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공략

넷마블 '레이븐2', 인장과 고등급 장비 제작 재료 획득처, '길드 던전' 탐방기

이시영 기자

기사등록 2024-06-11 17:22:50 (수정 2024-06-11 17:22:50)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넷마블이 서비스하는 신작 MMORPG '레이븐2'에는 길드 콘텐츠로 '길드 던전'이 마련돼 있다.

길드 던전은 길드원이 함께 공략하고 길드 보상 및 개인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콘텐츠로, 길드원 간의 협력해 공략하는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다른 이용자들과 순위 및 막타 경쟁, PvP로부터 자유롭기에 매력적이라 할 수 있다. 

5레벨 이상의 길드가 매주 1회 참여할 수 있으며 맵 중앙에 위치한 길드 수호석을 끊임없이 몰려오는 몬스터로부터 지켜내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총 3개의 난이도 중 하나를 선택해 길드장이 개방하게 되는데, 1단계부터 4단계까지 등장하는 몬스터를 모두 처치하면 5단계에서 웨이브 보스 몬스터가 등장한다.

웨이브는 총 3개로 나뉘어져 있으며, 웨이브를 클리어할 때마다 보상이 추가되기에 도전 욕구를 자극한다. 특히 길드 던전의 난이도가 높아질수록 보상의 수준도 달라지게 되는데, 쉬움 난이도에서는 희귀 장비 제작 재료를 확률적으로 얻을 수 있으며 보통 난이도에서는 영웅 등급 장비 제작 재료가 등장하기도 한다. 마지막으로 어려움 난이도를 웨이브3까지 클리어했을 때는 전설 등급 장비 제작에 필요한 재료까지 얻을 수 있는 것으로 보인다.

길드 던전은 장신구류 중 하나인 '인장'의 주요 수급처임과 동시에, 다량의 골드와 장비 제작 도안 조각, 영광의 주화, 맹세의 훈장 등을 얻을 수 있는 콘텐츠이기도 하기에 매주 꼭 참여해야 손해를 보지 않는다.

길드 던전의 맵은 십자 형태이며, 중앙에는 길드원들이 보호해야할 길드 수호석이 위치해 있다. 각 웨이브에서는 4개의 방향에서 몬스터가 등장하는데, 이들은 길드 수호석을 타겟으로 전진해온다. 따라서 4개의 방향에 길드원들을 분산 배치해 길드 수호석을 공격하기 전에 막아내는 것이 포인트다. 

특히 몬스터는 길드 수호석을 타겟으로 돌진해오지만 플레이어가 몬스터를 공격할 경우에 플레이어가 타겟으로 변경되기 때문에 광역 공격 등을 통해 강제로 수호석으로부터 타겟을 해제시키는 전략을 펼치면 높은 웨이브까지 도달할 수 있다. 

웨이브에서는 일반 몬스터와 함께 소수의 정예 몬스터도 출현함에 따라 우선 처리 대상을 적재적소에 파악해야 한다. 따라서 길드원들은 파티를 구성하고 파티장의 지시에 따라 일사분란하게 움직인다면 좀 더 쉽게 공략해내는 것이 가능하다.

각 웨이브의 5단계에 도달하면 높은 공격력과 체력을 가진 보스 몬스터가 단독으로 등장하게 되는데, 각 보스 몬스터는 고유의 패턴을 가지고 있기에 강력한 일격을 피하면서 공략해야 한다.

길드 던전에는 공략 제한 시간이 존재한다는 점도 염두에 둬야 한다. 총 20분 내에 최대한 높은 웨이브에 도달해야 보상의 양이 증가하는데, 웨이브의 마지막 단계에서 등장하는 보스 몬스터는 공략에 많은 시간이 소모되는 만큼 최대한 일반 몬스터 구간을 빠르게 클리어할 필요가 있다. 아울러 많은 길드원이 참여하면 참여할수록 높은 웨이브까지 도달할 수 있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길드 던전의 보상은 길드 보상과 개인 보상으로 나뉜다. 길드 보상은 길드에 귀속돼 길드 관리자가 길드원들에게 분배해줄 수 있으며, 개인 보상의 경우에는 각 웨이브 달성 단계에 따라 길드 던전 종료 후 즉시 지급된다. 

앞서 언급한대로 길드 던전에서는 인장을 확정적으로 획득 가능함에 따라, 장비 파밍 및 컬렉션 완성을 위해서라도 꼭 참여하길 권장한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이시영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커뮤니티 이슈 한줄 요약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