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공략

넷마블 제2의 나라 칼리아 'Oo보글보글oO' 킹덤, 즐거움이 우선! 서로 도우며 함께하는 곳

성수안 기자

기사등록 2024-05-17 17:26:18 (수정 2024-05-17 10:07:54)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넷마블이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 '제2의 나라' 유저들은 다양한 방식으로 게임을 즐기고 있다. 어떤 유저는 사냥에 매진해 남들보다 높은 레벨과 전투력을 달성하는가 하면, 또 다른 유저는 결투에 매력을 느껴 결투 랭커를 노리는 경우도 있다.

서버 이전 시즌을 앞두고 많은 킹덤이 킹덤 홍보에 팔을 걷어붙였다. 이번에 만나본 칼리아 서버 'Oo보글보글oO' 킹덤은 전투력 높은 킹덤이 많기로 유명한 칼리아 서버에서 킹덤 전투력 10위를 기록 중인 킹덤이다. 유명 조경사가 아름다운 작품으로 킹덤을 꾸며주는 그곳, 게임조선은 Oo보글보글oO 킹덤 킹덤 마스터 '망치든미남'과 인터뷰를 나누고 Oo보글보글oO 킹덤은 어떤 킹덤인지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Q. 먼저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망치든미남: 반갑습니다! 칼리아 서버 ‘Oo보글보글oO’ 킹덤의 킹덤 마스터 ‘망치든미남’이라고 합니다!

Q. 서버 이전 직전 킹덤 홍보 중이십니다. 많은 분이 킹덤에 대해 알 수 있도록 어떤 킹덤인지 소개 부탁드립니다.

망치든미남: 저희 킹덤은 즐거움을 첫 번째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굵고 짧게 게임 하기보다는 웃고 떠들며 재미있는 플레이 하기를 원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개인의 성장 또한 업데이트에 뒤처지지 않게 다 같이 공략 방법을 찾고 서로 도와주며 함께 하고 있습니다.

약간의 변동은 있으나, 현재 칼리아 서버 내 킹덤 순위 10위권을 유지하고 있으며, 마을 등급은 17등급입니다! 약 30명 정도의 킹덤원분들이 부담 없이 즐기고 있는 화목한 킹덤입니다. 서버 이전은 없을 것 같고, 칼리아 서버에 애정을 많이 가지고 있어 계속 남아있을 계획입니다.

Q. 어떤 분들이 모여계시는지 킹덤원분들 성향도 궁금합니다. 혹시 소개하고 싶은 킹덤원이 있을까요?

망치든미남: 대표적으로 ‘토끼라우’님이 있습니다. 포럼에도 조경사로 몇 번 소개될 정도로 게임 자체에 대한 애정이 남다르신 분이에요. 에스타바니아와 킹덤 광장을 주로 꾸미면서 사진도 많이 찍기로 유명하죠. 지난번 신규 레이드 지역 대항전에서 우승했던 칼리아 서버의 ‘안개’ 킹덤을 축하하기 위해 마을 광장에 축하 꾸미기도 진행했다우!!ㅎㅎㅎ

Q. 어떤 킹덤원을 모집하고 계시나요? 킹덤 가입을 위한 스펙이나 조건 있을까요?

망치든미남: 고투력은 언제나 환영입니다!라고 말씀드리고 싶지만 가장 중요한 건 잘 어울릴 수 있는 사람이었으면 좋겠습니다. 킹덤 내적으로 혹은 외적으로 문제가 일어나지 않았으면 하고, 하하 호호 웃으며 지낼 수 있는 사람이었으면 좋겠어요!

Q. 킹덤 하면 역시 킹덤 콘텐츠죠. 킹덤 던전, 디펜스, 유물전, 왕위 쟁탈전, 레이드 등 협동 콘텐츠를 어떤 식으로 운영 중인지 궁금합니다.

망치든미남: 던전과 디펜스는 매주 수요일 21시에 진행합니다. 유물전과 왕위 쟁탈전은 싼값에 참여할 수 있겠다 싶으면 참여하고 무리하게 진행하는 편은 아닙니다. 기존에는 일반 레이드를 자체적으로 트라이했으나, 매칭 시스템이 나온 후로는 각자 개별적으로 진행하고, 나아가 영웅 레이드와 신규 레이드를 자체적으로 클리어하는 것을 목표로 삼았습니다! 그리고 킹덤 콘텐츠라고 보긴 힘들지만, 필드 보스 타임에 버스 기사님들이 서너 분 계십니다. 모든 콘텐츠 보상은 참여자에 한 해 기여도 만족 시 제비뽑기를 통해 공평하게 가져갑니다.

Q. 킹덤 콘텐츠 외에 킹덤원들끼리 진행했던 이벤트가 있을까요?

망치든미남: 달리기, 숨바꼭질, 눈싸움 등 콘텐츠가 출시하면 그에 맞춰 상품을 걸고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Q. 킹덤원들과 함께하다 보면 여러 추억도 생깁니다. 킹덤원들과 추억이 있다면 소개 부탁드립니다.

망치든미남: 돌이켜보니 소소하게 많은 추억들을 가지고 있네요, 그중에서도 자체적으로 레이드를 클리어했을 때가 가장 기억에 남아요. 매주 트라이하면서 패턴도 익히고 부족한 투력 열심히 올리면서 결국엔 해냈던 그 성취감이 가장 기억이 남아요. 그리고 마음 맞는 킹덤원들끼리 현실에서도 모여 만남을 가지고 여행도 가고 한답니다. 어떤 분들은 해외여행을 막 다녀오기도 합니다 ㅎㅎㅎ

Q. 그 외 킹덤에 대해 자랑하고 싶은 부분이 있을까요?

망치든미남: 부담 없이 재미있는 킹덤이라고 자부합니다ㅎㅎ 마음 편하게 게임을 순수히 즐기고 싶은 분들이 와주셨으면 합니다.

Q. 킹덤 콘텐츠 면에서 개발진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무엇이 있을까요?

망치든미남: 단순히 시간만 잡아먹는 콘텐츠가 아닌 성과가 보이는 콘텐츠가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킹덤 마을 정화 던전 신규 빛암 보스에 관해서 비유해 드리자면, 콘텐츠 소비 속도를 늦추기 위해 보스의 체력이나 방어력을 올려 세팅한 것에 대해서는 이해하나, 체력 소모에 따른 보상을 세분화해서 적용했으면 어땠을까 하는 마음입니다. 저희 같은 중소 킹덤의 경우 아직 기존 불물풀 보스마저 통과하지 못한 경우가 허다합니다. 25%, 혹은 30% 단위마다 정화 보상을 3분할하면 클리어에 대한 목표가 더 와닿을 것 같습니다.

Q. 마지막으로 자유롭게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망치든미남: "우리 킹덤이 최고야! 보글보글로 다 모여!"라는 말은 솔직히 하지 못할 것 같습니다. 그저 이 글을 읽어주신 모든 분이 조금은 더 행복하게 게임을 오래 즐겨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이 게임도 어느덧 3주년을 바라보고 있네요. 수많은 게임을 하면서 이만큼 애정과 관심을 가졌던 적은 없었던 것 같습니다. 또한, 게임을 플레이하는 모든 유저가 같은 방향을 바라볼 수는 없겠지만, 저마다의 방식으로 제2의 나라를 아끼고 있습니다. 밤낮으로 고생하시는 개발자분들의 노고에 항상 감사드립니다만, 많은 유저들이 소통을 바라고 있습니다. 조금만 더 저희의 목소리에 귀를 열어주세요.

[성수안 기자 nakir@chosun.com] [gamechosun.co.kr]

성수안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