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공략

넷마블 제2의 나라 로그 '미할', 남자는 핑크! 줄무늬 말고 세련된 의상 주세요!

성수안 기자

기사등록 2023-07-24 17:11:53 (수정 2023-07-24 09:53:42)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넷마블이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 '제2의 나라' 유저들은 다양한 방식으로 게임을 즐기고 있다. 어떤 유저는 사냥에 매진해 남들보다 높은 레벨과 전투력을 달성하는가 하면, 또 다른 유저는 결투에 매력을 느껴 결투 랭커를 노리는 경우도 있다.

이그니스 서버 그리드 킹덤 로그 '미할'은 로그 코스튬에 대한 애정을 만화로 표현해 많은 이의 눈길을 끌었다. 이에 게임조선은 미할과 인터뷰를 나누고 제2의 나라를 어떻게 시작하게 되었으며, 로그를 선택한 이유, 그리고 로그 유저로서 제2의 나라를 어떻게 즐기고 있는지 들어봤다.

Q. 본인 소개 부탁드립니다.

미할: 안녕하세요~ 이그니스 서버 그리드 킹덤의 미할입니다! 할미라고 친근하게 불러주시면 좋아해요.

Q. 제2의 나라는 어떻게 시작하게 되셨나요?

미할: 저는 평소 PC 게임 위주로 즐겨서 모바일 게임에는 관심이 전혀 없었는데요 친구가 지브리 감성 낭낭한 게임이 오픈한다고 알려줘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그 친구는 위치 양갈래가 안 나와서 접었습니다..^_ㅠ

Q. 로그를 육성하고 계십니다. 다섯 캐릭터 중 로그를 선택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미할: 저는 제2의 나라를 포함한 다른 게임에서도 직접적으로 앞에 나서서 싸우는 것보다 뒤에서 팀을 보조하는 플레이를 즐겨 하는데요 디버프와 치유가 가능하면서도 어느 정도 폭딜이 되는 엔지니어를 주력으로 키우고 있다가 제가 감당하기에 벅찬 부분을 느끼고 겜태기에 빠졌던 적이 있었어요. 또 당시에는 지금보다 로그가 더 귀했던지라 엔지니어로 파티 구직이 힘들었던 것도 있고요.

그러던 차에 운명처럼 로그를 육성하게 되면서 파티에서 중요한 버퍼로서 또 다른 재미를 느껴 다시 한번 제2의 나라에 푹 빠지게 되었습니다. 어쩐지 게임도 전보다 더 열심히 하게 되었고요. 로그들끼리 유대감도 깊어서 건너건너 친해지기도 하고 엄청 만족하며 잘 지내고 있습니다. :D

Q. 로그를 육성하면서 느낀 로그의 장단점은 무엇인가요?

미할: 더 많은 장단점이 있겠지만 일단 당장 떠오르는 건.... 위에도 말씀드린 것처럼 버퍼로써 파티에 큰 비중을 차지하다 보니 필보, 협동 전투 이벤트, 파티 사냥 등에서 타 클래스보다 취직이 쉬운 편입니다. 그리고 파티원들이 만족해하는 모습을 볼 때면 어쩐지 인류애가 넘치는 뿌듯한 그 기분..!! 로그 형제들은 공감할 겁니다!

단점이라면 역시... 떠오르는 패션 테러의 아이콘이라는 것?? 아닐까요? 이미 포기하고 즐기는 유저분들도 많지만 저같이 예쁜 것을 좋아하는 유저들은 아직도 희망의 끈을 놓지 않고 있습니다.

Q. 로그 코스튬에 대한 아쉬움을 말씀하셨습니다. 로그 코스튬들 귀여운 것 같은데 어떤 부분이 아쉽나요?

미할: 우리 로그들은 사실 '이게 귀여운 콘셉트로 만들어진 건가?' 살짝 혼란스러울 때가 있어요. 차라리 패션계 일류인 디트 형님들처럼 취향껏 망가지면 모르겠는데 이도 저도 아닌 콘셉트인듯해서 아쉬울 때가 많습니다. 머리 장식 같은 경우는 헤어스타일과 붕 떨어져서 이질감이 들 때도 있고 언밸런스한 조합이 조금 촌스럽기도 한 것 같아요. 로그의 기본 헤어 인 큐티숏컷을 좀 놓아줘도 될 텐데...

특히 스트라이프-줄무늬 같은 경우는 파트별 구분이 명확하기 때문에 같은 색으로 염색하더라도 '나!!! 줄무늬요!!!!!!'하고 다 티 나기도 하고요. 줄무늬 배색 부분이 염색이 불가능한 절망적인 코스튬은 염색은 그냥 포기했다고 보시면 됩니다. 염색이 가능한 파츠가 워낙 적다 보니 줄무늬가 들어간 옷들을 더 피하게 되는 것 같아요.

그리고... 귀와 꼬리... 네 사실 이건 이제 우리의 아이덴티티로 받아들이기로 했습니다. 온 오프 기능을 넣어주면 더 좋겠지만요 네 이건 스트라이프에 비하면 귀여운 정도죠!

Q. 평소에 어떤 코디를 애용하시는지 궁금합니다.

미할: 선호하는 색은 역시 남자라면 ♥PINK♥라서 핑크와 화이트 컬러로 '뷰티큐티섹시' 콘셉트에 충실하고 있어요. 

