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의 새 태블릿 PC '뉴 아이패드'가 오는 20일 공식 판매된다.
KT(회장 이석채)는 오는 20일부터 애플 '뉴아이패드'를 4G·와이파이(WiFi) 겸용 모델과 와이파이 전용 모델로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다만 뉴아이패드가 지원하는 LTE 주파수와 국내 주파수가 달라 국내에서는 4G LTE 서비스를 이용할 수는 없으며, 고객들은 KT의 태블릿PC 전용 요금제인 '올레 데이터평생 2G/4G'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뉴아이패드'는 기존보다 4배 많은 픽셀(pixel)의 새로운 레티나 디스플레이와 이를 완벽히 구현할 수 있는 쿼드코어(quad-core) 그래픽 성능의 새로운 A5X 프로세서를 탑재해 더욱 선명해진 화면을 제공한다.
또한, 고화질 사진과 1080p HD 동영상 촬영이 가능한 첨단 렌즈를 탑재한 5백만 화소의 아이사이트(iSight) 카메라도 지원한다. 얇고 가벼우면서도 최대 10시간의 배터리 성능을 가지고 있다.
'뉴아이패드'가 지원하는 LTE 주파수와 국내 주파수가 달라 국내에서는 4G LTE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지만, KT의 HSPA+ 망을 통해 보다 빠르게 무선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수도권/부산 지하철 전 노선, 1,100여 개 버스노선, 공공장소 및 편의시설에 구축되어 있는 전국 19만개 올레 와이파이에서 대용량 인터넷을 무료로 즐길 수 있다.
특히 지난 2월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에서 세계 최고기술로 인정 받은 ‘프리미엄 와이파이’가 구축된 곳에서는 더욱 빠른 속도로 무선인터넷을 체감할 수 있다.
이와 관련 KT 개인고객부문장 표현명 사장은 "더욱 선명해지고 빠른 속도의 '뉴아이패드'를 통해 KT가 제공하는 ‘올레 티비 나우’나 ‘올레매거진‘, ‘올레 e북’ 등 인기앱의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더 생생하게 즐길 수 있다”며 “최고 품질의 3G 네트워크와 19만개 올레 와이파이, 4G 와이브로 등 네트워크 인프라와 함께 국내 최초로 아이패드를 출시하고 서비스한 경험을 바탕으로 KT에서 ‘새로운 iPad’를 쓰는 것이 최상의 선택임을 보여주겠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팀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 [디아블로3] 악마사냥꾼, 증오의 화신이 된 까닭은?
▶ [디아블로3] 4월 말 국내 베타 테스트 진행한다
▶ [영상] 파이어폴, 시나리오 배경 담긴 인트로 전격 공개
▶ 헬스장에 수영장까지? 도대체 어느 게임사야?
▶ 블리자드, 모하임 대표 "도타 깜짝 놀랄 소식있다"
▶ ″엔트리브 대표 먹튀 논란...제2의 허민 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