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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는 대학 생활을 병행하며 오프라인 게임 행사에 게임을 출품했으며, 펀딩도진행하고, 2025년 드디어 자신의 첫 론칭 타이틀이 될 미소녀 연애 시뮬레이션 '포비든 러브'의 막바지 개발에 매진하고 있다. 팀 DOTG의 첫 타이틀, '
[인터뷰] 2025-07-09 00:57:24 박성일 기자
... 지금도 포털에 노출된 테르비스 공식 사이트를 누르면 이미 끝나버린 CBT 모집 공고를방치하고 있으니 만든 사람조차, 아무도 관심이 없거나 생각보다 충격이 더 큰가 보다. '테르비스'가 웹젠 자체 개발 신작임에도 기대작 라인업이아니었던 이유는 웹젠이 이에
[기획] 2025-07-02 18:16:20 박성일 기자
... 매력적인 캐릭터를 만들고 그 캐릭터의 삶과 성격을 정의한다. 캐릭터를 늘어놓고, 사건을 늘어놓고, 설득력 있는 내러티브를 통해 우리가자연스럽게 여정에 동참하게 만든다. 우리는 어렵지 않게 그들이 만들어낸 세계의 모습을 상상하고, 게임 내 미처 그려지지 않은 각 캐
[기획] 2025-06-30 22:16:38 박성일 기자
... 너무 거창하다고? 거창한 것은 자투리 잡담 시간빼고, 본격적인 질의응답을 마친 뒤 타이머를 끄니 87분이 찍힌 이 어마어마한 대담의 분량이었다. 사실 인터뷰도 아니었다. 첫인사 이후로는 그냥 서로 티타임처럼 이야기가 흘러갔다
[인터뷰] 2025-06-27 11:10:19 박성일 기자
... 또, 요즘 AI 기술의 발전을 생각하면 어쩐지 그것이 실제로도 가능할 것 같다는 생각을 하게 되기도 한다. 그리고 누군가는 그것을 실행에 옮겼다. 메이플스토리월드 선행 개발 및 R&D를 맡은 넥슨코리아 '최가운' 개발자가 이미지 생성 AI R
[취재] 2025-06-25 11:04:14 박성일 기자
... 그리고 게임을 관통하는 굵직한 줄기의 기획 역시 가히 기대작이라 할 만한 장대한 포부를 담고 있다. 영상에 내포된 이 게임의 면면을 보고 기대작이라 하지 않을 사람은없으리라 본다. 그리고 그런 크로노 오디세이가 6월 20일부터 23일까지 72시간 동안 글로벌 비공
[기획] 2025-06-25 01:49:00 박성일 기자
... 누구나 좋은 리더 밑에서 일하고 싶고, 그 자신이 좋은 리더가 되고 싶어 하지만 사람은 개인과 조직을 객관적으로 바라보기는 쉽지 않으며, 또, 잘못된 것을 깨달았을 경우에는 이미 늦은 경우도 많다. 조직 문화, 혹은 리더십에 대한 고민,
[취재] 2025-06-24 18:18:25 박성일 기자
... 그는 먼저 '리썰컴퍼니', '발라트로' 같은 독특한 게임들의 성공 사례를 소개했다. 독특한 게임성으로 높은 흥행을 기록한 해당 게임들을 보며 그는 자신이라면 저런 게임에 선뜻 투자할 수 있을까? 하는 고민을 했다면서
[취재] 2025-06-24 15:27:11 박성일 기자
... 그는 게임 개발 현장에서 AI는 더 이상 실험적 기술이 아니며, 모든 단계에서 이미 활용되고 있으며, 앞으로는 더욱 고도화된 방식으로 통합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이에 대해 AI를 활용의 대상으로 보는 것만이 아니라 게임 개발자가 차세대 A
[취재] 2025-06-24 11:53:17 박성일 기자
...본인을 Maker라고 소개한 유진게임즈 대표 '이유진(가명)'. 그는 이미 기자와 만난 시점에서 무려 14편의 스토리 게임을 출시한 왕성한 활동의 게임 제작자였다. 유진게임즈는 프로젝트 개발 팀이다