첫 번째 애용하는 의상은, '초급기사단의상'인데요 그리기도 쉽고 은근 컬러 조합을 잘하면 어떤 헤어에도 잘 어울리고 가끔 우리 이름 없는 왕국 고향 생각도 납니다. (여왕님 잘 계시나요?)

두 번째는 '먹물 오징어 의상'을 가장 자주 입히는데 오징어 의상은 '줄무늬가 아니라' 염색이 무.진.장 예쁘게 잘 나온단 장점이 있습니다.

Q. 지금까지 출시된 로그 코스튬 중 가장 마음에 드는 코스튬은 무엇인가요?

미할: 바로 말씀드린 먹물 오징어 의상인데요 '이세계길거리 모자'와 함께 매치해 주면 어쩐지 전문적으로 보이는 버퍼 맵시룩이 완성됩니다(?) 여기서 그치지 않고 얼굴 장식 중 '축제화장'을 장착해서 아이라인을 한 것 같은 효과로 로그의 동글동글한 이미지를 좀 더 화려하게 꾸며주고 있어요! 오징어 입으세요 두 번 입으세요 아아 거기 오징어 머리는 좀 빼고요....

Q. 예전에 인터뷰이 분들께선 더 섹시한 위치나 귀엽지 않은 엔지니어 같은 색다른 콘셉트의 코스튬을 원하셨습니다. 로그 유저로서 원하는 코스튬 콘셉트가 있으실까요?

미할: 제가 위에서 투덜거리긴 했지만, 디자인팀에서 얼마나 불철주야 고심, 고생이실지 같은 1의 나라 직장인으로서 충분히 공감하고 늘 감사한 마음입니다. 그럼에도 바라는 점은 언제부턴가 로그의 코스튬이 위치와 엔지니어 코스튬이 나오는 김에 대충 구색만 갖춘 느낌, 그리고 재탕되는 것 같아 아쉽습니다. 특히 비율을 무시한 각진 옷들은 어쩐지 로그를 위한 옷이 아니라 소드맨옷을 그냥 사이즈만 작게 만들어 둔 것 같아요(로그는 대두라고요!) 리무 의상이나 교복 등 충분히 귀여운 옷들도 있지만 남캐릭 공통의 끼워 맞춘 옷이 아니라 좀 더 세련된 멋진 의상이 나오길 간절히 바라고 있습니다!

Q. 최근 필드 보스 시즌 코스튬이 추가됐습니다. 최근 코스튬 디자인에 대한 평가는?

미할: 컬러나 의상 디자인은 이끼향이 날 것 같이 음습한 실바드의 느낌을 잘 표현한 것 같아요. 다만 로그, 디트, 소드의 머리장식이 약간 뜬금없는 것 같달까요? 어쩐지 임꺽정 느낌..? 우리도 리본 야무지게 소화할 수 있는ㄷ..... 또 연속으로 털옷들이 출시되면서 한여름에 답답한 느낌이 드는 건 어쩔 수 없단 점에서 제 점수는...!! 10점 만점에 7점입니다!

이번 시즌 코스튬이 어쩐지 떠오르는 이미지는 있는데 명확하지 않더라고요. 공지에 콘셉트 코멘트도 짤막하게 넣어주시면 유저들의 공감도 잘 이끌어 낼 수 있지 않을까 싶고 코디하는 데 많은 도움도 될 것 같습니다! 다시 한번 디자인팀 분들께 감사합니다!! __)♡

Q. 코스튬 외 로그 유저로서 제2의 나라 개발진에게 바라는 점은

미할: 로그는.. 제 기준에서는 크게 불만이 없어서 코스튬 외에 것들은 생각해 보지 못했는데요 그래도 굳이 바라는 점을 적어보자면 파티 설정에서 버프를 부여할 파티원 체크 기능이나 단축키가 있으면 좋을 것 같아요. 현재 특정 버프 스킬은 파티원 중 투력이 가장 높은 사람에게 들어가는데요. 모바일 게임이기 때문에 조작이 복잡하거나 기능이 많아지면 당연히 불편할 순 있겠지만 파티 내 상대적으로 투력이 낮아서 버거워하는 파티원이 의기소침해서 이탈하는 상황을 몇 번 보다 보니 그 파티원을 좀 더 집중적으로 케어해주면 좋을 것 같단 생각을 몇 번씩 하곤 했습니다. 소수만을 위한 존재가 아니라 파티원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게 버퍼의 사명이니까요! '-')9

Q. 마지막으로 자유롭게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미할: 먼저 저의 뻘한 글에 관심을 갖고 인터뷰 제안 주신 기자님과 좋아해 주신 킹덤원분들께 정말 감사합니다. 이런 인터뷰는 처음이라 비록 텍스트로 진행하지만, 엄청 긴장돼서 지인분들께(레옹님, 키키님) 피드백도 받았거든요ㅎㅎ 부디 다른 로그분들의 공감도 얻을 수 있다면 좋겠고 아니더라도 너무 비난하진 말아주세요. 신선한 경험이라 너무너무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앞으로도 더 웃긴 글 많이 올려보겠습니다!!! 히샤엄마 나 겜조선나왔어! 히히!!! v(^0^)v 용궁(그리드,캐치,어장관리) 그리고 모든 소울다이버 여러분 모두 배경길만 걷고 행복하세요! 세기말까지 함께 화이팅~!

[성수안 기자 nakir@chosun.com] [gamechosun.co.kr]

성수안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