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게임동향

아키에이지, 48시간만에 PC방 5위 안착…'비상'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엑스엘게임즈의 신작 MMORPG '아키에이지'가 날개를 펼쳤다. 

PC방 게임전문리서치 사이트인 게임트릭스에 따르면 '아키에이지'는 오픈베타 2일차인 3일 PC방 점유율 4.83%를 기록하며 5위에 안착했다. 

이는 전날 1.72%에서 크게 오른 수치로 PC방 점유율 순위는 7계단 상승했고 PC방수가 전날 9697개에서 1만 5356개로 증가하며 PC방당 사용시간은 두 배 가까이 증가한 것. 

아키에이지는 지난 2일 오픈베타와 함께 새해 벽두부터 포털사이트의 게임종합 일간검색어에서 1위를 줄곧 유지 중이며 엑스엘게임즈는 서비스 첫 날 최대 동시 접속자가 10만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아키에이지의 상승과 더불어 23주 연속 1위를 기록 중인 '리그오브레전드'는 전날보다 약 2% 하락한 25.97%를 기록했고 3일 신규 캐릭터 제논을 추가한 '메이플스토리'도 4계단 상승하며 10위에 올랐다. 

아키에이지의 상승세는 기대작 게임의 오픈베타 특수를 감안했을 때 당분간 지속될 전망이다. 

흥행에 관건은 서버 안정으로 엑스엘게임즈는 점검과 접속 대기열을 통해 해결에 나서고 있다. 지난 1일차에 비해 유저가 증가한 2일차 서버는 안정된 상태지만 게임 업계 전문가들은 첫 주말 서버장애 현상을 어느 정도 최소화하느냐가 중요하다고 말한다. 

비상중인 아키에이지를 비롯해 겨울방학 MMORPG 대전은 더욱 치열해질 예정이다. 

현재 3,4위를 차지하고 있는 엔씨소프트 형제인 '블레이드앤소울'과 '아이온'는 대규모 업데이트로 맞불을 놓은 상태이며 오는 10일에는 엠게임의 '열혈강호2'가 오픈베타에 나서며 겨울방학 대전에 합류한다. 

한편, 아키에이지의 캐릭터 육성 정보를 비롯해 게임에 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아키에이지 게임조선(archeage.gamechosun.co.kr)을 참고하면 된다.  

tester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nlv60 조선의국묘 2013-01-13 23:32:05

얼마나 더 올라갈까?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