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12월 27일 국내에서 정식 출시한 '월드오브탱크'는 전세계 4,500만 명의 회원, 80만 명의 동시 접속자를 가진 글로벌 게임으로, 약 4만 5천 명의 국내 게이머들이 국내 출시 전부터 이미 북미 등 해외 서버를 통해 플레이 해왔다.
이에 워게이밍은 기존 해외 서버에서 게임을 즐기던 게이머들에게 기존 (해외) 계정을 국내 서버로 옮겨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플레이를 즐길 수 있도록 계정 이전 서비스를 실시한다. 이를 통해 해외 계정의 경험치와 골드 등 그동안 플레이하면서 누적해온 정보를 그대로 한국 서버에서 플레이할 수 있다.
계정 이전을 원하는 게이머는 오는 30일까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계정 이전 작업은 31일부터 약 1주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계정 신청 방법은 다음과 같다.
1) 월드오브탱크 한국 공식 홈페이지 접속
2) 계정 이전 신청 페이지 클릭 (바로가기)
3) 정보를 받을 한국 서버 계정 정보 입력 (한국 서버 계정이 없을 시 새로 생성해야 함)
4) 정보를 가져올 해외 서버 계정 정보 입력
5) 신청 완료 메세지 확인
계정 이전 이후 입력한 해외 계정은 더이상 플레이할 수 없게되며, 이전 받은 한국 계정의 경우 그동안 플레이한 정보가 초기화 된다. 단, 슈퍼테스트를 통해 획득한 경험치와 'KV220'는 그대로 유지되며, 한국 계정의 골드는 초기화 돼 다시 지급될 예정이다.
계정명 및 암호는 정보를 받은 한국 서버 계정이 유지되고 닉네임도 한국 서버 계정의 닉네임을 사용하게 된다. 예를 들어 해외 서버 닉네임이 abc이고 한국 서버 닉네임이 '가나다'일 경우 '가나다'를 사용하게 되는 것.
특히, 클랜에 가입된 해외 계정은 국내 서버로 옮길 수 없으므로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클랜에서 탈퇴해야 한다.
한편, 계정 이전에 관한 보다 자세한 정보를 비롯해 전차, 지도, 전술 등 월드오브탱크의 다양한 게임 정보는 월탱조선(wot.gamechosun.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기쁨 기자 riris84@chosun.com] [gamechosun.co.kr]
▶ 피파온라인3 모든 정보 총집합 ″피파온라인게임조선(http://fifa3.gamechosun.co.kr/)″
▶ [특별기획] 대표는 말한다, 게임 그리고 2012와 2013″
▶ 아키에이지, 첫날 동접 10만명 달성
▶ 판타지냐?무협이냐?…아키에이지 이어 열혈강호2, 3일 가동
▶ [온라인순위]2013년 게임 ″세대교체″…아키에이지-월드오브탱크-카발2 ″약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