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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략

넷마블 '세븐나이츠 리버스' 상태 이상 면역? 패시브 확인! 모든 일반 영웅 스킬 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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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의 수집형 RPG '세븐나이츠 리버스'에 등장하는 일반 영웅은 다양한 스킬로 콘텐츠 공략에 사용된다.
 
일반 영웅이 사용되는 가장 큰 이유는 바로 상태 이상에 면역 효과를 가진 '패시브 스킬'이다. 또한 일부 영웅은 출혈과 중독, 화상 등 지속 효과로 피해 면역을 가진 적들에게 추가 타격을 입혀 공략에 도움을 주기도 한다.
 
이하는 세븐나이츠 리버스에 등장하는 일반 영웅들의 스킬이다. 어떤 영웅이 자신에게 필요한 스킬을 가지고 있는지 확인해 보자.
 
  기본 공격 스킬 1 스킬 2 패시브 스킬
에반

기본 공격

  • 단일 적군
  • 물리 공격력의 50%, 방어력의 60%만큼 1회 피해
  • (스킬 강화 효과) 피해량 상승: 물리 공격력의 60%, 방어력의 70%

연속 공격

  • 쿨타임: 60
  • 단일 적군
  • 물리 공격력의 145%, 방어력의 165%만큼 1회 피해
  • 기절 [85% 확률] [3턴 지속]
  • (스킬 강화 효과) 턴 상승: 기절 지속 4턴
  • (2초월 효과) 피해량 상승: 물리 공격력의 170%, 방어력의 200%, 확률 상승: 기절 확률 100%

균형의 방패

  • 쿨타임: 114
  • 모든 아군
  • 시전자 방어력의 110%만큼 보호막 [2턴 지속]
  • (스킬 강화 효과) 효과 상승: 보호막 흡수량이 방어력의 130%
  • (6초월 효과) 효과 추가: 막기 확률 증가 21% [3턴 지속]

의지

  • 모든 아군 - 방어력 증가 [상시]
  • 기절 면역 [2턴 지속]
  • 자신의 기본 공격 1회 발동 시 기절 면역 [2턴 지속]
  • (스킬 강화 효과) 효과 상승: 방어력 증가 18%
카린

기본 공격

  • 단일 적군
  • 마법 공격력의 100%만큼 1회 피해
  • (스킬 강화 효과) 피해량 상승: 마법 공격력의 120%

회복

  • 쿨타임: 83
  • 단일 아군
  • 시전자 마법 공격력의 200%만큼 생명력 회복
  • 디버프 해제 2개
  • (스킬 강화 효과) 회복량 상승: 생명력 회복량이 마법 공격력의 230%, 효과 상승: 디버프 해제 3개
  • (2초월 효과) 쿨타임 감소: 스킬 쿨타임 61초

소생

  • 쿨타임: 90
  • 단일 아군
  • 사망한 대상을 생명력 50%로 부활
  • (스킬 강화 효과) 효과 상승: 부활 시 생명력 70%
  • (6초월 효과) 대상 수 변경: 아군 2명

축복의 소생

  • 자신
  • 사망 시 생명력 65%로 부활 (전투당 1회 발동)
  • (스킬 강화 효과) 효과 상승: 부활 시 생명력 80%
유리

기본 공격

  • 단일 적군
  • 마법 공격력의 100%만큼 1회 피해
  • 치명타 발생 시 화상 [100% 확률] [2턴 지속]
  • (스킬 강화 효과) 피해량 상승: 마법 공격력의 120%

정기 흡수

  • 쿨타임: 60
  • 단일 적군
  • 마법 공격력의 285%만큼 1회 피해
  • 화상 [100% 확률] [3턴 지속]
  • (스킬 강화 효과) 피해량 상승: 마법 공격력의 340%
  • (2초월 효과) [자신] 효과 추가: 마법 피해량 증가 29% [5턴 지속]

마력의 구슬

  • 쿨타임: 72
  • 단일 적군
  • 마법 공격력의 285%만큼 1회 방어 무시 피해
  • 대상이 [화상] 상태일 경우 마법 공격력의 170%만큼 추가 피해
  • (스킬 강화 효과) 피해량 상승: 마법 공격력의 340%

여우의 매력

  • 자신
  • 치명타 확률 증가 [상시]
  • (스킬 강화 효과) 효과 상승: 치명타 확률 증가 27%
  • (6초월 효과) 효과 추가: 사망 시 생명력 80%로 부활

기본 공격

  • 단일 적군
  • 물리 공격력의 50%, 시전자 최대 생명력의 12%만큼 1회 피해
  • (스킬 강화 효과) 피해량 상승: 물리 공격력의 60%, 시전자 최대 생명력의 14%

금강불괴

  • 쿨타임: 90
  • [자신]
  • 물리 피해 면역 [2턴 지속]
  • 도발 [2턴 지속]
  • (스킬 강화 효과) 턴 상승: 물리 피해 면역 지속 3턴
  • (6초월 효과) 쿨타임 감소: 스킬 쿨타임 68초

