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버튼


상단 배너 영역


공략

넷마블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원거리 탱커의 등장! '여신의 사자 플라튼'

이시영 기자

기사등록 2023-05-10 17:35:08 (수정 2023-05-10 17:33:16)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제보

넷마블의 모바일 MMORPG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이 10일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스페셜 영웅 '여신의 사자 플라튼(이하 플라튼)'을 선보였다.

플라튼은 세븐나이츠 원작에서 다크나이츠의 일원으로 최근 등장한 '콜트'와 함께 '팔라누스'의 곁을 지키는 든든한 조력자로 등장한다.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에서는 바람 속성 탱커로 등장하며, 탱커라는 포지션임에도 불구하고 원거리 공격이 가능한 형태로 구현돼 이목을 끌고 있다.

플라튼은 자신의 몸을 둘러싸고 있는 거대한 갑주를 활용해 전투를 펼치는 캐릭터로, 총 4타로 구성된 원거리 평타를 사용한다. 평타의 공격 속도 자체는 빠르지 않은 편이나, 이동 공격이 가능하므로 적을 원거리에서 견제하기에 용이하다. 특히 평타의 사정거리는 '종말의 인도자 연희'와 '불멸의 명사수 레이첼'보다 길다.

첫 번째 액티브 스킬 '배도의 칼날'은 3회에 걸쳐 강력한 원거리 공격을 가함과 동시에 적을 넘어뜨릴 수 있는 기술로, 6각성 시에는 마지막 타격 시 50% 확률로 적 생명력의 20%만큼 추가 피해를 주는 위협적인 스킬이다. 즉 플라튼을 적으로 상대한다면 배도의 칼날 마지막 3타 공격은 넘어짐 효과에 높은 피해도 입을 수 있으므로 필히 회피해야 한다. 쿨타임이 12초로 매우 짧다는 점도 배도의 칼날의 특징이라 할 수 있겠다.

다음으로 액티브 스킬 '이계의 빛'은 전방으로 광선을 발사하는 기술로, 일정 시간 동안 광선이 발사되기에 계속해서 적을 견제하기에 적합하다. 게다가 50% 확률로 적을 기절시키고 자신 및 아군에게 받는 피해 감소를 지속적으로 중첩시키기에 매우 효율적인 기술이다.

기절 효과의 경우에는 50% 확률이지만 3초 동안 지속 타격을 하는 만큼 높은 확률로 적을 행동 불능 상태로 만드는 것이 가능하다.

마지막 액티브 스킬 '심판대행'은 전방 역삼각형 모양으로 공격을 가하는 범위형 스킬이다.  첫 번째 액티브 스킬 '배도의 칼날'과 마찬가지로 피격자의 현재 생명력 20%만큼 추가 피해를 주며, 100% 확률로 추가 피해를 줌에 따라 마무리 일격으로 활용하기에 적합하다. 또한 피격된 대상은 공중 상태가 되므로 앞서 소개한 두 액티브 스킬의 넘어짐 및 기절 효과와의 연계성도 뛰어나다.

아울러 3개의 액티브 스킬 모두 원거리 공격형 스킬임과 더불어 이동 공격이 가능하기에 다양한 상황에서 활용할 수 있는 모습이며 2번 액티브 스킬은 연희 및 총 레이첼의 평타에 해당하는 사정거리를 보유했다. 이외 1번 및 3번 액티브 스킬은 '방랑의 그림자 콜트'의 평타와 동일한 사정거리를 가졌다.

특수기의 '속성 시너지'는 대미지 계수 363%에 공중 효과를 가졌으며, 적이 보호막 상태일 시에는 '보호막 제거 공격'을 발동시킬 수 있다. 보호막 제거 공격은 필드 스킬로, 보호막을 사용한 대상의 보호막을 제거하고 지속적으로 피해를 줄 수 있는 필드형 기술임에 따라 활용도가 높다. 

마지막으로 특수기 '낙법'은 자신이 공중 상태일 때 발동 가능하며, 자신에게 10초동안 보호막을 부여해 후속타에 생존할 수 있도록 한다. 

이처럼 플라튼은 전체적으로 공격에 초점이 맞춰진 스킬을 보유하고 있어 탱커임에도 불구하고 생존력 부분이 아쉬울 수 있다. 다행히 생존력은 패시브 스킬로 챙기면서 뛰어난 원거리 견제 능력과 방어 능력을 모두 가진 모습이다.

패시브 스킬 '처벌의 가호'는 적에게 대미지를 입히면 자신에게 최대 생명력 50%에 해당하는 보호막을 부여하고 슈퍼아머 상태로 돌입한다. 해당 효과는 다른 영웅으로 교체하더라도 계속해서 효과가 발동되므로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할 수 있다.

플라튼은 원거리 공격이 가능한 탱커라는 점에서 매우 매력적인 영웅이라 할 수 있다. 게다가 최근 영웅 결투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방랑의 그림자 콜트(이하 콜트)'와 상성이기에 대항마로 활용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현재로써는 콜트의  경우 상대의 버프를 모두 해제하는 '디스펠' 특수기를 보유한 만큼 플라튼의 보호막 효과가 무용지물이라는 평가가 우세한 상황이다. 단, 연희와 총 레이첼을 넘어서는 사정거리와 상대방 체력의 20%에 해당하는 피해를 줄 수 있는 강력한 액티브 스킬 2종을 보유했기에 충분한 매력을 가진 영웅이다. 아울러 3:3 영웅전 및 5:5 영웅전 등의 PvP 콘텐츠에서 탱커 및 딜러를 동시에 수행하는 캐릭터로 활약 가능한 모습이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이시영 기자의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최신 기사

주간 인기 기사

게임조선 회원님의 의견 (총 0개) ※ 새로고침은 5초에 한번씩 실행 됩니다.

새로고침

0/500자

목록 위로 로그인


게임조선 소개및 약관