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게임동향

아키에이지 '쟁'… '왔소녀'보다 뜨거웠다!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리니지의 아버지, 왔소녀 등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MMORPG '아키에이지'가 5차 테스트에서 마침내 핵심 시스템(?)을 공개했다. 대륙간의 전투가 바로 그것.

27일 첫 서버에서 발생한 동서간의 치열한 전투가 그것. 사실 이번 쟁은 공성전이 배재된 상태에서 유저들에 의해 이뤄져 더더욱 눈길을 끌었다. 

'유저간 치고받는 것 만큼 재밌는 것이 어디 있으랴'
엑스엘게임즈의 다중접속온라인게임(MMORPG) 아키에이지는 유저간 상호작용에 의한 우연적 요소을 통해 게임의 재미를 극대화시킨다. 그 상호작용의 끝에는 공성과 전쟁이라는 대규모 콘텐츠가 숨어있다. 유저간 치고받는 것만큼 재밌는 것이 없다는 뜻이다.

이러한 아키에이지의 재미와 스케일을 느껴볼 수 있는 대규모 전쟁이 27일, 첫 번째 서버인 키프로사에서 발발했다.

아키에이지는 현재 5차 비공개테스트(이하 CBT5) 상태로 공성전이 테스트 요소에서 빠져있고 대규모 인원이 모이기 힘들다는 점에서 이번 전쟁의 의미는 더욱 크다.

이하, 27일 발발한 아키에이지의 대규모 쟁에 대해서 다뤄봤다.

'전쟁 개요 - 아키에이지 CBT5 최대 격전 발발, 동대륙의 승리'

서대륙에 위치한 황금평원은 양대륙 진영이 공통적으로 퀘스트를 진행하고 서로 공격이 가능한 중립지역으로 소규모 전쟁이 끊이지 않는 지역이다.

27일도 어느 때나 다름없이 크고작은 유저간 분쟁이 일어나고 있었다. 하지만 저녁이 되어 갑자기 연합채팅을 통해 대규모 쟁이 발발했다는 소식을 알림과 동시에 양진영 유저를 모두 소집하는 상황이 발생했다.

소규모 전쟁이 확대되어 양 진영별 최대 인원수를 자랑하며 호전적인 원정대인 서대륙-'Crazykiller'(이하 CK) 원정대, 동대륙- '가나다라마바사아자차카이거읽는순간넌죽는다'(이하 가나다...) 원정대가 주축이 된, 진영과 원정대의 자존심을 건 대규모 쟁으로 발전한 것. 한 지역에 워낙 많은 인원이 몰리다 보니 극심한 팅김 현상이 발생했다.

이 전쟁은 점차 확대되어 반대 대륙인 동대륙의 고레벨 중심지역이라 할 수 있는 '이니스테르'까지 퍼져나갔다.

전쟁의 규모가 매우 컸고, 서로 앙숙인 CK와 가나다...

원정대의 자존심까지 걸리다보니 쉽게 사그러들지 않았고, 2~3시간 가량 걸쳐 진행했다. 결국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점차 동대륙 진영이 수에서 우세에 서며 결국 서대륙 진영을 압도했고, 서대륙 진영이 해산하며 전쟁은 끝이 났다.


▲ 동대륙 이니스테르를 공중 습격 중인 서대륙 유저들


 전쟁의 원인, 가나다... 원정대의 선공

전쟁의 시작은 간단했다. '가나다...' 원정대의 4~5인이 황금평원에서 서대륙 유저를 죽이고 다니자, 이에 대응하고자 서대륙의 유저들이 점차 모이면서 시작됐다.

서대륙의 주축은 'Crazykiller' 원정대로 지난 4차 CBT에서 크고 작은 사건에 항상 중심이 됐던 '해적' 무리의 모태이기도 하며, '가나다...' 원정대와는 오래된 앙숙 관계이다. 또한 두 원정대는 전쟁 부분에서는 양 진영을 대표할 만큼 호전적이기도 하다.