패도멸악권

  • 쿨타임: 90
  • 단일 적군
  • 현재 생명력 비율을 28%로 전환
  • 물리 공격력의 120%, 시전자 최대 생명력의 29%만큼 1회 피해
  • (스킬 강화 효과) 효과 상승: 생명력 전환 11%
  • (2초월 효과) 쿨타임 감소: 스킬 쿨타임 68초

응보의 진언

  • [자신]
  • 반격 [29% 확률] [상시]
  • 자신의 생명력이 50% 이하가 되면 시전자 최대 생명력의 29%만큼 생명력 회복 (전투당 1회 발동)
  • [반격 발동 시 단일 적군]
  • 물리 공격력의 50%, 시전자 최대 생명력의 12%만큼 1회 피해
  • 기절 [35% 확률] [1턴 지속]
  • (스킬 강화 효과) 확률 상승: 반격 확률 38%
유이

기본 공격

  • 단일 적군
  • 마법 공격력 100%만큼 1회 피해
  • 마법 공격력 감소 [100% 확률] [2턴 지속]
  • (스킬 강화 효과) 효과 상승 : 마법 공격력 감소 11%

축복의 선물

쿨타임: 124

  • 모든 아군
  • 지속 회복 [2턴 지속]
  • (스킬 강화 효과) 턴 상승 : 지속 회복 지속 3턴
  • (2초월 효과) 효과 추가 : 물리 피해량 증가 19% [3턴 지속]
  • (6초월 효과) 효과 상승 : 물리 피해량 증가 24%

전장의 선물

쿨타임: 112

  • 아군 2명
  • 사망한 대상을 생명력 35%로 부활
  • (스킬 강화 효과) 효과 상승 : 부활 시 생명력 45%

전장의 마에스트로

  • 모든 아군
  • 화상 면역 [2턴 지속]
  • 자신의 기본 공격 1회 발동 시 화상 면역 [2턴 지속]
  • (스킬 강화 효과) [자신] 회복 추가 : 자신의 스킬 1회 발동 시 최대 생명력의 22%만큼 생명력 회복
아리엘

기본 공격

  • 단일 적군
  • 마법 공격력의 100%만큼 1회 피해
  • (스킬 강화 효과) 피해량 상승 : 마법 공격력의 120%

빛의 심판

쿨타임: 70

  • 적군 3명
  • 마법 공격력의 120%만큼 1회 피해
  • 실명 [75% 확률] [2턴 지속]
  • (스킬 강화 효과) 피해량 상승 : 마법 공격력의 145%
  • (6초월 효과) 효과 추가 : 빛나갈 확률 증가 44% [100% 확률] [3턴 지속]

눈부신 빛

쿨타임: 70

  • 적군 3명
  • 마법 공격력의 120%만큼 1회 피해
  • 방어력 감소 [100% 확률] [3턴 지속]
  • (스킬 강화 효과) 피해량 상승 : 마법 공격력의 145%
  • (2초월 효과) 효과 상승 : 방어력 감소 24%

신의 은총

  • 모든 아군
  • 화상 면역 [2턴 지속]
  • 마법 피해량 증가 [상시]
  • 자신의 기본 공격 1회 발동 시 화상 면역 [2턴 지속]
  • (스킬 강화 효과) 효과 상승 : 마법 피해량 증가 15%
쥬피

기본 공격

  • 단일 적군
  • 물리 공격력의 100%만큼 1회 피해
  • 중독 [40% 확률] [2턴 지속]
  • (스킬 강화 효과) 피해량 상승 : 물리 공격력의 120%
  • (스킬 강화 효과) 확률 상승 : 중독 확률 50%

저격 자세

쿨타임: 60

  • 자신
  • 저격 자세 [6턴 지속]
  • 치명타 확률 증가 [6턴 지속]
  • 위장 [2턴 지속]
  • (스킬 강화 효과) 효과 상승 : 치명타 확률 증가 45%
  • (스킬 강화 효과) 피해량 상승 : 물리 공격력의 440%
  • (6초월 효과) 턴 상승 : 저격 자세 지속 12턴
  • (6초월 효과) 턴 상승 : 치명타 확률 증가 지속 12턴

연사

쿨타임: 66

  • 단일 적군
  • 리 공격력의 370%만큼 1회 피해

저격

쿨타임: 60

  • 단일 적군
  • 물리 공격력의 315%만큼 1회 피해
  • 자신이 [저격 자세] 상태일 경우 물리 공격력의 155%만큼 추가 피해
  • (스킬 강화 효과) 피해량 상승 : 물리 공격력의 375%
  • (2초월 효과) 피해량 상승 : 자신이 [저격 자세] 상태일 경우 물리 공격력의 185%

매의 눈

  • 자신
  • 치명타 피해 증가 [상시]
  • (스킬 강화 효과) 효과 상승 : 치명타 피해 증가 40%
스니퍼

기본 공격

  • 단일 적군
  • 물리 공격력의 100%만큼 1회 피해
  • (스킬 강화 효과) 피해량 상승: 물리 공격력의 120%

난사

  • 쿨타임: 60
  • 단일 적군
  • 물리 공격력의 240%만큼 1회 피해
  • 화상 [100% 확률] [3턴 지속]
  • (스킬 강화 효과) 피해량 상승: 물리 공격력의 290%
  • (2초월 효과) 쿨타임 감소: 스킬 쿨타임 45초

