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이슈

엔씨소프트 '쓰론앤리버티(TL)', 사전 캐릭터 생성 인기…생성은 12월 3일까지

이정규 기자

기사등록 2023-11-29 17:59:51 (수정 2023-11-29 17:59:51)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엔씨소프트의 신작 MMORPG '쓰론앤리버티'가 퀄리티 높은 사전 캐릭터 생성으로 게이머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쓰론앤리버티는 블레이드앤소울 이후 출시하는 PC 기반 MMORPG로 엔씨소프트의 기존 인기 IP인 리니지나, 아이온, 블레이드앤소울이 아닌 새로운 IP를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을 저격한 게임이다. 글로벌 시장을 노리는 PC 기반 게임인 만큼 자동 사냥이 제거되고, 확률형 아이템에 의한 과도한 스펙 상 등이 제거되고 만렙 이후 시작되는 구성이 특징이다.

출시 전부터 많은 이슈를 몰고왔던 쓰론앤리버티는 사전 캐릭터 생성 첫 날 모든 서버가 단시간에 가득차는 등 흥행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29일 기준으로는 현재 15개 서버가 존재하며 10개 서버가 생성 불가에 걸려 있다. 많은 인원이 몰리면서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서버 증설을 요구하는 게시물도 심심찮게 볼 수 있는 상황이다.

현재는 엔씨소프트 런처 어플리케이션이 퍼플을 통해 사전 캐릭터 생성용 클라이언트를 다운받을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수준 높은 그래픽으로 무장한 쓰론앤리버티의 커스터마이징을 즐길 수 있다. 캐릭터 생성에는 단순한 외형부터, 캐릭터의 키나 몸집 등도 조정할 수 있다. 좀 더 사실적인 묘사를 위해 세부적인 옵션이 다양하게 있어 자신만의 캐릭터를 뽑을 수 있다. 

그 뿐만 아니라 캐릭터 커스터마이징을 어려워하는 유저를 위한 기능도 여럿 포함돼 있다. 무작위 외형을 통해 자신이 생각하는 외형과 비슷한 외형이 나올 떄까지 돌려볼 수 있어, 이를 통해 뼈대를 구축하고 이후 세부적인 조정을 하는 방법도 있다. 또한, 디자이너 프리셋도 많은 수를 지원하기 때문에 이 역시 커스터마이징을 어려워하는 유저에게 한줄기 빛이 된다.

'사진 적용' 기능도 사용할 수 있다. 사진 적용 기능은 자신이 원하는 사진을 업로드해 해당 사진과 유사한 형태로 자동 커스터마이징을 할 수 있는 기능이다. 이를 통해 자신의 사진이나 혹은 자신이 좋아하는 인물이나 캐릭터 등을 넣어 캐릭터 커스터마이징을 할 수도 있다.

한편, 엔씨소프트는 정식 출시에 앞서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추가보상을 제공한다. 12월 3일까지 사전 예약에 참여할 경우 '질주 변신: 로제트 레오퍼플'과 '아미토이: 아기 씨앗 포핀', '모험 지원 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또한, 기간 중 친구 초대를 통해 추가적인 솔란트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사전 캐릭터 생성 시에는 '칭호: 최초의 별을 품은 자'와 '활공 변신: 헤이즐 푸르푸르'를 얻을 있다. 마지막으로 정식 출시에 앞서 '솔리시움의 개척자 패키지'를 구매할 수 도 있다. 해당 패키지를 구매하면 정식 출시 후 루센트와 성장 패스', '배틀 패스, 무법자 코스튬, 질주 변신, 아미토이, 포즈, 칭호, 지원 상자 등을 제공받는다.

[이정규 기자 rahkhan@chosun.com] [gamechosun.co.kr]

이정규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커뮤니티 이슈 한줄 요약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