이 두 원정대가 주축이 되어 황금평원의 각 진영 연합세력 채팅창을 통해 전쟁 소식을 전했고 이에 많은 유저들이 응하며 전쟁은 커져갔다.

황금평원에서의 1차 대전, 동대륙의 승리

전쟁은 점차 커져가며, 동대륙의 가나다... 원정대의 경우 전원이 소집됐을 정도로 큰 규모를 이뤘다.

이에 질세라 서대륙의 'CrazyKiller' 원정대와 일부 원정대에서도 유저를 소집하며 대응했으나, 결국 구성원의 수나 레벨에서 월등히 압선 동대륙 진영이 전쟁의 승기를 잡으며 최초의 전투에서 승리했다.

힘에서 밀린 서대륙 진영은 부활지역인 '누이의 여신상'에 갇히는 상황까지 치닫으며, 일단 그 자리를 해산하고 재정비를 하기에 이른다.


↑ 수세에 몰려 누이의 여신상(부활지역)에 갇힌 서대륙 진영


↑ 황금 평원 최초 전투 영상

 

서대륙, 재정비 후 마리아노플에서 부터 재진격

1차 전쟁에서 패한 서대륙 진영은 서대륙의 수도인 '마리아노플'로 후퇴, 재정비 후에 다시 육로를 통해 황금평원으로 진격했다.


↑ 재정비 후, 마리아노플->황금평원으로 재진격중인 서대륙 진영

하지만 서대륙의 본대가 격전지에 도착했을 때는 시간이 흘러 동대륙 진영 대부분이 철수한 상태였다.

전쟁에 패한 후 앙갚음할 기회를 잃은 서대륙 진영은 보복성 차원에서 황금평원에 남아있는 동대륙 유저들을 학살했다. 이 보복성 학살은 황금평원 남서쪽에 위치, 퀘스트 순서상 다음 지역인 '지옥의 늪지대'까지 퍼져나갔다.

그래도 아쉬움이 남았는지, 결국 반대 대륙인 '동대륙' 본토로 쳐들어가기로 결정했다.


↑ 지옥의 늪지대에 소집한 서대륙 진영, 보복성 차원에서 황금평원->지옥의 늪지대까지 학살을 이어갔다.

 

 서대륙, 동쪽의 '이니스테르'를 점거하다

서대륙 진영은 포탈을 통해 고레벨 지역의 수도라 할 수 있는 '이니스테르'로 이동, 침공을 시작했다.

'이니스테르' 지역 모든 동대륙 유저들을 무참히 학살했다. 급습을 당한 '이니스테르' 지역의 동대륙 유저들이 사태를 수습하고 나름 대응해보려 했으나, 동대륙 진영, 전투의 주측이라 할 수 있는 '가나다...' 원정대가 빠진 상황에서 패퇴를 거듭할 수 밖에 없었다.


↑ 서대륙 진영, 이니스테르를 급습하다.


↑ 고레벨 동대륙 수도 '이니스테르' 공습 영상

 

가나다... 원정대 참여, 2차 대전 발발

이니스테르 침공 소식을 들은 동대륙 '가나다...' 원정대는 인원을 재소집해 기습의 기회를 엿보고 있었다.

서대륙 진영은 '이니스테르' 지역의 '카어노르드' 성 앞 언덕을 점거한 뒤, 더 많은 동대륙 유저를 학살하기 위해 '루비 광산'으로 향했다. 학살에 들뜬 이들은 전열을 갖추지 않았고 기습에 대해 전혀 대비를 하지 않은 상황이었다.

이때를 노려 후방으로 부터 동대륙 진영의 '가나다...' 원정대의 기습이 시작됐다.

일자로 길게 늘어선 전열에서 후방을 공격받은 서대륙 유저들은 완전히 휩쓸렸고, 부활지인 '누이의 여신상' 앞에서 전열을 가다듬고 2차 대전에 돌입했다. 하지만 이번에도 마찬가지로 숫적 열세를 극복하지 못하고 2차 대전도 동대륙의 압승으로 끝났다.