사형 선고

  • 쿨타임: 72
  • 단일 적군
  • [사냥술]을 4개 우선 소모하여 대상 최대 생명력 20%의 추가 피해 (스니퍼 공격력의 1,000% 제한)
  • 물리 공격력의 340%만큼 1회 피해
  • (스킬 강화 효과) 피해량 상승: 물리 공격력의 410%
  • (6초월 효과) 피해량 상승: 대상 최대 생명력의 26%

사냥술

  • 자신
  • 적 1명 사망 시 [사냥술] 1중첩 [최대 4중첩]
  • (스킬 강화 효과) 효과 상승: 물리 피해량 증가 13%
헬레니아

기본 공격

  • 단일 적군
  • 물리 공격력의 50%, 방어력의 60%만큼 1회 피해
  • (스킬 강화 효과) 피해량 상승 : 물리 공격력의 60%, 방어력의 70%

하늘의 빛

쿨타임: 80

  • 모든 적군
  • 물리 공격력의 50%, 방어력의 55%만큼 1회 피해
  • 모든 아군
  • 디버프 해제 1개
  • (스킬 강화 효과) 효과 상승 : 디버프 해제 2개
  • (2초월 효과) [모든 적군] 효과 추가 : 빗나감 확률 증가 40% [100% 확률] [3턴 지속]

하늘의 방패

쿨타임: 66

  • 자신
  • 마법 피해 면역 [2턴 지속]
  • 도발 [2턴 지속]
  • (스킬 강화 효과) 턴 상승 : 마법 피해 면역 지속 3턴

발키리의 저력

  • 현재 생명력이 가장 낮은 아군
  • 자신이 피격 5회 시, 시전자 방어력의 30%만큼 생명력 회복
  • 자신
  • 방어력 증가 [상시]
  • (스킬 강화 효과) 회복량 상승 : 생명력 회복량이 방어력의 35%
  • (6초월 효과) 대상 수 변경 : 현재 생명력이 가장 낮은 아군 2명
헤브니아

기본 공격

  • 단일 적군
  • 물리 공격력의 100%만큼 1회 피해
  • 빙결 [45% 확률] [1턴 지속]
  • (스킬 강화 효과) 확률 상승 : 빙결 확률 50%

검의 심판

쿨타임: 70

  • 적군 3명
  • 물리 공격력의 120%만큼 1회 피해
  • 빙결 [75% 확률] [2턴 지속]
  • (스킬 강화 효과) 피해량 상승 : 물리 공격력의 145%
  • (2초월 효과) 확률 상승 : 빙결 확률 85%

맹렬한 공격

쿨타임: 66

  • 단일 적군
  • 물리 공격력의 285%만큼 1회 피해
  • 대상의 턴제 버프 감소 2턴 [100% 확률]
  • (스킬 강화 효과) 피해량 상승 : 물리 공격력의 340%
  • (스킬 강화 효과) 효과 상승 : 턴제 버프 감소 3턴

마법 포착

  • 자신
  • 물리 공격력 증가 [3턴 지속]
  • (스킬 강화 효과) 효과 상승 : 물리 공격력 증가 31%
  • (6초월 효과) 효과 추가 : 모든 피해 면역 [2턴 지속]
카론

기본 공격

  • 단일 적군
  • 마법 공격력의 100%만큼 1회 피해
  • (스킬 강화 효과) 피해량 상승: 마법 공격력의 120%

자연의 회복

  • 쿨타임: 98
  • 단일 아군
  • 시전자 마법 공격력의 200%만큼 생명력 회복
  • (스킬 강화 효과) 회복량 상승: 생명력 회복량이 마법 공격력의 230%
  • (6초월 효과) 대상 수 변경: 아군 3명

자연의 숨결

  • 쿨타임: 124
  • 모든 아군
  • 시전자 마법 공격력의 105%만큼 생명력 회복
  • (스킬 강화 효과) 회복량 상승: 생명력 회복량이 마법 공격력의 125%
  • (2초월 효과) 쿨타임 감소: 스킬 쿨타임 91초

자연의 보호

  • 모든 아군
  • 출혈 면역 [2턴 지속]
  • 자신의 기본 공격 1회 발동 시 출혈 면역 [2턴 지속]
  • 자신: 자신의 스킬 1회 발동 시 시전자 마법 공격력의 115%만큼 보호막 [3턴 지속]
  • (스킬 강화 효과) 효과 상승: 보호막 흡수량이 마법 공격력의 135%
빅토리아

기본 공격

  • 단일 적군
  • 마법 공격력의 100%만큼 1회 피해
  • (스킬 강화 효과) 피해량 상승 : 마법 공격력의 120%

권총 사격

쿨타임: 60

  • 단일 적군
  • 마법 공격력의 285%만큼 1회 피해
  • 마법 취약 [100% 확률] [5턴 지속]
  • (스킬 강화 효과) 피해량 상승 : 마법 공격력의 340%

사기 진작

쿨타임: 80

  • 모든 아군
  • 마법 공격력 증가 [3턴 지속]
  • (스킬 강화 효과) 효과 상승 : 마법 공격력 증가 35%
  • (6초월 효과) 턴 상승 : 마법 공격력 증가 지속 4턴

