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게임동향

[주간] 韓·美·中 '게임 축제' 향연…롤드컵-KGC-WCS 개최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 네오위즈게임즈 네오위즈인터넷 흡수 합병

지난 12일 네오위즈게임즈(대표 윤상규)가 네오위즈인터넷(대표 이기원)을 흡수 합병하기로 밝히면서 내실 다지기와 동시에 올해 겪었던 각종 악재를 타계하기 위한 것으로 분석돼 눈길을 끌고 있다.

합병회사의 사명은 가칭 '네오위즈I'를 사용하게 되며, 합병법인의 대표이사는 네오위즈게임즈 윤상규 대표와 네오위즈인터넷 이기원 대표가 공동으로 맡을 예정이다. 합병 주주총회일은 11월 22일이며, 최종 합병기일은 2013년 1월1일이다.

올해 각종 악재에 시달려온 네오위즈게임즈는 스마일게이트와 '크로스파이어'를 놓고 법정 공방을 벌이고 있으며 넥슨이 피파온라인3를 가져가며 현재 서비스 중인 '피파온라인2'의 서비스 종료가 가시화됐다.

이 때문에 매출에 큰 타격이 예상되고 있으며 이를 타계하기 위한 방편으로 중국 1위 게임기업은 텐센트에 지분을 매각할 수도 있다는 루머가 나돌았다. 텐센트는 중국에서 '크로스파이어'를 서비스하며 네오위즈게임즈와 지속적으로 관계를 맺어왔던 기업이다.

이와 관련 네오위즈게임즈 측은 "경영효율성 증대와 멀티플랫폼 서비스, 콘텐츠 사업의 결합을 통한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함으로써 국내외 경영환경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해 나가기 위해 합병을 결정하게 됐다"고 말했다.

◆ 게임개발자 컨퍼런스 KGC2012 ‘팡파르’

지난 8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국내 최대 규모의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 'KGC2012'가 막을 올렸다.

'KGC2012'는 한국게임개발자협회(KGDA)와 서울산업통상진흥원(SBA)가 주최하는 국제 컨퍼런스로 올해 12년째를 맞이한다. 10월 8일부터 10일까지 총 3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되며 136개 강연과 전시행사가 펼쳐졌다.

첫날 기조강연에서는 트라이온월드 CEO 라스 버틀러와 에픽게임스 CEO 팀 스위티가 강단에 올라 차세대 게임 개발 및 전략에 대해 발표했으며 현재 게임산업의 주역이라 할 수 있는 각국의 게임 개발자들이 발표자로 나서기도 했다.

행사기간 중 코엑스 1층에서는 하복과 엔비디아, 탭조이, 마이크로소프트, 라온엔터테인먼트 등 기업의 제품 시연 및 전시 부스가 마련됐으며 'KGC2012'의 메인 스폰서인 하복은 부스에 코스튬플레이 차림의 여성 모델을 배치해 눈길을 끌었다.

◆ 아주부프로스트 VS TPA 롤드컵 결승전

리그오브레전드 시즌2 월드 챔피언쉽이 지난 5일 조별 단판 풀리그 방식으로 시작됐다.

미국 LA에서 북미, 유럽, 아시아에서 선정된 총 12개 팀이 총 상금 200만 달러를 두고 승부를 펼친 것.

한국 대표팀인 아주부프로스트(AZUBU FROST)와 나진소드가 이번 대회에 진출했다. 나진소드는 TPA(Taipei Assassins)에게 0대 2로 패하며 4강 진출에 실패했다. 하지만 아주부프로스트는 TSM(Team Solo Mid)와 CLG.EU에게  승리를 거두며 결승전에 진출했다.

이번 대회는 잦은 경기 정지와 사상 초유의 8강 경기 취소라는 해프닝이 벌어져 경기 운영에 대해 미숙함이 드러났다. 이에 라이엇게임즈 브랜든 벡 대표는 무대에 올라 “경기를 지속하는 것이 어려운 상황”이라며 “향후 일정을 다시 잡아 남은 경기를 치르겠다”고 밝혔으며 취소된 경기는 지난 11일 4강 경기가 시작되기 전 진행됐다.

[오경택 기자 ogt8211@chosun.com] [gamechosun.co.kr]

☞ [롤드컵] 하이라이트 영상 바로가기

네오위즈게임즈, 네오위즈인터넷과 합병
네오위즈G 흡수합병, ″네오위즈인터넷″ 어떤 회사?
네오위즈G, 네오위즈인터넷 흡수합병 ″배경은″?
네오위즈G, 합병 시너지 ″글쎄″…네오위즈인터넷, 주력은 ″벅스″

tester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nlv158_8342 검마르 2012-10-15 00:35:48

리븐코드~검색순위에 계속 올라오고 있다죠..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