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게임동향

서머게임페스트) 마블 세계관 총집합, '마블 라이벌즈' 체험기

배향훈 기자

기사등록 2024-06-10 08:19:18 (수정 2024-06-10 08:19:18)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미국 온/오프라인 게임쇼 '서머게임페스트(SGF2024)'가 6월 7일 로스엔젤레스(LA)에서 개최됐다. SGF2024는 유튜브 시어터에서 전세계로 생중계되는 온라인 섹션과 시티 마켓 소셜 하우스에서 개최되는 오프라인 이벤트가 분리 운영되는 것이 최대 특징이다.

넷이즈는 SGF2024를 통해 마블 세계관 히어로들이 활용해 팀배틀을 펼치는 하이퍼FPS '마블 라이벌즈'를 공개했다. 아직 알파 테스트 단계지만 기본적인 콘셉트와 캐릭터는 어느정도 공개된 상태다. 마블 라이벌즈는 영화를 통해 한국 게이머에게 익숙한 아이언맨, 헐크, 스파이더맨 등의 히어로 외에도 상대적으로 알려지지 않은 루나 쇼, 퍼니셔 등 모든 플랫폼을 막론하고 모든 마블 히어로를 대상으로 한다는 것이 매력적이다.


유명 히어로부터 다소 생소한 히어로까지 다양하다 = 넷이즈 제공

게임은 PC, 플레이스테이션, 엑스박스 등 가용한 모든 플랫폼에서 서비스 예정이다. 빌런 닥터 둠에 의해 세계 질서가 파괴된 오리지널 세계관을 가지고 있으며 2099 도쿄를 중심으로 게임 내 모든 세계관이 오리지널로 구성됐다. 여기에 영화, 코믹스, TV 등 다양한 세계관에 등장한 모든 마블 히어로가 등장하는데 테스트 기준 21명의 캐릭터가 방어, 공격, 서포트 특기를 가지고 등장한다.

게임은 기본적으로 6:6 팀전이며 각 히어로들은 자신만의 고유한 특징과 스킬을 가지고 있다. 예를들어 헐크는 근접 공격을 특기로 하는대신 900에 달하는 압도적 체력과 공격력을 가졌고, 아이언맨의 경우 시프트 버튼을 통해 항상 하늘을 날아다니며 빔과 로켓을 활용한 중거리 공격에 특화됐다.

그래픽 분위기와 게임 룰, 다양한 스킬과 궁극기를 보면 블리자드의 '오버워치'와 상당히 흡사한 느낌이다. 하지만 스톰이나 아이언맨처럼 무제한 비행이 가능한 히어로가 있어 전장 활용도가 훨씬 넓은데다 히어로 특성에 따라 200~900에 이르기까지 체력 분포가 상당히 넓고, 검이나 주먹질 등 지근거리에 특화된 히어로가 다수 존재하는 등 다양한 마블 히어로들의 개성만큼 게임 내 특성이 훨씬 광범위했다.


무제한 비행이 가능한 아이언맨같은 히어로가 있어 항상 하늘을 주시해야 한다 = 넷이즈 제공

게임의 룰은 일정 이상 적을 처치하면 이기는 데스매치, 일정 거리 화물을 옮기는 화물이동 등 하이퍼 FPS에 익숙한 게이머라면 바로 이해할 수 있었다. 기자 역시 아무 사전지식 없이 바로 시연했음에도 기본적인 룰은 바로 이해가 가는 수준. 다만 시연 시간이 비교적 짧음에도 다양한 히어로를 경험해보고 싶어 죽을때마다 다른 히어로를 골랐는데 처음 접하면 기본적인 이동, 공격, 스킬 특성이 모두 제각각이라 특성이 다양하다는 것만 파악하는 수준이었다. 일단 그 특성이 너무 개성적이라 효과적인 활용을 못해봤지만 익숙해지면 히어로마다 전혀 다른 플레이가 가능하다는 뜻이다.


닥터 스트레인지의 포털은 아군을 바로 전장에 투입할 수 있다 = 넷이즈 제공

마블 라이벌즈의 가장 큰 특징은 원작에서 연관성이 있는 영웅들끼리 연계 공격이 가능하다는 것. 대표적으로 그루트와 로켓 라쿤의 경우 콤비네이션 스킬로 로켓이 그루트의 어깨에 올라타 같이 연계 공격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개발진을 통해 확인해보니 이미 원작을 반영해 수많은 콤비네이션 스킬이 완성된 상태며 향후에도 계속 추가될 예정이라 밝혔다. 콤비네이션 스킬은 활용에 따라 불리한 전장을 단숨에 뒤집을 정도로 강력하지만 그만한 리스크도 존재한다.


그루트 등에 올라탄 로켓. 콤비네이션 스킬이 마블 히어로즈의 최대 특징이다 = 넷이즈 제공


아이언맨과 헐크도 콤비네이션 가능 = 넷이즈 제공

20분 남짓의 체험 시간은 짧았지만 경험은 강렬했다. 익숙한 마블 히어로들이 대거 등장한다는 점과 그 히어로들의 고유 능력을 게임에 잘 접목했다는 점이 가장 매력적이었다. 특히 스파이더맨의 웹스윙과 아이언맨의 리펄서 건과 부스팅 능력이 상당히 인상적이었다. 

마블 히어로즈는 7월 북미 첫 CBT를 통해 일정에 따라 전세계 테스트가 예정돼있다. 아직 정식 서비스 일정은 미정이지만 이번 테스트를 통해 피드백을 수집하고 이를 바탕으로 충분히 담금질 후 정식 공개할 예징이다. 한국도 서비스 예정지역에 포함돼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향후 공개될 예정이다.

[LA=배향훈 기자 tesse@chosun.com ] [gamechosun.co.kr]

배향훈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