해적왕의 위엄

  • 모든 아군
  • 마비 면역 [2턴 지속]
  • 자신의 기본 공격 1회 발동 시 마비 면역 [2턴 지속]
  • (스킬 강화 효과) [자신] 회복 추가 : 자신의 스킬 1회 발동 시 마법 공격력의 90%만큼 생명력 회복
  • (2초월 효과) [아군 후열] 효과 추가 : 물리 감쇄 22% [상시]
루시

기본 공격

  • 단일 적군
  • 마법 공격력의 50%, 방어력의 60%만큼 1회 피해
  • 물리 공격력 감소 [100% 확률] [2턴 지속]
  • (스킬 강화 효과) 효과 상승 : 물리 공격력 감소 11%

신비한 춤사위

쿨타임: 95

  • 모든 아군
  • 시전자 방어력의 100%만큼 생명력 회복
  • (스킬 강화 효과) 회복량 상승 : 생명력 회복량이 방어력의 120%
  • (6초월 효과) 아군 후열(마법형) 효과 추가 : 스킬 쿨타임 감소 15초

신내림

쿨타임: 80

  • 모든 아군
  • 디버프 해제 2개
  • 방어력 증가 [3턴 지속]
  • (스킬 강화 효과) 효과 상승 : 방어력 증가 22%
  • (2초월 효과) 효과 상승 : 디버프 해제 3개

영적능력

  • 모든 아군
  • 중독 면역 [2턴 지속]
  • 자신의 기본 공격 1회 발동 시 중독 면역 [2턴 지속]
  • (스킬 강화 효과) [자신] 회복 추가 : 자신의 스킬 1회 발동 시 방어력의 92%만큼 생명력 회복
벨리카

기본 공격

  • 단일 적군
  • 마법 공격력의 100%만큼 1회 피해
  • (스킬 강화 효과) 피해량 상승: 마법 공격력의 120%

메테오

  • 쿨타임: 80
  • 모든 적군
  • 마법 공격력의 105%만큼 1회 피해
  • 치명타 발생 시 마법 공격력의 40%만큼 추가 피해
  • 화상 [60% 확률] [2턴 지속]
  • (스킬 강화 효과) 확률 상승: 화상 확률 75%, 턴 상승: 화상 지속 3턴
  • (2초월 효과) 피해량 상승: 마법 공격력의 120%, 피해량 상승: 치명타 발생 시 마법 공격력의 50%

어둠의 환영

  • 쿨타임: 88
  • 모든 적군
  • 마법 공격력의 105%만큼 1회 피해
  • 치명타 발생 시 마법 공격력의 55%만큼 추가 피해
  • 마법 취약 [100% 확률] [3턴 지속]
  • (스킬 강화 효과) 피해량 상승: 마법 공격력의 120%, 효과 상승: 마법 취약 22%

흑월의 축복

  • 모든 아군
  • 치명타 확률 증가 [상시]
  • (스킬 강화 효과) 효과 상승: 치명타 확률 증가 23%
  • (6초월 효과) [자신] 효과 추가: 자신의 생명력이 50% 이하가 되면 마법 공격력의 185%만큼 보호막 [3턴 지속] (전투당 1회 발동)
실비아

기본 공격

  • 단일 적군
  • 마법 공격력의 100%만큼 1회 피해
  • (스킬 강화 효과) 피해량 상승: 마법 공격력의 120%

영혼의 숨결

  • 쿨타임: 70
  • 적군 3명
  • 마법 공격력의 150%만큼 1회 관통 피해
  • (스킬 강화 효과) 피해량 상승: 마법 공격력의 180%
  • (2초월 효과) 효과 추가: 방어 무시

쇠약의 저주

  • 쿨타임: 80
  • 모든 적군
  • 마법 공격력의 95%만큼 1회 피해
  • 방어력 감소 [100% 확률] [3턴 지속]
  • (스킬 강화 효과) 피해량 상승: 마법 공격력의 115%

빛나는 악령

  • 자신
  • 마법 공격력 증가 [3턴 지속]
  • 사망 시 불사 상태로 부활 [2턴 지속] (전투당 1회 발동)
  • (스킬 강화 효과) 효과 상승: 마법 공격력 증가 31%
  • (6초월 효과) 턴 상승: 불사 지속 3턴
조커

기본 공격

  • 단일 적군
  • 마법 공격력의 50%만큼 2회 피해
  • (스킬 강화 효과) 피해량 상승: 마법 공격력의 60%

풀하우스

  • 쿨타임: 60
  • 단일 적군
  • 마법 공격력의 28%만큼 7회 피해
  • 기절 [85% 확률] [3턴 지속]
  • (스킬 강화 효과) 피해량 상승: 마법 공격력의 34%, 확률 상승: 기절 확률 100%
  • (2초월 효과) 턴 상승: 기절 지속 4턴

마술 모자

  • 쿨타임: 70
  • 적군 3명(버프가 많은 순)
  • 마법 공격력의 40%만큼 3회 피해
  • 버프 해제 2개 [100% 확률]
  • (스킬 강화 효과) 피해량 상승: 마법 공격력의 48%
  • (6초월 효과) 효과 추가: 치명타 확률 감소 23% [100% 확률] [3턴 지속]