↑ 이니스테르에서의 2차 대전, 이 역시 동대륙의 승리고 끝남.


↑ 이니스테르에서의 2차 대전 영상

 [황대영 기자 erich@chosun.com] [gamechosun.co.kr]
같은 비수기인데…빅5, 2Q 매출 ″들쑥날쑥″ 왜?
서든어택, 태국 ‘재론칭’…명예회복 할까?
블리자드vs엔씨, 이번엔 ″와우-아이온″ 맞짱
LOL 창시자, LOL을 말하다!

tester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nlv21 군주-*사루♡ 2012-09-01 13:52:55

와 이기자 참 서대륙편파 쩌네요 ㅋㅋㅋㅋ 보니까 전부 서대륙이밀린건 수적우세로 동대륙이 이긴거네 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처음 가나다에서 4~5인으로 학살하고다녔다고했는데 우리는 지원식으로만간거지 그렇게가서 학살은학적없어요 이상한기자네 처음시작은 시케이가 쳐서 그런거고요 우리가 시케이치는것도 이런이유

nlv21 군주-*사루♡ 2012-09-01 13:54:13

에서 부터 시작한거구요 참이상한사람이네 알고 기사를 쓰자고요 그리고 보면 다 수적 우세로 동대륙이 이긴건데 인원수 얼마나왔는지 알기나했나요?? 가나다 원정대 이름이 길어서 더 많아보이는건 아닌가요??

nlv21 군주-*사루♡ 2012-09-01 13:55:55

그때 가나다원정대 무역하면서 놀고있는데 이니스테르에 서대륙애들왔다고 해서 지원갔는데 가나다만 있었어도 다밀었겠구만 수적우세는 무슨 기자가 서대륙이니까 편파는 이해해도 참 기사 드럽게쓰시네요

nlv15 겨울vv 2012-09-01 13:56:25

와나 기사 잘읽었습니다. 서대륙 기자분 전쟁의 시작은 동대륙 랩 30 부터였습니다. 4차 유저로 모인 CK 이가 먼처 치고 달린다음 32에 서대륙으로 오는 동대륙 인원 들을 학살한건 CK 이 측이고 가나다는 29 정도 까지 선빵으로 맞지 않는이상 길드에 가입대지 않는 인원들은 건들지 않았습니다. 27 일정도면

nlv21 군주-*사루♡ 2012-09-01 13:57:14

이거도 기사라고 ^^ 알고씁시다 다시 쓰세요 열받으니까

nlv15 겨울vv 2012-09-01 13:57:43

4~5인 팟으로 학살한개 아니라!!!! 4~5 팟으로 CK 라온 이랑 싸우로 간거죠!!! 왜!!!!!! Ck 라온 이하 길드들이 카어 노르드 에서!!! 소수적으로 개릴라 짖을 하닌깐!!!!!!

nlv2 시보 2012-09-01 14:03:11

누가들으면진짠줄알겟네 ㅋㅋㅋㅋ우리가 피시방에서시작안해서 랩업뒤처질때 황금평원가니깐 40대ck애들이 랩업도안하고하루종일 우리 30대애들 꼬장하고다녓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nlv2 시보 2012-09-01 14:04:35

그리고 저땐 처음전쟁땐 황금평원에서 약한초록이 ck등등 서대륙애들이 먼저꼬장햇지 ㅋㅋㅋ 도와주러갓을뿐이고 그다음 두번째 루비광산촌 전쟁땐ㅋㅋㅋㅋ 가나다 무역하러다나갓을때 재내 1차때 진거때문에 빡처서 화풀이할려고 카어노르드잇는애들학살하던거엿음 걍 쩌리들임 우리무역간거확인하고 처들어간거임 ㅋㅋㅋ

nlv21 군주-*사루♡ 2012-09-15 16:47:58

이사람아직도 안바꿨네 ㅋㅋㅋㅋ 진짜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