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게임동향

2K, WWE 2K24 전세계 출시

기사등록 2024-03-08 18:51:46 (수정 2024-03-08 18:51:46)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자료제공 = 웨버샌드윅] 2K가 비주얼 컨셉(Visual Concepts)이 개발한 WWE 비디오 게임 프랜차이즈의 최신작인 WWE® 2K24를 출시했다. 해당 게임은 PlayStation® 5, PlayStation®4, Xbox Series X|S, Xbox One 그리고 Steam을 통해 PC에서 즐길 수 있다. 디럭스 에디션, 레슬매니아 40주년 기념 에디션, 스탠다드 에디션과 스탠다드 크로스젠 디지털 에디션으로 구성된 총 4개의 에디션을 지금 바로 주문할 수 있다. 

그레그 토마스 비주얼 컨셉 사장은 "WWE 2K24는 우수한 게임을 만들기 위한 개발팀의 노력을 보여주는 결과물이다. 비주얼 컨셉은 매년 최고의 결과물을 선보일 수 있도록 끊임없이 도전하고 있다”며, "게임플레이와 전반적인 품질을 향상할 수 있어 매우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WWE 2K24는 팬들에게 사랑받던 기존 기능을 개선하고 다양한 신규 기능을 추가했다. 

- 2K 쇼케이스 오브 더 이모탈스: 40년 동안 레슬매니아에서는 헐크 호건과 더 락이 “아이콘 vs 아이콘” 경기에서 맞붙는 장면부터 “스톤 콜드” 스티브 오스틴이 브렛 하트의 샤프슈터 기술에 탭아웃을 거부하는 장면, "미스터 레슬매니아" 숀 마이클스와 레이저 라몬의 래더 매치 장면 등 수많은 잊지 못할 순간들이 탄생했다. 레슬매니아의 40주년을 맞아 WWE 2K24 쇼케이스 오브 더 이모탈스는 2K만의 슬링샷 기술(Slingshot Tech)을 통해 게임플레이와 실사 영상을 매끄럽게 연결해 몰입감 넘치는 레슬매니아 게임 경험을 선사한다. 플레이어는 레슬매니아 역사상 가장 상징적인 순간들을 플레이할 수 있다. 해제 가능한 다양한 콘텐츠는 역대급으로 남아있는 다양한 경기를 다시 플레이할 수 있는 또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공식 트레일러는 유튜브에서 확인 가능하다. 

- 아이코닉 로스터: WWE 2K24는 "스톤 콜드" 스티브 오스틴, 더 락, 언더테이커, 얼티밋 워리어, 안드레 더 자이언트 등 WWE 레전드와 "아메리칸 나이트메어" 코디 로즈, 비앙카 벨레어, 존 시나, 리아 리플리, 로만 레인즈 등 현재 WWE 슈퍼스타를 포함한 200명 이상의 스타로 구성된 로스터를 선보인다. 여기에 사실적인 그래픽이 더해져 입장씬과 시그니처 무브의 사실감을 한 단계 끌어올린다. 또한, 복싱의 아이콘인 “더 그레이티스트” 무하마드 알리 역시 로스터에 이름을 올렸다. 전체 로스터는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 4가지의 새로운 매치 유형: 플레이어들의 요청에 따라 WWE 2K24에 스페셜 게스트 심판, 앰뷸런스 매치, 캐스킷 매치, 건틀렛 매치 등 4가지의 새로운 매치 유형이 추가됐다. 또한 백스테이지 난투는 최대 4인까지 지원하며 작동하는 엘리베이터, 깰 수 있는 컨트롤룸 유리, 던질 수 있는 음료수 자판기 등 새로운 인터랙티브 환경 요소를 제공한다. 로열 럼블은 30명 슈퍼스타 온라인 매치에서 최대 8명의 온라인 플레이어를 지원한다. 워게임, 익스트림 룰, TLC, 서브미션, 헬 인 어 셀 등 기존 매치 유형도 다시 게임으로 돌아온다. 공식 트레일러는 유튜브에서 확인 가능하다. 

- 마이라이즈(MyRISE): WWE 2K의 독특한 커리어 모드 경험은 남성용 언디스퓨티드(Undisputed)와 여성용 언리쉬드(Unleashed)의 두 가지 새로운 스토리라인을 제공한다. 플레이어는 오리지널 슈퍼스타를 만들어 커리어를 쌓고 잊을 수 없는 유산을 남길 수 있다. 또한, 경기장, 페이백, 입장, 마이팩션 카드, 챔피언십 벨트를 비롯한 80개의 보상을 잠금 해제하며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다. 두 가지 경험은 6시간이 넘는 오리지널 대사를 제공하며, 로만 레인즈, 코디 로즈, “더티” 도미닉 미스테리오, 믹 폴리, 샷지 등이 처음으로 음성 해설을 맡았다. 공식 트레일러는 유튜브에서 확인 가능하다. 

- 마이팩션(MyFACTION): 팀 빌딩 모드가 새로운 직접 구매 카드 시장과 업데이트된 멀티플레이어 경험으로 돌아왔다. 해당 모드에서 플레이어는 다양한 WWE 슈퍼스타와 레전드를 수집, 관리, 업그레이드하여 이상적인 4인 조직을 구축할 수 있다. 이제 플레이어는 특별한 보상과 시즌별 순위표가 있는 랭킹 온라인 퀵플레이에서 경쟁할 수 있으며, 주간 타워에 도전할 수도 있다. 또한, 더 많은 실제 조직, 더 많은 4대4 매치 유형, 조직전 전용 보상 상점 등을 갖춘 개선된 팩션 워 2.0(Faction Wars 2.0)에 도전할 수 있다. 새로운 테마 카드 팩과 목표는 시즌별 콘텐츠 업데이트**와 함께 연중 정기적으로 계속 출시될 예정이다.