행운의 동전

  • 모든 아군
  • 치명타 피해 증가 [상시]
  • (스킬 강화 효과) 효과 상승: 치명타 피해 증가 25%

기본 공격

  • 단일 적군
  • 물리 공격력의 50%, 시전자 최대 생명력의 12%만큼 1회 피해
  • (스킬 강화 효과) 피해량 상승: 물리 공격력의 60%, 시전자 최대 생명력의 14%

투창

  • 쿨타임: 108
  • 단일 적군
  • 물리 공격력의 315%, 시전자 최대 생명력의 75%만큼 1회 피해
  • (스킬 강화 효과) 피해량 상승: 물리 공격력의 380%, 시전자 최대 생명력의 91%
  • (2초월 효과) 효과 추가: 치명타 확률 100% 추가 적용

진형 굳히기

  • 쿨타임: 133
  • 모든 아군
  • 시전자 최대 생명력의 31%만큼 보호막 [2턴 지속]
  • (스킬 강화 효과) 턴 상승: 보호막 지속 3턴

공성 방패

  • 모든 아군
  • 막기 확률 증가 [상시]
  • 자신
  • 물리 감쇄 [상시]
  • (스킬 강화 효과) 효과 상승: 막기 확률 증가 23%
  • (6초월 효과) [자신] 효과 추가: 자신의 최대 생명력 수치 500마다 막기 확률이 1%만큼 증가 최대 증가 수치 20%
챈슬러

기본 공격

  • 단일 적군
  • 물리 공격력의 50%, 방어력의 60%만큼 1회 피해
  • (스킬 강화 효과) 피해량 상승: 물리 공격력의 60%, 방어력의 70%

분쇄

  • 쿨타임: 60
  • 단일 적군(버프가 많은 순)
  • 버프 해제 3개 [100% 확률]
  • 방어력 감소 [100% 확률] [5턴 지속]
  • 물리 공격력의 120%, 방어력의 135%만큼 1회 피해
  • (스킬 강화 효과) 피해량 상승: 물리 공격력의 145%, 방어력의 165%
  • 효과 상승: 방어력 감소 44%

대지 파괴

  • 쿨타임: 70
  • 적군 3명(후열 우선)
  • 물리 공격력의 75%, 방어력의 85%만큼 1회 피해
  • 빗나감 확률 증가 [100% 확률] [3턴 지속]
  • (스킬 강화 효과) 피해량 상승: 물리 공격력의 85%, 방어력의 100%
  • 효과 상승: 빗나감 확률 증가 60%
  • (2초월 효과) 효과 추가: 모든 공격력 감소 24% [100% 확률] [3턴 지속]

위압감

  • 자신
  • 자신의 생명력이 50% 이하가 되면 시전자 방어력의 165%만큼 생명력 회복 (전투당 1회 발동)
  • 모든 적군
  • 피해량 감소 [상시]
  • 적군 3명
  • 자신의 모든 공격 3회 발동 시 1,285만큼 1회 고정 피해
메이

기본 공격

  • 단일 적군
  • 물리 공격력의 100%만큼 1회 피해
  • (스킬 강화 효과) 피해량 상승: 물리 공격력의 120%

호신용 총

  • 쿨타임: 72
  • 공격력이 가장 높은 적군
  • 물리 공격력의 95%만큼 3회 피해
  • 실명 [100% 확률] [3턴 지속]
  • (스킬 강화 효과) 턴 상승: 실명 지속 4턴, 효과 추가: 물리 취약 29% [100% 확률] [5턴 지속]

무차별 난사

  • 쿨타임: 98
  • 적군 3명
  • 물리 공격력의 38%만큼 3회 피해
  • 화상 [35% 확률] [2턴 지속]
  • 중독 [35% 확률] [2턴 지속]
  • 출혈 [35% 확률] [2턴 지속]
  • (스킬 강화 효과) 확률 상승: 화상 확률 40%, 확률 상승: 중독 확률 40%, 확률 상승: 출혈 확률 40%
  • (6초월 효과) 효과 상승: 출혈 적용 횟수 2회, 효과 상승: 화상 적용 횟수 2회, 효과 상승: 중독 적용 횟수 2회

허세

  • 모든 아군
  • 물리 피해량 증가 [상시]
  • (스킬 강화 효과) 효과 상승: 물리 피해량 증가 15%
  • (2초월 효과) [자신] 효과 추가: 시전자 물리 공격력의 160%만큼 보호막 [3턴 지속] (라운드당 1회 발동)
엘리스

기본 공격

  • 단일 적군
  • 마법 공격력의 100%만큼 1회 피해
  • (스킬 강화 효과) 피해량 상승: 마법 공격력의 120%
  • (2초월 효과) [현재 생명력이 가장 낮은 아군(자신 제외)] 효과 추가: 지속 회복 15% [1턴 지속]

비밀의 문

  • 쿨타임: 104
  • 모든 아군
  • 방어력 증가 [3턴 지속]
  • 지속 회복 [2턴 지속]
  • (스킬 강화 효과) 효과 상승: 방어력 증가 39%
  • (6초월 효과) 효과 추가: 받는 회복량 증가 36% [3턴 지속]

내 카드 속엔?

