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인터뷰

글로벌 흥행작의 콜라보! '승리의 여신: 니케' X '데이브 더 다이버', 두 디렉터 특별 인터뷰 공개

이시영 기자

기사등록 2024-07-04 23:03:17 (수정 2024-07-04 23:03:17)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레벨 인피니트가 서비스하고 시프트업이 개발한 미소녀 건슈팅 RPG '승리의 여신: 니케'가 넥슨 민트로켓의 해양 어드벤처 '데이브 더 다이버'와 콜라보레이션을 개최하면서 게이머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승리의 여신: 니케와 데이브 더 다이버의 콜라보는 누구도 예상치 못했던 이벤트인 만큼 이용자들은 신선함을 느낄 수 있었다. 특히 기존의 콜라보 이벤트와 달리 미니게임 형태로 데이브 더 다이버의 매력을 담아내면서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하고 있다.

콜라보레이션 이벤트의 타이틀은 'AEGIS THE DIVER'로, 신비한 힘에 이끌려 데이브와 반쵸가 니케의 세계관으로 넘어오는 것으로 이야기가 시작된다. 이에 조사를 위해 해양 전문 스쿼드인 '이지스'의 헬름과 마스트, 앵커를 파견하고 데이브와 반쵸를 그들의 세계로 돌려보내고자 바닷속을 탐험하며 재료를 모으고 초밥을 판매하게 된다.

'AEGIS THE DIVER' 콜라보 이벤트는 깜짝 등장으로 많은 이들의 관심을 끌고 있는 가운데, 승리의 여신: 니케의 유형석 디렉터와 데이브 더 다이버의 황재호 디렉터의 특별 인터뷰도 공개되면서 더욱 화제가 되고 있다.

유형석 디렉터는 "바다 위부터 바닷속까지 여름휴가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 내용을 준비했으니, 데이브 더 다이버, 승리의 여신: 니케와 함께 시원한 여름을 보내셨으면 한다"라고 소감을 전했으며, "가능한 선 안에서 콜라보 IP가 가진 재미를 최대한 보여주려고 노력했다"라고 전했다.

데이브 더 다이버의 황재호 디렉터는 "두 게임은 플랫폼과 아트 스타일이 너무 다르기에 콜라보레이션 제안이 왔을 때 기대와 우려가 동시에 있었다"라고 말하면서 "승리의 여신: 니케 개발팀에서 두 게임의 시너지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만들어 주신 것 같아 굉장히 고마웠다"라고 밝혔다.

또 "데이브 더 다이버 내에도 승리의 여신: 니케의 캐릭터를 활용한 아이템이 들어갈 예정"이라면서 "많은 기대 부탁 드린다"라고 전했다.

아래는 승리의 여신: 니케의 유형석 디렉터, 그리고 데이브 더 다이버의 황재호 디렉터와의 특별 인터뷰 전문이다.

- '승리의 여신: 니케' 유형석 디렉터 인터뷰

Q. [승리의 여신: 니케]와 [데이브 더 다이버]의 콜라보레이션 배후의 이야기를 말씀해 주실 수 있나요? 콜라보레이션을 결정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유형석 디렉터: [승리의 여신: 니케]와 [데이브 더 다이버]는 모두 한국에서 개발된 게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연한 기회에 콜라보레이션에 대해 이야기할 기회를 갖게 되었습니다.

저와 [승리의 여신: 니케] 개발팀은 평소에 창의적인 게임들을 즐겨하는 편이라 [데이브 더 다이버] 또한 재미있게 즐겨왔습니다.

[데이브 더 다이버]는 다이빙 플레이를 기반으로 캐주얼한 경영 기법을 접목한 완전히 다른 방식의 게임을 융합한 작품입니다.

[승리의 여신: 니케]도 각 버전마다 1주년 생존 팝업 미니 게임과 1.5주년 타워 디펜스 미니 게임 등 다양한 유형의 캐주얼 미니 게임을 통해 지휘관 여러분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끊임없이 시도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데이브 더 다이버]의 경험을 거울삼아 지휘관 여러분에게 색다른 경험을 선사하고 싶습니다. 때문에 이번 기회를 영광스럽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Q. 이번 콜라보레이션이 여름 이벤트 테마와 어울리는 점을 말씀해 주실 수 있나요?

유형석 디렉터: [데이브 더 다이버] 콜라보레이션 이벤트가 진행됨과 동시에 [승리의 여신: 니케]의 여름 이벤트 <BEAUTY FULL SHOT>이 진행됩니다. 이 이벤트는 플레이어인 지휘관과 여러 니케들이 함께 보내는 바다에서의 여름휴가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바다 위부터 바닷속까지 여름휴가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 내용을 준비하였으니 [데이브 더 다이버], 그리고 [승리의 여신: 니케]와 함께 시원한 여름 보내시면 좋겠습니다.

