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이슈

울센:로드오브메이헴 한국어 정식 지원! 번역 퀄리티도 준수

이정규 기자

기사등록 2020-02-28 10:32:30 (수정 2020-02-28 09:40:54)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울센:로드오브메이헴(이하 울센)'이 정식으로 한국어 지원을 하게 됐다.

지난 3일 스팀을 통해 정식 출시한 핵앤슬래시 게임 울센은 얼리액세스 당시 한국어가 지원 목록에 있었으나 제대로 적용되지 않는 상태였다. 오히려 게임 설정에서 한국어가 사라지면서 한동안 국내 유저 사이에서는 이에 대한 비판이 줄을 이뤘다. 그탓에 울센의 평가 부분에는 많은 한국 플레이어가 'Korean plz'와 같은 짤막한 평가를 남기면서 한국어 지원을 요구하는 모습도 보였다. 


1.0.5.0 패치에서 한국어가 추가됐다. = 울센 스팀 페이지 갈무리

그런데 27일 새벽 1.0.5.0 패치 노트가 공개되면서 드디어 울센을 한국어로 즐길 수 있게 됐다. 1.0.5.0 패치에서는 일부 액티 스킬 조정과 네트워크 문제 수정 등의 굵직한 내용과 함께 로컬라이제이션으로 한국어 설정이 추가됐다. 다만, 업데이트 직후 한국어 폰트가 깨지는 현상이 발생해 28일까지 2차례에 걸쳐 한국어 추가 패치가 이뤄졌다.

결국 28일 1.0.7.0 패치를 통해 한국어 세팅이 안정화되면서 게임 내 스토리부터 스킬, 아이템 툴팁 등 게임 전반에 걸쳐 한국어가 적용됐다. 한동안 한국어 적용 게임의 번역 퀄리티가 나빠서 이슈가 됐던 게임이 있었던 만큼 번역 퀄리티에 대한 우려도 있었지만 울센은 번역 퀄리티 역시 잘 돼 한국 플레이어 역시 이제는 울센을 보다 편하게 즐길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스토리 번역은 아쉬움이 있지만, 인터페이스 번역은 준수한 편 = 게임조선 촬영

한편, 울센은 출시 직후 스팀 평가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었지만, 한국어 이슈와는 별개로 서버 문제가 심각해 오프라인 게임 같다는 악평을 받으며 복합적까지 평가가 떨어졌다. 계속해서 패치를 통해 네트워크 문제를 수정하고 있는 만큼 향후 평가가 어떻게 바뀔지 귀추가 주목된다.

[이정규 기자 rahkhan@chosun.com] [gamechosun.co.kr]

이정규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