  • 쿨타임: 109
  • 모든 아군
  • 시전자 최대 생명력의 29%만큼 생명력 회복
  • (스킬 강화 효과) 회복량 상승: 생명력 회복량이 최대 생명력의 33%

나. 너. 로맨틱

  • 모든 아군
  • 방어력 증가 [1턴 지속]
  • 자신
  • 피격 시 25% 확률로 시전자 최대 생명력의 9%만큼 생명력 회복
  • (스킬 강화 효과) 턴 상승: 방어력 증가 지속 2턴, 회복량 상승: 생명력 회복량이 최대 생명력의 10%
아라곤

기본 공격

  • 단일 적군
  • 물리 공격력의 50%, 방어력의 60%만큼 1회 피해
  • (스킬 강화 효과) [자신] 효과 추가: 자신의 기본 공격 시 스킬 쿨타임 감소 9초

포격 지원

  • 쿨타임: 84
  • 적군 3명
  • 물리 공격력의 110%, 방어력의 130%만큼 1회 관통 피해
  • 기절 [60% 확률] [2턴 지속]
  • (스킬 강화 효과) 피해량 상승: 물리 공격력의 130%, 방어력의 150%
  • (6초월 효과) 효과 추가: 턴제 버프 감소 2턴 [100% 확률]

없음

노장의 위엄

  • 모든 적군
  • 모든 공격력 감소 [상시]
  • 자신
  • 피격 시 25% 확률로 시전자 방어력의 40%만큼 생명력 회복
  • (스킬 강화 효과) 회복량 상승: 생명력 회복량이 방어력의 45%
  • (2초월 효과) [모든 적군] 효과 추가: 자신의 스킬 1회 발동 시 치명타 피해 감소 40% [100% 확률] [2턴 지속]
노호

기본 공격

  • 단일 적군
  • 마법 공격력의 50%, 시전자 최대 생명력의 12%만큼 1회 피해
  • (스킬 강화 효과) 피해량 상승: 마법 공격력의 60%, 시전자 최대 생명력의 14%

잘못된 기록

  • 쿨타임: 77
  • 적군 2명
  • 현재 생명력 비율을 35%로 전환
  • (스킬 강화 효과) 효과 상승: 생명력 전환 25%

파멸의 고서

  • 쿨타임: 70
  • 적군 3명(버프가 많은 순)
  • 마법 공격력의 80%, 시전자 최대 생명력의 19%만큼 1회 피해
  • 버프 해제 2개 [100% 확률]
  • (스킬 강화 효과) 피해량 상승: 마법 공격력의 95%, 시전자 최대 생명력의 22%
  • (2초월 효과) 효과 추가: 모든 공격력 감소 16% [100% 확률] [3턴 지속]

칼보다 강한 펜

  • 모든 아군
  • 마법 공격력 증가 [2턴 지속]
  • (스킬 강화 효과) 효과 상승: 마법 공격력 증가 23%
  • (6초월 효과) [자신] 효과 추가: 자신의 스킬 1회 발동 시 시전자 최대 생명력의 32%만큼 보호막 [3턴 지속]
클로에

기본 공격

  • 단일 적군
  • 마법 공격력의 100%만큼 1회 피해
  • (스킬 강화 효과) 피해량 상승: 마법 공격력의 120%

고양이의 은혜

  • 쿨타임: 60
  • 단일 적군
  • 마법 공격력의 90%만큼 3회 피해
  • 회복 불가 [100% 확률] [4턴 지속]
  • (스킬 강화 효과) 피해량 상승: 마법 공격력의 108%
  • (2초월 효과) 효과 추가: 버프 해제 2개 [100% 확률]

청소 시간

  • 쿨타임: 80
  • 모든 아군
  • 모든 공격력 증가 [3턴 지속]
  • 디버프 해제 2개
  • (스킬 강화 효과) 효과 상승: 모든 공격력 증가 20%
  • (6초월 효과) 효과 추가: 치명타 확률 증가 27% [3턴 지속]

고양이 춤

  • 모든 아군
  • 감전 면역 [2턴 지속]
  • 자신의 기본 공격 1회 발동 시 감전 면역 [2턴 지속]
  • (스킬 강화 효과) [자신] 회복 추가: 자신의 스킬 1회 발동 시 최대 생명력의 22%만큼 생명력 회복
루리

기본 공격

  • 단일 적군
  • 마법 공격력의 100%만큼 1회 피해
  • (스킬 강화 효과) 피해량 상승: 마법 공격력의 120%

근거리 연사

  • 쿨타임: 70
  • 적군 3명
  • 마법 공격력의 75%만큼 2회 피해
  • 약점 공격 피해 발생 시 각 공격마다 마법 공격력의 35%만큼 추가 피해
  • (스킬 강화 효과) 피해량 상승: 마법 공격력의 90%
  • (스킬 강화 효과) 피해량 상승: 약점 공격 피해 발생 시 각 공격마다 마법 공격력의 42%