Q. 유저에게 어떤 혁신적인 콘텐츠나 특별 요소를 제공하여 새로운 체험을 선사할 수 있나요?

유형석 디렉터: 두 게임의 콜라보레이션이 진행되는 만큼, [데이브 더 다이버]와 [승리의 여신: 니케] 캐릭터들이 함께 등장하는 장면들을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니케를 활용한 잠수는 [데이브 더 다이버] 원작과는 또 다른 재미를 느껴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저희는 [데이브 더 다이버]의 낚시 플레이와 초밥집 운영 콘텐츠를 [승리의 여신: 니케] 게임과 융합시켜, 니케 캐릭터, 무기, 특성을 결합해 완전히 새로운 미니 게임을 설계했습니다. 콜라보레이션 미니 게임을 통해서 지휘관 여러분에게 서프라이즈를 안겨주고 싶습니다.

Q. 게임 개발 과정, 특히 [데이브 더 다이버]와의 콜라보레이션을 도전하는 과정에서 어떤 어려움을 겪었나요?

유형석 디렉터: [승리의 여신: 니케]의 세계에 [데이브 더 다이버]를 구현하며 저희는 원작의 플레이 경험과 재미를 온전히 전달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승리의 여신: 니케]는 PC뿐만 아니라 모바일에서도 플레이가 가능한 게임이기 때문에, 모바일에서도 [데이브 더 다이버]의 플레이 경험을 즐겨 보실 수 있도록 준비하는 것이 어려웠지만 즐거운 일이었습니다.

Q. 이번 콜라보레이션에 대규모 콘텐츠 개발을 도입했는데 이러한 '미니 게임'을 [승리의 여신: 니케]에 통합시키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유형석 디렉터: [승리의 여신: 니케]의 플레이는 아케이드 슈팅에 기반하고 있지만, 슈팅 외에도 스토리,수집, 성장, 꾸미기, 퍼즐, 탐험, 협동 플레이 등 다양한 재미를 지휘관 여러분에게 제공하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이유로 여러 종류의 미니 게임 이벤트를 개발해 왔는데요. 이를 통해 지휘관 여러분이 더 풍족하고 다양한 콘텐츠를 경험해 보실 수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Q. [데이브더 다이버]와 [승리의 여신: 니케]는 게임 및 아트 스타일이 완전히 다른데, 이전 콜라보레이션에 비해서 더 과감한 접근을 한 부분은 무엇인가요?

유형석 디렉터: 이전까지 개발해 왔던 미니 게임들은 짧게 즐길 수 있는 장르들을 위주로 구성하였습니다. 꼬치를 굽는 타이쿤 장르라던가, 원터치로 즐길 수 있는 가벼운 구성의 미니 게임들이 많았습니다. 반면, [데이브더 다이버]의 경우는 사실 규모가 큰 게임이기도 하며, 훨씬 입체적인 게임 구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에서는 [승리의 여신: 니케]에서 [데이브 더 다이버]의 재미를 온전히느껴보실수 있도록 두 게임의 설정을 융합하고 구현해 두었으니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또한, 앞으로도 [승리의 여신: 니케]의 미니 게임이 더 다양하고 멋진 장르의 게임들을 다룰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Q. 이번 콜라보레이션에 또 어떤 서프라이즈가 있나요?

유형석 디렉터: [데이브더 다이버] 콜라보레이션 미니 게임에서 다양한 물고기를 포획할 수 있는데요. 이와 별개로 [승리의 여신: 니케] 이벤트 필드에서는 낚시 미니 게임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두 미니 게임에서 각각 어떤 물고기를 획득할 수 있는지 비교하며 이벤트를 즐겨보는 것도 또 하나의 재미가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Q. [승리의 여신: 니케]와 [데이브 더 다이버]는 전혀 다른 스타일인데 어떻게 완벽하게 통합시켰나요?

유형석 디렉터: 겉으로는 [승리의 여신: 니케]와 [데이브 더 다이버]의 플레이 방식에 큰 차이가 있는 것 같지만 사실 공통점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두 게임 모두 슈팅 요소를 어느 정도 접목 시켰고, [승리의 여신: 니케]의 해양을 테마로 한 이번 여름 이벤트 콘텐츠 디자인이 [데이브 더 다이버]의 테마와 유사한 점이 있습니다.

