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게임동향

[온라인순위] LOL-피파2-블소 '굳건'…중하위권 혼선, 13개 하락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게임조선의 주간 온라인게임 순위 정보입니다. 게임조선 순위정보는 게임트릭스를 비롯해 주요 PC방 게임이용 순위와 검색포털 검색어 순위 등 주요 게임 지표와 게임조선 내부 분석 시스템 자료를 합산해 30위까지 산정했습니다. 웹보드 게임과 웹브라우징 게임은 제외된 리스트입니다.  

11월 2번째 주(11월 5일 ~ 11월 11일) 온라인게임 순위입니다.

지난주는 대학수학능력시험과 지스타 2012가 진행돼 학업에 열중했던 학생들이 여유롭게 게임을 즐길 수 있었던 기간 이었습니다.

그 결과 중하위권에서 많은 순위 변동이 나타났습니다. 테라와 겟앰프드가 7계단씩 올라 각각 18위와 19위를 차지했으며 프리스타일2가 27위로 새롭게 진입했습니다. 하지만 1위부터 3위까지의 순위는 변동이 없었습니다.

◆ 9개게임 순위 상승 13개 하락
테라와 겟앰프드가 각각 7계단씩 상승하며 18위와 19위를 차지하며 중위권 게임을 밀어냈습니다. 소수 게임의 순위 상승폭이 커 다수 게임의 순위를 낮추게 만든 것이죠.

디아블로3와 아이온, 카운터스트라이크온라인, 스페셜포스2, 마구마구는 모두 순위가 1단계 올랐습니다. 이 중 두 가지 게임이 1인칭슈팅게임(이하 FPS)입니다.

반면 밀려난 게임 중 프리스타일풋볼은 8계단 내려가며 27위를 차지했습니다. 리니지와 메이플스토리, 월드오브워크래프트, 카트라이더, 리니지2, 카오스온라인, 스페셜포스, 크레이지아케이드비앤비는 한 계단씩 내려갔습니다.

로스트사가, 슬러거, 아바, 레전드오브소울즈는 2단계씩 감소하며 각각 22, 23, 26, 29위를 차지했습니다.

◆ 리그오브레전드, 피파온라인2, 블레이드앤소울 굳건
이번 주에도 1~3위 게임들의 순위 변화는 없었습니다. 리그오브레전드(이하 LOL), 피파온라인2, 블레이드앤소울(이하 블소)이 나란히 1위부터 순위를 차지했습니다.

특히 LOL은 10주 연속 1위를 차지했으며 LOL과 피파온라인2는 6주 연속 1~2위를 차지하며 변함없는 인기를 보여줬습니다.

블소는 지난 7일 세 번째 웨이브 업데이트가 진행되며 린족 검사가 추가됐습니다. 이와 함께 소환사가 장착한 보석의 발동 효과가 소환수에게 적용되도록 변경하는 등 다수의 소환사 패치를 비롯해 던전의 난이와 버그 수정, 퀘스트 등이 추가 됐습니다.

[오경택 기자 ogt8211@chosun.com] [gamechosun.co.kr]
블소에 도전…지스타 신작 MMO ″이카루스″ ″블레스″ ″아스타″
[영상] 지스타 2012 부스걸 모음
박근혜 후보 ″게이머에게 통했다″?…깜짝 방문에 벡스코 ″마비″
´애니팡´ 상대는 ´리니지´(?)…선데이토즈 성장史
″메이플스토리빌리지″ 지스타2012 통해 첫 공개!

tester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