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리뷰/프리뷰

스마일게이트 '크로스카드: 에픽세븐', 빨리 다음 부스터! 더 많은 카드!

성수안 기자

기사등록 2024-03-08 19:00:48 (수정 2024-03-08 17:35:01)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스마일게이트는 에픽세븐 IP를 활용한 트레이딩 카드 게임 '크로스카드: 에픽세븐'을 출시했다.

크로스카드: 에픽세븐은 카드를 수집, 교환해 자신만의 덱을 만들어 다른 게이머와 1:1로 대결하는 게임이다. 40장으로 구성된 덱을 이용해 카드를 배치를 배치하고, 3개로 나누어진 지역을 더 많이 차지한 게이머가 승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기본 세트인 에픽세븐 트레이딩카드 스타터 세트는 상대와 게임을 바로 시작할 수 있도록 기본 덱 40장과 스페셜 카드 1장, 턴과 마나 마커, 코인 마커, 게임 방법 설명서, 2인용 매트, 그리고 에픽세븐 게이머를 위한 쿠폰으로 구성됐다. 각 카드는 에픽세븐에 등장하는 캐릭터들의 스탠딩 일러스트로 꾸며졌으며, 특별 등급 카드인 TSR과 USR, WSR은 포일 및 엠보싱 가공 처리되었다.

게임을 바로 시작할 수 있는 기본 세트 = 게임조선 촬영

 


카드와 코인, 설명서, 맵으로 구성 = 게임조선 촬영


각 카드는 에픽세븐 캐릭터 스탠딩 일러스트로 구성됐다 = 게임조선 촬영


맵 앞면은 에픽세븐을 떠올리게 만드는 아트워크 = 게임조선 촬영


뒷면은 게임을 쉽게 플레이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 게임조선 촬영


등급이 높은 카드는 포일과 엠보싱으로 처리 = 게임조선 촬영

 

플레이 매력을 더해줄 확장팩은 1통에 15팩, 90장으로 구성됐다. 기존 TCG처럼 부스터 1팩에 카드 6장이 들어있으며, 등급 비율은 고등급 카드 1장, U등급 카드 2장, C등급 카드 3장 정도다. 한정판 상품이었던 플레이 매트는 장패드로 주로 사용되는 하단 고무 재질로 제작되었다. 기본 맵과 달리 1인용 맵으로 제작되었으며, 기존 맵과 연결해 플레이할 수 있다.

크로스카드: 에픽세븐은 스마일게이트의 공식숍인 '스마일게이트 샵'에서 구매할 수 있다. 관련 상품으론 '에픽세븐 트레이딩카드 스타터 세트'와 '에픽세븐 트레이딩카드 확장팩'이 있으며, '에픽세븐 트레이딩카드 스페셜 한정 패키지'는 출시 직후 빠르게 매진되었다.


확장팩은 1통에 1팩 6장, 15팩 90장으로 구성 = 게임조선 촬영


기존 TCG들의 부스터 역할을 한다 = 게임조선 촬영


비율은 1팩에 고등급 1장과 U 2장, C 3장 수준 = 게임조선 촬영


한정판 패드는 1인용으로 기본 맵과 붙여 사용할 수 있다 = 게임조선 촬영

[성수안 기자 nakir@chosun.com] [gamechosun.co.kr]

성수안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