폭격 지원

  • 쿨타임: 70
  • 적군 3명
  • 마법 공격력의 145%만큼 1회 피해
  • 약점 공격 피해 발생 시 마법 공격력의 130%만큼 추가 피해
  • (스킬 강화 효과) 피해량 상승: 마법 공격력의 170%
  • (스킬 강화 효과) 피해량 상승: 약점 공격 피해 발생 시 마법 공격력의 155%
  • (6초월 효과) 효과 추가: 방어 무시

뒷거래

  • 자신
  • 마법 피해량 증가 [상시]
  • 자신의 스킬 1회 발동 시 시전자 마법 공격력의 95% 만큼 생명력 회복
  • (스킬 강화 효과) 효과 상승: 마법 피해량 증가 29%
  • (2초월 효과) 효과 추가: 약점 공격 확률 증가 39% [상시]
니아

기본 공격

  • 단일 적군
  • 마법 공격력의 100%만큼 1회 피해
  • 감전 [30% 확률] [1턴 지속]
  • (스킬 강화 효과) 피해량 상승: 마법 공격력의 120%
  • 확률 상승: 감전 확률 35%

100만 볼트

  • 쿨타임: 80
  • 모든 적군
  • 마법 공격력의 90%만큼 1회 피해
  • 감전 [40% 확률] [2턴 지속]
  • (스킬 강화 효과) 피해량 상승: 마법 공격력의 110%
  • (2초월 효과) 확률 상승: 감전 확률 50%

시간 조작

  • 쿨타임: 104
  • 모든 적군
  • 마법 공격력의 115%만큼 1회 피해
  • 대상의 턴제 버프 감소 2턴 [100% 확률]
  • 스킬 쿨타임 증가 16초 [60% 확률]
  • (스킬 강화 효과) 피해량 상승: 마법 공격력의 135%
  • 효과 상승: 스킬 쿨타임 증가 19초
  • (6초월 효과) 확률 상승: 스킬 쿨타임 증가 확률 70%

예비 전력

  • 자신
  • 시전자 마법 공격력의 160%만큼 보호막 [3턴 지속] (라운드당 1회 발동)
  • 효과 적중 증가 [상시]
  • (스킬 강화 효과) 효과 상승: 효과 적중 증가 49%
  • 효과 상승: 보호막 흡수량이 마법 공격력의 185%
에스파다

기본 공격

  • 단일 적군
  • 마법 공격력의 100%만큼 1회 피해
  • (스킬 강화 효과) 피해량 상승: 마법 공격력의 120%

정화탄

  • 쿨타임: 72
  • 단일 적군
  • 마법 공격력의 340%만큼 1회 피해
  • 마법 취약 [100% 확률] [5턴 지속]
  • (스킬 강화 효과) 효과 상승: 마법 취약 33%

신의 심판

  • 쿨타임: 72
  • 단일 적군
  • [마력 정화]를 4개 우선 소모하여 대상 최대 생명력의 26% 추가 피해 (에스파다 공격력의 1,300% 제한)
  • 마법 공격력의 425%만큼 1회 피해
  • (스킬 강화 효과) 피해량 상승: 마법 공격력의 515%
  • (2초월 효과) 피해량 상승: 대상 최대 생명력의 32%

마력 정화

  • 자신
  • 적 1명 사망 시 [마력 정화] 1중첩 [최대 4중첩]
  • (스킬 강화 효과) 효과 상승: 마법 피해량 증가 10%
  • (2초월 효과) 효과 추가: 마법 감쇄 29% [상시]
세인

기본 공격

  • 단일 적군
  • 물리 공격력의 100%만큼 1회 피해
  • (스킬 강화 효과) 피해량 상승: 물리 공격력의 120%

귀신 베기

  • 쿨타임: 38
  • 단일 적군
  • 물리 공격력의 570%만큼 1회 피해
  • (스킬 강화 효과) 피해량 상승: 물리 공격력의 690%
  • (2초월 효과) 효과 추가: 치명타 피해 55% 추가 적용

없음

악마의 힘

  • 자신
  • 마법 감쇄 [상시]
  • 치명타 확률 증가 [상시]
  • 협공 [25% 확률] [상시]
  • 협공 발동 시 단일 적군
  • 물리 공격력의 100%만큼 1회 피해
  • (스킬 강화 효과) 효과 상승: 치명타 확률 증가 41%
  • (스킬 강화 효과) 효과 상승: 마법 감쇄 29%
  • (2초월 효과) 협공 피해량 상승: 물리 공격력 150%
지크

기본 공격

  • 단일 적군
  • 물리 공격력의 100%만큼 1회 피해
  • (스킬 강화 효과) 피해량 상승: 물리 공격력의 120%

부숴버려!

  • 쿨타임: 60
  • 단일 적군
  • 물리 공격력의 375%만큼 1회 피해
  • 피해량 감소 [100% 확률] [5턴 지속]
  • (스킬 강화 효과) 효과 상승: 피해량 감소 23%

봉인해제!

