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이슈

'드래곤볼' 작가 토리야마 아키라 별세

기사등록 2024-03-08 15:37:09 (수정 2024-03-08 15:37:09)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드래곤볼', '닥터 슬럼프' 등으로 큰 사랑을 받은 일본 만화가 토리야마 아키라가 지난 1일 급성경막하혈종으로 세상을 떠났다.

버드 스튜디오는 8일 토리야마 아키라가 지난 1일 향년 68세의 나이로 영면에 들었다고 밝혔다. 버드 스튜디오는 "아직 창작 중이던 일도 있었고, 아직 이루고 싶은 일도 많았을 것이다"라며 "하지만 전 세계 많은 사람들의 지지 덕분에 45년 넘게 창작 활동을 할 수 잇었으며, 우리는 독특한 창작 세계가 앞으로도 오랫동안 모두에게 사랑 받기를 바란다"라고 애도했다.

토리야마 아키라는 1978년 단편 '원더 아일랜드'로 데뷔해 '닥터 슬럼프'로 일약 스타덤에 올랐다. 닥터 슬럼프 연재 이후 글로벌 히트작 '드래곤볼'을 통해 전세계적인 인기를 끌었다. 그뿐만 아니라 드래곤볼 연재 중에도 일본의 국민 JRPG '드래곤퀘스트' 시리즈의 게임 캐릭터와 몬스터 디자인 등의 원화 작업을 진행하는 등 만화 뿐만 아니라 게임이나 애니메이션 분야에서도 꾸준히 활동해왔다.

토리야마 아키라의 대표작인 '드래곤볼'은 글로벌 IP로 전 세계 팬들에게 큰 사랑을 받으며 다양한 장르의 게임으로 발매되기도 했다. 국내에서도 재배맨 온라인으로 유명한 '드래곤볼 온라인'이 출시되는 등 드래곤볼의 높은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커뮤니티 이슈 한줄 요약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