있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 및 스팀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