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픽게임즈의 포트나이트가 6월 11일 원스토어 입점 확장 출시 하루만에 원스토어에서 전체 인기 랭킹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업으로 국내 안드로이드 모바일 게임 이용자들이 모바일에서 포트나이트를 쉽게 다운로드할 수 있게 됐다. 박성철 에픽게임즈 코리아 대표는 “이번 포트나이트 확장 출시에 맞춰 국내 플레이어의 접근성을 대폭 넓힌 전략이 빠르게 성과로 이어졌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밝혔다.
에픽게임즈는 지난 11일 포트나이트 브릭 라이프(LEGO® Fortnite Brick Life)’, ‘포트나이트 발리스틱(Fortnite Ballistic)’ 등 신규 게임을 포트나이트 생태계 추가하는 확장 출시를 발표했다. 손흥민 선수를 테마로 한 ‘손흥민 의상’을 비롯한 다양한 장신구, 이모트 등의 아이템 출시와 정국, 지민, 엔하이픈, 아일릿 등 국내 유명 아티스트의 음악을 포트나이트 잼 트랙에서 즐길 수 있다는 소식을 전했으며, 원스토어와 넥슨 PC방과의 파트너십과 무료 아이템 제공 및 PC방에서만 사용 가능한 PC방 혜택 제공 등의 소식도 발표했다.
에픽게임즈는 앞으로도 국내 플레이어와 개발자를 지원하기 위해 한국인들이 좋아하고 전 세계가 열광하는 다양한 파트너십을 추진할 방침이다.
전 세계 5억 개 이상의 계정을 보유한 포트나이트는 사용자가 게임 플레이는 물론, 콘텐츠 제작과 커뮤니티 활동까지 함께할 수 있는 진화형 공간이다. 배틀로얄에서 최후의 1인이 되기 위해 경쟁하거나, 포트나이트 페스티벌에서 자신만의 콘서트를 열 수도 있으며, 이 외에도 수많은 콘텐츠가 제공된다.
또한, 포트나이트는 UEFN과 포트나이트 크리에이티브 도구를 통해 크리에이터가 제작한 26만 개 이상의 경험을 지원하고 있다. 포트나이트 내의 모든 게임과 콘텐츠는 각각 별도의 연령 및 콘텐츠 등급이 있으며, 자녀 보호 및 안전 기능이 적용된다. 포트나이트는 플레이스테이션, 엑스박스, 스위치, 안드로이드, PC, 클라우드 스트리밍 서비스, 원스토어, 미국 및 유럽연합 내의 아이폰 및 아이패드에서 이용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www.fortnit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홍이표 기자 siriused@chosun.com] [gamechosu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