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이슈

루나 가슴 정상화는 류코쨩! 스타세이비어 생방송, 신캐 '에밀리' 및 길드 방어전 정보 공개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스튜디오비사이드는 1월 21일 공식 생방송을 통해 '스타세이비어' 업데이트를 소개했다.
 
다음 업데이트로 추가되는 사항은 이벤트 검은 설원과 불협화음의 듀엣, 달 속성 디펜더 에밀리, 길드 방어전, 캐릭터 밸런스 조정 및 시스템 개선이다.
 
신규 이벤트 검은 설원과 불협화음의 듀엣은 2주 동안 진행되며, 캔들 스퀘어의 메이드 에밀리가 주역으로 등장한다. 에밀리 외에도 일류 헌터 트리쉬나 메인 스토리에 등장했던 주요 캐릭터들의 모습이 공개됐다.
 
이벤트와 함께 구원자 픽업으로 에밀리가 추가된다. 에밀리는 달 속성 디펜더로 피격 시 궁극기 쿨타임을 줄이며, 궁극기 사용 횟수에 따라 궁극기를 강화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길드 방어전은 길드원과 함께 강력한 적을 방어하는 콘텐츠로 1~6단계 중 난이도를 설정해 도전한다. 1일 기본 2회, 입장권 구매로 1회를 추가해 최대 3회 도전할 수 있으며, 도전 시 중복 캐릭터 및 장비는 다시 사용할 수 없다. 난이도 4를 기준으로 1일 2회씩 5일 도전 시 모든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이번 길드 방어전의 기믹은 부하들이 스킬을 사용할 때마다 스택을 쌓고, 스택을 모두 쌓으면 추가로 공격하는 것이 핵심이다. 루나나 스마일 같은 전체 공격을 다수 가진 캐릭터들의 활약이 예상된다.
 
 
밸런스 조정 대상은 디펜더와 서포터, 일부 아르카나, 그리고 장비다.
 
디펜더 할리, 카르멘, 에데는 상대 공격을 유도하거나 아군에게 다양한 방어 능력을 부여, 구원자에 따라 적에게 약화를 부여하는 기능이 추가된다.
 
서포터 프레이, 세르팡, 엘리사는 회복량이 상향되며, 노바 버스트의 활용도도 개선된다.
 
아르카나 상향 대상은 신중한 전술, 강인한 의지, 결연한 각오, 긴급 주문 영창법, 탄력 가속, 여유로운 응수, 응급처치, 감각적인 수비다. 아르카나 상향 내역은 패치 노트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장비는 보조 효과를 가진 생명, 방어, 장벽 세트가 상향된다. 
 
 
 
 
시스템 개선 사항으론 보스 난이도 하향, 아포칼립스 일부 품목 할인율 조정, 특수 잠재력 획득 확률 상향, 일부 캐릭터 모델 개선이다.
 
보스에 따라 침묵, 도발, 쿨타임 증가 중 하나가 제거되도록 조정되며, 이제 CC기로 보스를 공략할 수 있다.
 
아포칼립스 일일 상점 상품 및 가격 할인율은 이제 40~80%까지 적용된다.
 
특수 잠재력 획득 확률은 보통 난이도에서 90%, 어려움 난이도에서 100%로 적용된다. 
 
마지막으로 많은 게이머가 기다렸던 루나의 모델이 개선된다.
 
스튜디오비사이드는 차주 다시 방송을 예고하는 한편 생방송 기념으로 일주일 동안 골드 상자를 지급, 탐사 및 큐브 팰리스 추가 지급 이벤트 일주일 연장 등 지원 이벤트를 진행할 것으로 밝혔다. 
 
 
 
 
[성수안 기자 nakir@chosun.com] [gamechosun.co.kr]

성수안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