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공략

넷마블 제2의 나라 루슬란 '자갈자갈' 킹덤, 카리나부터 그 자리 지켜온 한결 같은 모임

성수안 기자

기사등록 2024-05-14 18:05:51 (수정 2024-05-14 11:43:46)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넷마블이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 '제2의 나라' 유저들은 다양한 방식으로 게임을 즐기고 있다. 어떤 유저는 사냥에 매진해 남들보다 높은 레벨과 전투력을 달성하는가 하면, 또 다른 유저는 결투에 매력을 느껴 결투 랭커를 노리는 경우도 있다.

서버 이전 시즌을 앞두고 많은 킹덤이 킹덤 홍보에 팔을 걷어붙였다. 이번에 만나본 루슬란 서버 '자갈자갈' 킹덤은 카리나 서버에서 시작해 지금까지 서버를 지켜온 킹덤이다. 게임조선은 자갈자갈 킹덤 킹덤 마스터 '디뚜링'과 인터뷰를 나누고 자갈자갈 킹덤은 어떤 킹덤인지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Q. 먼저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디뚜링: 안녕하세요! 귀여운 사람들이 잔뜩 모여있는, 루슬란 서버의 '자갈자갈' 킹덤 킹덤 마스터 디뚜링입니다!

Q. 서버 이전 직전 킹덤 홍보 중이십니다. 많은 분이 킹덤에 대해 알 수 있도록 어떤 킹덤인지 소개 부탁드립니다.

디뚜링: 저희 자갈자갈은 제2의 나라 오픈 첫날 개설된 킹덤이에요! 처음 카리나 서버부터 현재 루슬란 서버까지 단 한번의 킹덤 이름 변경, 킹마 변동, 서버 이전 같은 큰 변화 없이 쭉 그자리 그대로를 지키며 한결 같이 즐겁게 게임하고 있는 유쾌한 킹덤입니다ㅎㅎ 킹덤 순위는 3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킹덤 마을은 22등급이에요!

지금처럼 앞으로도 큰 이슈 사항이 있지 않다면 서버 이전을 할 계획은 없습니다~ 서버 이전을 통해 더 나은 재미를 찾을수도 있겠지만, 그 과정에서 낙오 인원이 생기거나 새로운 환경에 적응을 하며 에너지를 소모하는 것 보다 지금 이 자리에서 서로를 더 복돋우며 즐거움을 찾는게 저희에겐 더 큰 행복이지 않을까싶어요!

Q. 어떤 분들이 모여계시는지, 킹덤원분들 성향도 궁금합니다. 혹시 소개하고 싶은 킹덤원이 있을까요?

디뚜링: 저희는 정말 따뜻하고 사람 냄새나는 킹덤입니다. 다양한 직업과 연령대가 모여있는데요~ 모두 제2의 나라 자갈자갈에선 사이좋은 친구가 됩니다! 기쁜일이 생기면 같이 기뻐해주고, 슬픈 일은 함께 나누며 3년 동안 서로에게 큰 힘이 되어주고있어요~ 다들 정이 많고 마음이 예쁜 분들입니다. 무엇을 하느냐가 중요한게 아니라 누구와 하느냐가 중요하다는 말을 알게해 준 저에겐 너무나도 소중한 킹덤원분들이에요♡

한분한분 너무 소중하고 모두를 다 소개하고 싶은데 지금은 특히 이분이 생각나네요...

저희 자갈의 유일한 디트유저 'AL중'님이에요ㅎㅎ 처음에 타킹덤에서 슬로우 게임을 하고 계시는걸 저희 영입부장 란타님이 은밀하게 접근해서 자갈자갈로 스며드셨는데요~ 처음엔 "저 슬로우 게임을 하는 유저라 적극적인 컨텐츠 참여는 어렵습니다"라고 단호하게 말씀하시고 들어오셨는데, 지금은... 그 누구보다 적극적으로 모든 컨텐츠를 즐겁게 즐겨주시고 계셔요! 유쾌한 말씀도 많이 해주시고 매일 아침 오픈톡방에 오늘도 화이팅을 외쳐주시는 자갈자갈의 분위기 메이커입니다!

