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기획

[게임일정] 고양이 어드벤처 '스트레이', 인터랙티브 게임 '애즈 더스크 폴즈' 20일 출시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일정 16일 17일 18일 19일 20일  21일 22일
 엔들링: 익스팅션 이즈 포에버       정식출시 (PS, XB, PC, NS)
 애즈 더스크 폴즈         정식출시 (XB, PC)
 헤이즐 스카이         정식출시 (PS, XB, PC, NS)
 스트레이         정식출시 (PS, PC)
 노부나가의 야망 신생           정식출시 (PS, PC, NS)
 발더스 게이트: 다크 얼라이언스2           정식출시 (PS, XB, PC, NS)
 툼스타           정식출시 (PC)
 Ex-조디악           얼리액세스 (PC)
 디어 저니           정식출시 (PC)
 캡콤 아케이드 세컨드 스타디움             정식출시 (PS, XB, PC, NS)
 라이브 어 라이브 : 리메이크             정식출시 (NS)
 센시스: 미드나이트             정식출시 (PC)
 헬 파이             정식출시 (PS, XB, PC, NS)
 폴리코어 디펜스             정식출시 (PC)

2022년 7월 16일부터 22일까지 출시되는 신작 타이틀은 총 14종이다. 

19일 여우의 모험을 그린 3D 횡스크롤 어드벤처 '엔들링: 익스팅션 이즈 포에버'를 시작으로, 20일 인터랙티브 드라마 장르의 '애즈 더스크 폴즈', 미스터리 어드벤처 '헤이즐 스카이', 고양이 모험을 다룬 '스트레이' 등의 작품이 등장한다.

21일에는 '노부나가의 야망' 시리즈 신작 '노부나가의 야망 신생'과 '발더스 게이트: 다크 얼라이언스'의 두 번째 넘버링이 출시되며, 액션 로그라이크 '툼스타'와 슈팅 게임 'Ex-조디악', 사슴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디어 저니' 등의 게임을 만나볼 수 있다.

마지막으로 22일에는 '캡콤 아케이드 세컨드 스타디움'과 더불어 '라이브 어 라이브'의 리메이크 버전, 플랫폼 게임 '헬 파이' 등의 작품이 발매 예정이다.

■ 애즈 더스크 폴즈

두 가족의 이야기를 다룬 인터랙티브 드라마 게임 '애즈 더스크 폴즈'가 20일 Xbox와 PC 플랫폼으로 발매 예정이다.

애즈 더스크 폴즈는 시골 마을의 모텔에서 발생한 강도 미수 사건으로 악연을 맺게된 두 가족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으며, 플레이어는 두 가족을 따라서 30년 간의 이야기를 경험하게 된다. 여타 인터랙티브 무비 게임과 비슷하게 플레이어는 선택에 따라서 각 인물에 영향을 끼치게 되며 결말마저 변화시키게 된다.

플레이어가 내린 희생과 생존 간의 선택에 따라서 등장 인물의 운명을 결정하게 되며 그 속에서 두 가족에게 얽힌 사건의 진실을 하나하나 파헤쳐가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특히 최대 8명의 코옵 플레이를 지원함에 따라 더욱 풍부한 내러티브를 경험해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는 작품이다.

■ 스트레이

사이버 펑크풍의 고양이 어드벤처 게임 '스트레이'가 20일 플레이스테이션과 PC 플랫폼으로 등장한다.

스트레이는 플레이어가 고양이로 분해서 모험을 펼치는 작품으로, 고양이의 눈으로 바라보는 세상을 담아내 많은 관심을 모은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길을 잃으면서 가족과 헤어지게 됐으며, 이에 로봇과 다양한 위협만이 도사리는 잊혀진 도시를 탈출하기 위한 여정을 떠난다.

게임 내에서는 주변 환경과 상호 작용하면서 마치 퍼즐을 풀어나가는 것처럼 모험을 즐길 수 있으며, 각종 위협을 헤쳐나가면서 도시에 얽힌 미스터리를 밝혀나간다. 또한 사이버 펑크 배경의 도시에서는 드론과 동료가 되는 등, 신선한 느낌의 게임성을 느껴볼 수 있다.

■ 노부나가의 야망 신생

'노부나가의 야망' 정식 넘버링 16번째 작품 '신생'이 21일 플레이스테이션과 PC, 닌텐도 스위치 플랫폼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노부나가의 야망 신생은 전작의 연이은 흥행 참패를 이겨내기 위해 시리즈에서 호평을 얻었던 지행제와 계급 시스템을 부활시켰으며 지형에 따른 전술을 펼칠 수 있는 다면 작전 시스템을 구현했다. 덕분에 주변 영주의 AI 활용과 지형지물의 활용 등으로 더욱 전략적인 전투를 경험해볼 수 있다.

본작에서는 2200명의 무장이 등장하며 330종 이상의 이벤트가 발생해 매 플레이마다 다양한 상황을 맞이할 수 있도록 했으며 덕분에 플레이어는 색다른 경험을 느껴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이시영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