[인터뷰] 2025-06-18 20:45:26 박성일 기자
... 이런 오프라인 행사에서 빠질 수 없는 아기자기한 굿즈들. 미처 게임을 플레이해 볼 시간은 없었지만 게이머의 직감이 말해주고 있었다. 이 재미있는 이야기를 해보지 않으면 후회할 거라고
[인터뷰] 2025-06-04 21:11:08 박성일 기자
... 이렇게 긴 호흡의 이야기, 그것도 번역을 통해 선보여야 한다는 점에서 쉽지 않은 선택임에는 분명하다. 더욱이 우리가 익숙하게 보곤 했던 모에함을자극하는서브컬처의 감성이 아니라 초자연 미스터리를 기반으로 뭔가 현실의 경계에 매우 인접하게 맞닿아 있고, 심지어 풀어내는
[기획] 2025-05-31 23:39:19 박성일 기자
... ['불의 신전'과 '크로메데'- 아이온 던전의 상징] 역시나 방송 초기부터 불의 신전과 크로메데가 언급됐습니다. 또, 방송 중에는 아이온2에 구현된 '불의 신전'의 모습을 감상할 수 있는 트레일러 역
[기획] 2025-05-30 21:36:02 박성일 기자
... 2025년 4월 24일, '니케'는 2. 5주년을 맞아 이 시대 가장 세련된 '동화'를 선보였다. 꾸밈없이 맑고 선한'리틀 머메이드(세이렌)'는 자신이 처한 절망적인 상황에도 순수함을 잃지
[인터뷰] 2025-05-04 11:00:50 박성일 기자
... 조 협회장은 향후 협회를 이끌어나갈 방향성에 대해 연결, 소통, 협력을 주요 ‘키워드’로 꼽았다. 먼저 ‘연결’은 젊은 기업과 인재, 젊은 기업과 기업, 기업과 글로벌 파트너를 연계해 안으로는 일자리 창출을 촉
[이슈] 2025-04-29 16:46:48 박성일 기자
... 그리고 십수 년간 그 힘든 도전을 해온 이가있다. 이런저런 행사장에서 얼굴을 익힌 인연으로 언젠가 꼭 소개하고 싶었던 인물이기도. 서로의 사정에 의해 차일피일 밀리던 인터뷰가 가까스로 성사됐다
[인터뷰] 2025-04-28 22:31:36 박성일 기자
... 본인이 밀레시안이든, 혹은 다른 게임의 지휘관,마스터, 여행자, 선생님이든온라인게임 '마비노기'하면 떠올리는 그 특유의 몽글몽글한 이미지는 바로 여기서 비롯된다. 넥슨은 2월 28일,넥슨 구성원들의 진솔한 이야기를 다루는 자사의 유튜브 채널, '
[기획] 2025-02-28 19:21:03 박성일 기자
... 불멸의 IP '삼국지'는 대중화된 멀티미디어 컨텐츠에서 가장 사랑받는 소재 중 하나였으며 그 열띤 팬덤만큼이나 '게임'으로서 쌓아온 서사 역시 남다를 수밖에 없다. 제1장 천하를 향한 첫 걸음 쿠카게임즈의 실시간 모바일 전략
[기획] 2025-02-25 10:51:54 박성일 기자
... 게임은 다른 문화 컨텐츠와 달리 체험자가 직접 '플레이어'가 되어 자신의 선택으로 상황을 만들어 나갈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그렇게 상황을 컨트롤하는 플레이어에게가감 없이 직접 쏟아낼 수 있는 것이바로 음악에 실린 감정이다. 그리고 이들은 아마 국내서 이
[기획] 2025-02-17 21:15:52 박성일 기자
... 글로벌 시장을 겨냥해 PC와 콘솔 플랫폼으로 개발되는 AAA급 타이틀이다. 지난해 8월 게임스컴을 시작으로 11월 지스타에서 신규 보스 핵세 마리추가 버전까지 붉은사막 시연 버전을 공개한 펄어비스. 잘했다, 못했다를 떠나 최대관심사임은 확실했다
[기획] 2025-01-09 17:21:31 박성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