저희 자갈자갈의 유일한 디트유저의 AL중님의 킹덤 내 디트 친구가 많이 생기길 기원합니다.

Q. 어떤 킹덤원을 모집하고 계시나요? 킹덤 가입을 위한 스펙이나 조건 있을까요?

디뚜링: 크게 제한두는건 없습니다만, 저희 자갈자갈과 함께 즐겁게 컨텐츠를 즐길 준비가 되어있는 분이였음 좋겠습니다! 금방 오셨다가 금방 가실분들 말고 천천히 오랫동안 제2의 나라에서의 인연을 이어갔으면 좋겠어요!

*물론 고투분들은 언제나 환영입니다 흐흐*

Q. 킹덤 하면 역시 킹덤 콘텐츠죠. 킹덤 던전, 디펜스, 유물전, 왕위 쟁탈전, 레이드 등 협동 콘텐츠를 어떤 식으로 운영 중인지 궁금합니다.

디뚜링: 저희는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이 활성화 되어있습니다~ 수다방은 자유이고 공지방은 필수에요! 근데 이 수다방이 너무 재밌어서 강제사항이 아닌데도 공지방 인원과 수다방 인원이 비슷할 정도로 많은 인원들이 건강한 소통을 하고있습니다ㅎㅎ 여기서 킹덤 던전, 디펜스, 유물전, 왕위쟁탈전, 레이드 등 킹덤 내 모든 컨텐츠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더 나은방향으로 설계하며 모두에게 합리적인 결과를 도출하고 실행해요!

킹덤던전&킹덤디펜스는 매주 월요일에 진행되요~ 원래는 9시 20분에 진행했었는데 시간 변경을 희망하는 분들이 계셔서 이번에 투표를 진행했고 바꾸자는 의견이 더 많아서 10시 30분으로 변경되었습니다!(굉장히 민주적이죠? *•̀ᴗ•́*)

유물전은 매주 1개 혹은 2개 유물을 가져갑니다! 최소 1개는 꼭 확보하려고 노력하고있어요~ 유물 판매 보상으로 나오는 디펜시브, 오펜시브 킹덤 스킬북은 전투력 순으로 순차적으로 배부해 드리고있습니다ㅎㅎ 왕위쟁탈전은 서버룰에 따라 진행되고있어용!

레이드는 킹덤 자체적으로 영웅 4단까지 무리없이 클리어 가능합니다! 신규 레이드는 아직 클리어를 하지 못했지만 연습도 틈틈히 하고 각자 불속성 스펙도 꾸준히 키우면서 서버 이전 때 영입되는 인원들과 함께 클리어 하는것을 목표로 잡고있습니다ㅎㅎ

Q. 킹덤 콘텐츠 외에 킹덤원들끼리 진행했던 이벤트가 있을까요?

디뚜링: 만우절 이벤트로 이야기를 주고 받다가 송상사님께서 제안하신 아이디어로 최근 만우절날 자갈자갈 모두 디트캐릭터로 연회장에서 사진도 찍고, 마침 레이드 월초기화가 되서 올 디트 캐릭으로 레이드 1-4단을 깼습니다ㅎㅎ 다시 한번 자갈자갈의 단합력을 볼 수 있던 이벤트여서 너무 재미있고 뿌듯했어요ღ'ᴗ'ღ 이 외에도 자갈의 레크레이션 담당 송상사님이 수시로 오픈톡방에 재미있는 이벤트를 올려주십니다! 개인 사비로 다양한 상품도 주시고, 맞추는 재미도 있어용(난이도는 매우 어렵습니다. 물론, 제기준)

