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게임동향

[신작일정] 정통 RPG 붕괴…신개념, '스틸파이터-하운즈' OBT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올해 CJ E&M 넷마블(대표 조영기)이 신작을 잇따라 출시하며 온라인게임 명가로 다시 한 번 발돋움하고 있습니다. 지난 주 MORPG '마계촌온라인' 을 선보였던 넷마블은 이번 주 신개념 슈팅RPG '하운즈'를 출시합니다. 넷마블은 다음 주 '건즈2' 파이널CBT까지 예고하고 있습니다.  

◆ 신개념 게임 2종 출격, 스틸파이터-하운즈

엘타임게임즈(대표 백성현)의 처녀작 '스틸파이터'가 21일 오픈베타(공개시범)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스틸파이터는 리니지2, 테라 등 온라인게임 개발 10년 이상의 베테랑 개발자들이 참여해 눈길을 끌고 있는 작품입니다.

스틸파이터의 가장 큰 특징은 기존 액션 RPG와 차별화에 있습니다. 보스 몬스터의 특별한 스킬을 이용자가 훔친다는 독특한 설정 뿐만 아니라 다양한 상황을 연출하는 그랜드 배틀, 유저들의 치열한 혈투가 예상되는 1:1 개인전 결전, '리그오브레전드(LOL)' 처럼 AOS장르로 진행되는 PvP 모드 '아레나' 등 콘텐츠 하나하나가 새롭습니다.

디아블로3와 같은 핵앤슬래시 전투의 시원한 타격감과 쉬운 조작성, 쿼터뷰 시점에 최적화된 논타겟팅 액션 시스템은 스틸파이터의 게임성을 더 돋보이게 한다고 개발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넷마블이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하운즈' 공개서비스가 21일부터 시작됩니다. 외계 침공에 대항해 싸우는 마지막 인류의 처절한 전투를 그린 하운즈는 FPS(1인칭 슈팅)처럼 진행되지만 RPG(역할수행게임)을 뼈대로 하는 게임으로 캐릭터의 성장에 따른 능력치 강화, 아이템, 협동 플레이, 직업에 따른 역할 분담 등 RPG의 요소를 그대로 담고 있습니다.

하운즈 공개시범서비스 때는 '병과 별 전용무기'와 '제조법 상세 툴팁'이 도입된다고 넷마블은 밝혔습니다.

스틸파이터와 하운즈는 RPG를 기반으로 각각 AOS와 FPS를 가미한 새로운 장르입니다.

◆ 액션의 끝을 보여준다…크리티카

NHN 한게임은 자사가 서비스하고 올엠이 개발한 '크리티카' 파이널테스트를 오는 19일부터 사흘간 실시합니다. 이번 테스트에 참가하는 이용자는 사전 캐릭터명 선점과 한정판 아이템 획득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빠르고 통괘한 액션을 주요 컨셉으로 하는 MORPG '크리티카'는 '초 액션'이라는 접두사가 붙을 만큼 액션에 많은 비중을 두었고 간단하게 즐길 수 있으며 성장이 빨라 액션게임을 선호하는 유저의 취향을 잘 반영했습니다.

호쾌한 연출과 점점 진보하는 콤보의 묘미를 잘 표현한 크리티카 공개서비스는 오는 26일로 예정됐습니다.

◆ 차세대 FPS 워페이스, 출격 준비 완료

넥슨은 FPS게임 명가 크라이텍에서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할 예정인 '워페이스' 유저간담회를 지난 2일 개최하고 게임소개와 향후 일정을 밝혔습니다.

오는 21일부터 3월 3일까지 진행 예정인 파이널 테스트에서는 보다 다양해진 신규 협동임무(PVE) 미션과 각 병과 별 새로운 총기 및 방어구가 추가되고 총기 반동 및 사운드 효과가 업그레이드 돼 타격감이 개선되는 등 다양한 콘텐츠 추가와 질적 향상이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워페이스'는 크라이텍의 '크라이엔진3'을 사용해 화려하고 현실감 넘치는 그래픽이 장점이자만 개발사 측은 그래픽보다 몬스터와 주변 환경을 다룬 PVE 모드에 주목해달라고 했습니다. 최대 4명까지 한 팀이 되어 공동의 적에 대응하는 PVE모드는 워페이스에서 가장 뛰어난 콘텐츠라고 크라이텍은 밝혔습니다.

◆ 킹덤언더파이어: 에이지오브스톰, 국산 AOS 도전장

한국 게임시장 최강자 'LOL'의 아성에 도전하는 국산 AOS게임이 모습을 드러냅니다. '킹덤언더파이어: 에이지오브스톰'은 FPS '스페셜포스'를 제작한 드래곤플라이가 개발한 국산 AOS게임으로 AOS와 액션게임의 장점을 하나로 집약시켰습니다. AOS의 전략적 플레이는 물론 액션게임의 화려한 전투를 즐길 수 있는 것입니다.

또 이 게임은 발전된 매칭 시스템으로 초보와 숙련 유저간의 격차를 최소화 했으며 타 AOS게임들과 받아들이기 편한 쉽고 직관적인 UI(유저인터페이스)로 친숙함을 더했습니다.

[이승진 기자 Louis@chosun.com] [gamechosun.co.kr]
소녀시대부터 우주의 평화까지 밸런스를 논한다. 게임조선 밸런스토론장
[특별기획] 대표는 말한다, 게임 그리고 2012와 2013″
게임은 ″팔방미인″…영어공부부터 치매예방까지
“우파루 마운틴, 현대판 ″다마고치″…콜렉션 묘미 쏠쏠”
모바일도 레이드시대…″헬로히어로″ MMO부럽지 않아

tester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nlv0 방가3회후돌진 2013-02-18 11:21:14

음 냐 솔직히 이번주는 기대되는 게임이 ㅇ벗네요 ㅡㅡ;

nlv98 HIV 2013-02-18 11:31:04

마계촌하니까 인천 생각나자나........

nlv107_876532 소이리 2013-02-18 20:34:02

게임이 나와도 시간이 안되...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