- 마이지엠(MyGM): 인기 있는 WWE 브랜드 관리 시뮬레이션이 확장됐다. 여기에는 새로운 GM과 브랜드, 더 많은 경기 유형, 더 많은 드라마, 더 많은 챔피언십, 인재 스카우트, 브랜드 간 슈퍼스타 트레이드, 슈퍼스타 계약 관리, 슈퍼스타가 경기에 참여한 후 경험치를 획득하고 훈련하고 레벨을 올려 새로운 혜택을 얻을 수 있는 새로운 슈퍼스타 여정 등이 포함된다.

- 유니버스: 슈퍼스타 로스터, 불화, 챔피언, 주간 쇼, 프리미엄 라이브 이벤트를 조작할 수 있는 WWE 유니버스 샌드박스가 도입됐다. 해당 기능에는 런인, 머니 인 더 뱅크 현금 획득, 시나리오, 난투 등 확장된 라이벌전 액션이 포함된다. 더불어, 새로운 컷신, 특별 게스트 심판 지원, 더블 타이틀 매치, 패자 퇴장 규정도 선보여진다. 

- 크리에이션 스위트(Creation Suite): WWE 2K 프랜차이즈의 핵심인 동급 최강의 세밀하고 강력한 크리에이션 스위트가 심판 만들기 및 사인 만들기에 대한 새로운 지원과 함께 커스텀 슈퍼스타, GM, 경기장, 입구, 이동 세트, 챔피언십 등을 디자인할 수 있는 새로운 부품과 애니메이션으로 돌아왔다. 

- 사운드트랙(Soundtrack): 사운드트랙 총괄 프로듀서이자 음악의 아이콘인 포스트 말론이 WWE 2K24 사운드트랙을 큐레이팅해 록, 메탈, 컨트리, 일렉트로닉 음악, 랩을 비롯해 다양한 장르의 아티스트의 음악을 선보였다. 

- DLC 캐릭터 팩(DLC Character Packs): DLC 팩에서는 CM 펑크, 팻 맥아피, 포스트 말론, 제이드 카길, 아이언 쉬크, 다이아몬드 댈러스 페이지, 미스터 퍼펙트를 비롯해 팬들이 사랑하는 유명인과 슈퍼스타 캐릭터를 플레이할 수 있다. 해당 캐릭터는 추후 몇 달간 개별적으로 출시되거나 시즌 패스를 통해 구매할 수 있도록 제공될 예정이다. DLC 팩은 마이팩션 업데이트와 함께 출시 후 플레이어가 즐길 수 있는 방대한 콘텐츠와 리플레이 기능을 제공한다. 시즌 패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WWE 2K24 에디션

WWE 2K24는 스탠다드 에디션, 스탠다드 크로스젠 디지털 에디션, 디럭스 에디션, 레슬매니아 40주년 에디션 등 네 가지 에디션으로 출시됐다. 

- 스탠다드 에디션은 이전 세대 플랫폼(PS4, Xbox One 콘솔) 및 PC에서 65,000원에, 최신 세대 콘솔(PS5 및 Xbox Series X|S)에서는 76,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 스탠다드 크로스젠 디지털 에디션은 PlayStation과 Xbox 콘솔에서 76,000원에 판매된다. 스탠다드 크로스젠 디지털 에디션은 동일한 콘솔 제품군 내 이전 세대 및 최신 세대 플랫폼에서 동일한 PlayStation 또는 Xbox 계정으로 스탠다드 에디션을 이용할 수 있다. 

- 디럭스 에디션은 PS4, PS5, Xbox Series X|S, Xbox One 및 PC에서 108,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디럭스 에디션에는 스탠다드 크로스젠 에디션, 나이트메어 패밀리 팩, DLC 5종에 대한 시즌 패스****, 마이라이즈 메가부스트 및 슈퍼차저, 리아 리플리 골드 레어리티 마이팩션 카드, 비앙카 벨레어 골드 레이러티 마이팩션 카드, 비앙카와 리아의 대체 의상이 포함된다. 디럭스 에디션과, 스탠다드 및 크로스젠 에디션 모두 이용 가능하다. 

- 레슬매니아 40주년 에디션은 PS4, PS5, Xbox Series X|S, Xbox One, PC에서 134,8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레슬매니아 40주년 에디션에는 스탠다드 크로스젠 에디션과 디럭스 에디션에 포함된 모든 보너스 콘텐츠 외에도 레슬매니아 40주년 팩이 포함된다. 여기에는 "마초킹" 랜디 새비지(레슬매니아 6), 레이 미스테리오(레슬매니아 22), 트리플 H(레슬매니아 30), 샬럿 플레어(레슬매니아 33), 리아 리플리(레슬매니아 36), 그리고 위 모든 캐릭터의 골드 마이팩션 카드가 제공된다. 또한, 플레이 가능한 모든 쇼케이스 캐릭터가 즉시 해제되며 레슬매니아 40 아레나도 주어진다.**** 레슬매니아 40주년 에디션은 3월 5일 출시됐다. 

WWE 2K24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게임 공식 웹사이트를 비롯해 페이스북, 틱톡, X, 인스타그램, 트위치 및 2K 코리아 유튜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