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기획

넷마블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외형 커스터마이징 복습! 코끝 각도 까지 자유롭게

성수안 기자

기사등록 2024-04-11 17:59:42 (수정 2024-04-11 17:59:42)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넷마블의 신작 MMORPG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출시가 다가오면서 많은 게이머의 관심은 캐릭터 커스터마이징에 집중되고 있다.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게이머는 전사와 궁수, 세자, 투사 4가지 직업 중 하나를 선택해 아스 대륙에서 살아갈 자신의 분신을 만들 수 있다. 멋지고 예쁜 캐릭터, 혹은 개성 넘치는 캐릭터는 그 자체만으로 게임 플레이 의욕을 상승시키는 요인인 만큼 자연스럽게 외형 커스터마이징 종류와 범위에 게이머들의 이목이 쏠린 것이다. 넷마블 역시 이러한 게이머들을 위해 지난 지스타 2022에서 외형 커스터마이징 정보를 공개한 바 있다.

게이머는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에서 남녀 성별 제한 없이 모든 직업을 자유롭게 선택해 캐릭터를 작성할 수 있다. 직업에 따른 외형의 차이는 방어구 외형뿐이며, 얼굴과 체형는 이목구비 하나하나 세밀한 부분까지 자세하게 조절할 수 있다. 

외형 커스터마이징에 자신없는 게이머도 외형 프리셋을 이용하면 멋지고 예쁜 캐릭터를 만들 수 있다. 남녀 성별에 따라 기본적으로 9개씩 완성된 외형 프리셋이 제공되며, 랜덤 프리셋 버튼을 이용해 각 부위를 무작위로 조합하는 식으로 독특한 외형의 캐릭터도 만들 수 있다. 물론 프리셋으로 선택한 외형도 다시 부위별로 조정할 수 있다.

외형 커스터마이징은 머리카락 모양과 색깔부터 얼굴, 체형, 문신, 목소리까지 다양한 부위 조절을 제공한다.

머리카락 모양은 남녀 각각 12개씩 제공되며, 남성에 한해 8가지 종류의 수염이 제공된다. 또한 머리카락 모양과 수염은 20가지 색을 조합해 같은 모양이더라도 다른 느낌으로 표현할 수 있다.

몸 부분은 체형, 머리, 상체, 허리, 팔, 다리 6가지 요소를 조절해 꾸밀 수 있다. 체형에선 X축과 Y축으로 나누어진 그래프를 통해 키와 비만도를 간단히 조절할 수 있으며, 3가지 체질 중 하나를 선택해 근육량을 조절할 수 있다.

캐릭터의 인상을 결정하는 얼굴 부분은 얼굴과 눈썹, 속눈썹, 눈, 코, 입, 눈화장 7가지 요소를 조절해 꾸밀 수 있다. 얼굴에선 게임에서 제공되는 9가지 얼굴 프리셋과 피부색으로 간단하게 캐릭터를 꾸밀 수 있으며, 세부 설정을 통해 게이머의 취향과 개성을 좀 더 드러낼 수 있다.

다른 부위 역시 마찬가지다. 각 부위마다 게임에서 제공되는 프리셋이 마련되어 있으며, 이를 조정해 나만의 캐릭터를 만들 수 있다. 세부 설정에선 좌우 그래프를 통해 부위별 돌출, 두께, 깊이, 각도, 크기 등 다양한 요소를 조절할 수 있다. 이처럼 외형 커스터마이징의 종류와 범위가 워낙 다양하고 세밀한 덕분에 자신과 꼭 닮은 캐릭터를 만드는 것도 꿈만은 아니다.

이목구비나 신체 조절만으로 자신이 원하는 개성을 드러내지 못할 것 같다면 과감히 얼굴 문신이나 몸 문신을 해보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것이다. 얼굴 문신 9종과 몸 문신 8종, 그리고 다양한 문신 색으로 아스 대륙에 어울리는 전사나 당그리 캐릭터를 만들 수 있다. 아스 대륙을 살아가는 캐릭터는 게이머의 분신인 만큼 다양한 요소를 통해 자신만의 캐릭터를 만들다 보면 게임에 더욱 몰입하게 될 것이다.

한편 넷마블의 신작 MMORPG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은 4월 24일 한국, 대만, 홍콩, 마카오 지역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넷마블 PC 런쳐를 통해 정식 출시 예정이다.

[성수안 기자 nakir@chosun.com] [gamechosun.co.kr]

성수안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Game Weekly

커뮤니티 이슈 한줄 요약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