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료제공 = 큐리어스팩토리] 디지털 익스트림즈는 더 게임 어워드에서 최근 워프레임과 소울프레임의 주요 업데이트를 기념해 두 개의 신규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이번 쇼케이스에는 특별 게스트도 함께했다.
수상 경력에 빛나는 영화감독이자 배우인 베르너 헤어조크(더 맨달로리안, 고스트 엘리펀츠)가 ‘더 인디퍼런스(The Indifference)’의 의인화 버전을 연기한 워프레임의 실사 숏필름은, 방대한 미래 SF 서사 속에서 플레이어가 발견하고 풀어야 할 수많은 미스터리를 암시한다. 최신 챕터 ‘디 올드 피스(The Old Peace)’는 12월 11일 출시됐으며 현재 모든 플랫폼에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골든 조이스틱 수상자이자 2024 BAFTA 브레이크스루 선정 배우 제니퍼 잉글리시(클레어 옵스큐르: 익스페디션 33, 발더스 게이트 III)가 등장하는 소울프레임 트레일러는, 파운더가 된 플레이어를 기다리고 있는 콘텐츠와 디지털 익스트림즈의 최신 온라인 액션 판타지 어드벤처가 그리는 미래를 처음으로 보여준다. 본 작품은 타락으로부터의 치유와 구원을 주제로 삼는다.
Warframe | Wake Up, Tenno (featuring Werner Herzog)
워프레임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레베카 포드는 “더 게임 어워드는 특별한 날이며, 다양한 산업이 한 자리에 모여 게임 제작의 아름다움을 기념한다는 점이 매우 영감을 준다”라며, “그래서 이번 트레일러에서 워너 헤어조크와 협업하는 것은 완벽한 선택이었다. 그는 워프레임의 기이한 아름다움과 인간적 핵심을 완전히 새로운 시각으로 받아들였다. 이 협업은 우리가 구축한 세계를 다른 관점으로 바라보게 했고, 우리는 그 어느 때보다 2026년 이후 워프레임의 미래에 확신을 갖게 됐다. 12년 이상 우리를 함께 생존하게 해준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우리는 독특함을 유지하며, 가능한 모든 매체를 통해 우리의 커뮤니티를 위해 특별한 방식으로 나아갈 것이다.”라고 전했다.
더 게임 어워즈를 앞두고, 디지털 익스트림즈는 더 올드 피스 론칭을 기념하기 위해 L.A. 라이브 내 그래미 뮤지엄에서 특별 게스트 및 업계 관계자들과 함께한 이벤트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벤 스타(파이널 판타지 XVI), 닉 아포스톨리데스(레지던트 이블 4), 제니퍼 잉글리시(클로이 옵스퀴르: 33 원정대), 샘 하프트(해즈빈 호텔), 잭 아길라르(귀멸의 칼날), 라이언 콜트 레비(체인소 맨), 닐 뉴본(발더스 게이트 III) 등 다수의 업계 인사들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함께 워프레임의 신규 내러티브 챕터 더 올드 피스의 출시를 축하했다.

PC용 프리-알파 단계인 소울프레임 프렐류드는 플레이어가 게임의 기초부터 직접 지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파운더가 되면 즉시 소울프레임 프렐류드에 접속할 수 있으며, 게임 시스템을 실험하고 세계를 탐험하며 피드백을 통해 개발 방향을 함께 결정할 수 있다. 파운더들은 독점 캐릭터 팩트, 무기, 아머, 코스메틱, 워프레임 크로스오버 무기 스킨, 친구용 프렐류드 초대 코드 등으로 구성된 네 가지 번들을 선택할 수 있다.
소울프레임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제프 크룩스는 “소울프레임 파운더 프로그램은 단순한 첫걸음이 아니라, 우리의 새로운 여정을 본격적으로 전진시키는 도약에 가깝다”라고 말하며, “우리는 플레이어가 알카(Alca)에 뿌리를 내리고 앞으로 펼쳐질 모든 것을 함께 정의하길 바란다. 부디 함께해 주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워프레임의 ‘디 올드 피스’ 업데이트에 관한 정보 및 전체 패치 노트는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블루스카이, 트위터/X, 인스타그램, 유튜브, 트위치 및 틱톡에서도 정기 업데이트가 제공된다.
소울프레임 프렐류드 참가 신청은 공식 웹사이트에서 가능하며, 등록자는 매주 랜덤 추첨을 통해 프리-알파 테스트 참여 기회를 얻는다. 파운더가 되면 즉시 소울프레임 프렐류드에 접속할 수 있다. 자세한 정보는 소울프레임 뉴스 페이지, 스팀, 디스코드, 블루스카이, 트위터/X, 인스타그램, 틱톡, 트위치, 유튜브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