이번에는 [데이브 더 다이버]의 수중 무기와 니케 캐릭터 무기의 특색을 접목한 형태로 색다른 니케 조작을 통한 차별화된 다이빙 낚시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아트스타일 측면에서는 [데이브 더 다이버] 원작의 스타일을 살려 [승리의 여신: 니케]와는 다른 시각적 경험을 시도했습니다.

Q. 이번 콜라보레이션 미니 게임의 디자인 컨셉에 대해 이야기해 주실 수 있나요?

유형석 디렉터: [데이브 더 다이버]의 게임 콘텐츠는 방대하고 풍부하지만 [승리의 여신: 니케]의 미니 게임은 간단한 체험 개념입니다. 어떻게 하면 원작 플레이의 본연의 맛을 살리면서 틀을 간소화하고, 동시에 [승리의 여신: 니케]만의 특색을 가미할 수 있을지가 디자인 측면에서 맞닥뜨린 과제였어요.

지휘관 여러분의 애정을 받아 색다른 경험을 선사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Q. [승리의 여신: 니케]와의 각 콜라보레이션에 내포된 의미는 무엇인가요?

유형석 디렉터: 가능한 선 안에서, 콜라보레이션 IP가 가진 재미를 최대한 보여주려 한다는 점입니다. 저희는 게임과 문화 콘텐츠를 만드는 사람이기 이전에 게임과 문화 콘텐츠를 즐기던 사용자입니다.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는 작품들을 존중하며 원작자가 보여주고자 했던 의도와 재미를 [승리의 여신: 니케]를 통해 한 번 더 느껴볼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앞으로도 다양하고 멋진 콜라보레이션 기회가 있기를 바랍니다.

Q. 앞으로 어떤 형식의 콜라보레이션을 기대하면 될까요?

유형석 디렉터: [승리의 여신: 니케]가 지금까지 여러 가지 방식의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해 온 만큼, 앞으로도 다양한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특히 올해에 아직 공개되지 않은 또 다른 콜라보레이션이 예정되어 있으므로 많은 기대 부탁드리겠습니다.

 

- '데이브 더 다이버' 황재호 디렉터 인터뷰

Q. 콜라보레이션 전에 팀원들이 [승리의 여신: 니케]에 대해 잘 알고 있었나요?

황재호 디렉터: 팀에도 [승리의 여신: 니케]를 플레이하고 있는 분들이 많은데, 콜라보레이션 제안이 왔을 때 기대와 우려가 동시에 있었습니다. 왜냐하면 두 게임은 플랫폼과 아트 스타일이 너무 다르기 때문입니다.

그동안 [승리의 여신: 니케]에서 진행한 콜라보레이션의 경우 주로 서브컬처류를 대상으로 했는데, [데이브 더 다이버]가 어떻게 니케에 녹아들 수 있을까 궁금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테스트 빌드를 받아보니 [승리의 여신: 니케] 개발팀에서 [데이브더 다이버]와 [승리의 여신: 니케]의 시너지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만들어 주신 것 같아 굉장히 고마웠고 많은 기대가 됩니다.

Q. [데이브 더 다이버]에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위한 특별한 이벤트나 활동이 있을까요?

황재호 디렉터: [데이브 더 다이버] 안에도 [승리의 여신: 니케]의 캐릭터를 활용한 아이템이 들어갈 예정입니다.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Q. 이번 특별 출시된 [승리의 여신: 니케]의 다이버 니케(마스트, 앵커, 헬름)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황재호 디렉터: [데이브 더 다이버]에는 여성 캐릭터가 별로 없었는데, [승리의 여신: 니케]에서 아주 매력적인 여성 다이버 캐릭터들을 만날 수 있어서 정말 기뻤습니다.

특히 마스트의 복장은 '잠수복이 이렇게 귀엽고 섹시할 수 있구나'라고 생각되어 팀에서 반응이 매우 좋았습니다. 더프가 레아스보다 [승리의 여신: 니케]의 캐릭터들을 더 좋아하게 될지도 모르겠네요...!

Q. [데이브 더 다이버]가 최근 주년 기념일을 맞이했는데, 미래 주요 이벤트나 중요한 계획에 대해 말씀해 주실 수 있나요?

황재호 디렉터: [데이브 더 다이버]의 새로운 스토리를 DLC 형태로 보여주기 위한 개발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빠른 시일 안에 정보를 공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 많은 분들이 [데이브 더 다이버]의 캐릭터들을 좋아해 주셔서 각 캐릭터의 스토리를 더 많이 보여줄 수 있는 기획도 내부적으로 논의 중입니다.

많이 기대해 주세요!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이시영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커뮤니티 이슈 한줄 요약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