Q. 킹덤원들과 함께하다 보면 여러 추억도 생깁니다. 킹덤원들과 추억이 있다면 소개 부탁드립니다.

디뚜링: 제2의 나라에서 알게된 킹덤원분이 결혼을 하게 되서 마음맞는 분들끼리 결혼식장에 화환을 보냈던게 기억이 납니다ㅎㅎ 3년동안 재밌는 일도 정말 많았고 추억도 정말 많았는데 게임에서 알게된 분의 결혼식 화환을 한다는건 제 인생에서 처음 겪어본 일이고, 마치 친구가 결혼한거 마냥 축하해주는 자갈자갈분들이 마음이 너무 이뻐서 기억에 크게 남아있는거 같아요ㅎㅎ!!

Q. 그 외 킹덤에 대해 자랑하고 싶은 부분이 있을까요?

디뚜링: 저희는 운영진분들이 각자 맡으신 부분들을 책임감을 가지고 킹덤 운영에 차질이 없도록 척척 진행해주고 계세요!

란타님은 킹덤마을에 건물 건설, 시리즈 효과, 마물 침입 등 굉장히 까다롭고 신경쓸 일이 많은부분을 자갈을 위해서 맡아주고 계셔요! 덕분에 저희 마을은 짱이쁘고 짱쎕니다. 마물 침입이 와도 적은 인원으로 막아낼 수 있고 건축물도 많아서 마을 등급도 높은 편이에요ㅎㅎ

초빈님은 레이드랑 유물 옵시디움 작업을 맡아주고 계세요! 이것도 매일매일 부캐릭터로 옵시디움을 캐서 유물을 사야하는 번거로움이 있는데 자갈분들께 디펜시브, 오펜시브 스킬북을 제공할 목적으로 매일 잊지 않고 옵시작을 해주십니다!

멜로님은 매번 서버 이전때마다 이쁜 홍보글을 올려주시고, 킹덤원분들에게 직접만든 자갈자갈 사원증을 택배 발송을 해주시면서 자갈자갈분들의 소속감을 증진시켜주시는데 큰 역할을 해주시고 계셔요!

자갈자갈 모든 분들은 이런 운영진 분들에게 당연한 마음이 아닌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계시며 항상 따뜻한 말로 응원해주시고, 모든일에 적극적으로 협조해 주십니다ㅎㅎ

그냥 한마디로 킹덤 자체가 너무 따뜻하고 사랑스러워요. 자세한건 일단 와보시면 압니다.

Q. 킹덤 콘텐츠 면에서 개발진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무엇이 있을까요?

디뚜링: 개인적으로 RPG게임을 좋아하는데 제2의 나라는 지브리풍의 RPG라 안할 이유가 없었습니다. 고민도 없이 사전예약을 진행했고 오픈 첫날부터 꾸준히 즐기고 있는 유저에요! 그래픽도 너무 이쁘고 숨겨진 스팟들을 찾는 재미도 있습니다. 이런 감성을 조금 더 활용하여 아기자기한 콘텐츠를 개발해주시면 더 재밌게 게임을 즐길 수 있을 것 같아요! 이쁜 배경에 사냥만 돌리고 있으려니 너무 아까워요 ㅎㅎ..

+그리고 자갈자갈분들 강화 확률 좀 올려주십쇼(후냐폭소이모티콘)

Q. 마지막으로 자유롭게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디뚜링: 제2의 나라에 계신 모든 유저분들과 마찬가지로, 저희 자갈자갈분들 또한 많은 애정을 가지고 게임을 즐기고 계십니다. 이렇게 소중한 분들을 만나게 해준 제2의 나라 관계자 분들께 항상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저희의 인연이 제2의 나라에서 계속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애정 쏟아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곧 있을 제2의 나라 3주년 자갈자갈이 제일 많이 축하드립니다 ♡

[성수안 기자 nakir@chosun.com] [gamechosun.co.kr]

성수안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