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기업

카카오, 한국독립운동 인명사전 카톡과 다음에서 선봬

기사등록 2019-04-11 10:58:38 (수정 2019-04-11 10:30:25)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이미지 = 카카오 제공
 
[기사제공 = 카카오] 카카오(공동대표 여민수, 조수용)가 11일 대한민국 임시정부 100주년을 기념하여 독립기념관 한국독립운동사연구소와 함께 온라인으로 독립운동가의 생애를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한국독립운동 인명사전'의 웹사전을 카카오톡 #탭과 다음(Daum) 등 포털서비스에서 최초로 선보인다.
 
독립기념관 한국독립운동사연구소는 일제강점기 독립운동가들의 삶과 활동을 집대성하여 '한국독립운동 인명사전'을 편찬하고, 2024년까지 약 30여권의 책자로 발간할 예정이다. 이는 온라인에서는 카카오를 통해 웹사전으로 공개된다.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기념일에 맞추어 144인을 우선 공개하며 내외국인을 아우르는 대표적 독립운동가들을 포함하였다. 카카오톡 #탭과 다음에서 독립운동가의 이름을 검색하면 ‘백과사전’의 <한국독립운동 인명사전> 항목으로 보여지며, 다음의 ‘백과사전’ 내 메뉴에서도 찾아볼 수 있다. 카카오는 다른 독립운동가의 정보도 순차적으로 업데이트 해나갈 예정이다.
 
카카오톡 #탭에서는 11일 하루 동안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핵심키워드로 한 검색테마도 선보인다. #탭 메인에 노출된 해당 키워드를 클릭하거나 검색하면 '한국독립운동 인명사전'으로 이어지는 배너와 임시정부 수립기념일 테마백과를 볼 수 있다. 또한, 사회공헌 플랫폼 ‘카카오같이가치’에서 진행중인 ‘대한민국 임시정부 소개 핸드북 발행’ 프로젝트에 직접 기부는 물론 응원과 공유하기, 댓글 달기로도 기부에 동참할 수 있다.
 
카카오 관계자는 “독립기념관이 집대성하는 독립운동가들의 생애를 카카오에서 최초로 선보이게 되어 뜻깊다”며 “국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카카오톡 #탭과 다음 등을 통해 애국선열의 숭고한 독립투쟁의 역사가 널리 알려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