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게임동향

테라리아(Terraria) 모바일 중국 출시 후 3주동안 100만장 이상 판매

기사등록 2021-10-28 13:57:02 (수정 2021-10-28 13:57:02)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자료제공 = 505게임즈] 505게임즈는 최근 상업 출시 후, 모바일 플랫폼에서 테라리아가 중국에서 100만대 이상 판매되었고, 중국 탭탭(Tap Tap)과 iOS 앱스토어 유료 게임 및 샌드박스 게임 카테고리 모두에서 현지 차트 상위권에 올랐다고 발표하였다. 

리로직(Re-Logic) 개발, 505 계열사 DR Studios가 모바일 플랫폼으로 포팅, 505게임즈가 전세계 모바일 및 콘솔 플랫폼에 배급한 테라리아(Terraria)는 독특한 아이템을 제작하고 광활한 세계를 탐험하며 다양한 적들과 싸우는 데 초점을 맞춘 횡스크롤 액션 어드벤처 샌드박스 게임이다. 기존의 2D 전투 시스템에 방대한 제작 기계 및 무작위로 생성된 픽셀 월드를 결합하였다.

중국에서는 505 게임즈가 선도적인 모바일 프리미엄 게임 퍼블리셔인 XD Inc.와 제휴하였다. 중국 본토에서의 성공적인 출시 이후, 505 Games와 XD Inc.는 중국의 나머지 지역에서의 내년 출시를 기대하고 있다.

형제 Rami와 함께 505게임즈 공동대표 겸 공동창업자인 Raffi Galante는 "이번 예비 결과는 테라리아가 얼마나 진정으로 우리 업계에서 시대를 초월한 걸작인지를 다시 한 번 보여주며 뉴욕과 런던에서와 마찬가지로 베이징과 상하이의 게이머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번 성과는 테라리아와 우리 회사에 있어 놀라운 성과"라며 "이는 중국과 아시아에서 전략, 퍼블리싱 운영, 게임 개발에 대한 현지 접근법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확인시켜준다"고 덧붙였다.

XD의 CEO인 Dash Huang은 "테라리아의 출시는 모바일 게임 커뮤니티의 엄청난 잠재력을 다시 한번 엿볼 수 있게 해주었으며, 특히 테라리아는 몇 주 만에 TapTap에서 32,000개 이상의 리뷰를 얻었다"고 말했다.

중국 본토 게이머들에게 어필하고 매우 경쟁적인 현지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기 위해 XD Inc.는 현지화를 강화하고, 지역 특유의 사회적 특징을 추가하고, 일부 키아트를 지역 취향과 선호도에 맞추어 조정하며, 중국 게이머들에게 매우 기대되는 1.4 업데이트를 제공하기 위해 상당한 제작 자원을 할애했다.

XD사는 또한 Brothers: A Tale of Two Sons와 휴먼: 폴 플랫(Human: Fall Flat)을 포함한 505 게임즈의 다른 모바일 히트작의 출판사이기도 하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커뮤니티 이슈 한줄 요약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