  • 쿨타임: 66
  • 단일 적군
  • 물리 공격력의 545%만큼 1회 피해
  • (스킬 강화 효과) 피해량 상승: 물리 공격력의 655%
  • (6초월 효과) 효과 추가: 방어 무시

나만 믿어

  • 모든 아군
  • 기절 면역 [2턴 지속]
  • 자신의 기본 공격 1회 발동 시 기절 면역 [2턴 지속]
  • 아군 후열
  • 자신의 스킬 1회 발동 시 물리 공격력 증가 [2턴 지속]
  • (스킬 강화 효과) 효과 상승: 물리 공격력 증가 27%
  • (2초월 효과) 턴 상승: 물리 공격력 증가 지속 3턴
제인

기본 공격

  • 단일 적군
  • 물리 공격력의 100%만큼 1회 피해
  • 중독 [40% 확률] [2턴 지속]
  • (스킬 강화 효과) 피해량 상승: 물리 공격력의 120%
  • (2초월 효과) 확률 상승: 중독 확률 50%

암습

  • 쿨타임: 60
  • 단일 적군
  • 물리 공격력의 135%만큼 2회 피해
  • 각 공격마다 중독 [70% 확률] [3턴 지속]
  • (스킬 강화 효과) 피해량 상승: 물리 공격력의 162%
  • 확률 상승: 중독 확률 85%

급소 강타

  • 쿨타임: 60
  • 단일 적군
  • 물리 공격력의 285%만큼 1회 피해
  • 대상이 [중독] 상태일 경우 물리 공격력의 190%만큼 추가 피해
  • (스킬 강화 효과) 피해량 상승: 물리 공격력의 340%
  • (6초월 효과) 피해량 상승: 대상이 [중독] 상태일 경우 물리 공격력의 230%

은신

  • 자신
  • 위장 [2턴 지속]
  • (스킬 강화 효과) 턴 상승: 위장 지속 3턴
블랙로즈

기본 공격

  • 단일 적군
  • 물리 공격력의 100%만큼 1회 피해
  • (스킬 강화 효과) 피해량 상승: 물리 공격력의 120%

기습 침투

  • 쿨타임: 60
  • 단일 적군
  • 물리 공격력의 340%만큼 1회 피해
  • (스킬 강화 효과) 피해량 상승: 물리 공격력의 410%

떨어지는 장미

  • 쿨타임: 88
  • 모든 적군
  • 버프 해제 1개 [100% 확률]
  • 물리 공격력의 125%만큼 1회 피해
  • 대상에게 해제 가능한 버프가 있어야 사용 가능
  • (스킬 강화 효과) 피해량 상승: 물리 공격력의 150%
  • (6초월 효과) 모든 아군: 효과 추가: 모든 공격력 증가 20% [2턴 지속]

뛰어난 적응력

  • 모든 아군
  • 석화 면역 [2턴 지속]
  • 자신의 기본 공격 1회 발동 시 석화 면역 [2턴 지속]
  • (스킬 강화 효과) [자신] 회복 추가: 자신의 스킬 1회 발동 시 물리 공격력의 90%만큼 생명력 회복
  • (2초월 효과) [자신] 효과 추가: 물리 공격력 증가 31% [상시]
세라

기본 공격

  • 단일 적군
  • 마법 공격력의 100%만큼 1회 피해
  • (스킬 강화 효과) 피해량 상승: 마법 공격력의 120%

망령의 웃음

  • 쿨타임: 70
  • 적군 3명
  • 마법 공격력의 60%만큼 2회 피해
  • (스킬 강화 효과) 피해량 상승: 마법 공격력의 72%
  • (2초월 효과) 피해량 추가: 치명타 발생 시 각 공격마다 마법 공격력의 32%만큼 추가 피해

망령의 그림자

  • 쿨타임: 70
  • 적군 3명
  • 대상의 턴제 버프 감소 2턴 [100% 확률]
  • 마법 공격력의 145%만큼 1회 피해
  • (스킬 강화 효과) 피해량 상승: 마법 공격력의 175%
  • (6초월 효과) 피해량 추가: 치명타 발생 시 마법 공격력의 80%만큼 추가 피해

천둥의 그림자

  • 자신
  • 치명타 확률 증가 [상시]
  • (스킬 강화 효과) 효과 상승: 치명타 확률 증가 27%
발리스타

기본 공격

  • 단일 적군
  • 물리 공격력의 100%만큼 1회 피해
  • (스킬 강화 효과) 피해량 상승: 물리 공격력의 120%

죽음의 그림자

  • 쿨타임: 60
  • 적군 3명
  • 물리 공격력의 80%만큼 2회 관통 피해
  • 해당 스킬의 직접 피해로 적군 처치 시 70% 위력으로 연속 발동
  • (스킬 강화 효과) 효과 상승: 연속 발동 위력 100%

없음

사신의 딸

  • [자신]
  • 위장 [2턴 지속]
  • 협공 [25% 확률] [상시]
  • 협공 발동 시 단일 적군
  • 물리 공격력의 100%만큼 1회 피해
  • 모든 적군
  • 자신의 모든 공격 4회 발동 시 1,100만큼 1회 고정 피해
  • (스킬 강화 효과) 협공 확률 증가 30%
  • (2초월 효과) 피해량 상승: 고정 피해 1485
  • (6초월 효과) [자신] 효과 추가: 자신의 모든 공격 4회 발동 시 모든 피해 무효화 효과 1회
 
[성수안 기자 nakir@chosun.com] [gamechosun.co.kr]

성수안 기자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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